로고

서울 강서구 '아나포트' 박종근 대표, "신뢰와 전문성으로 좋은 인재 양성하고자"

정우석 | 기사입력 2020/09/11 [10:41]

서울 강서구 '아나포트' 박종근 대표, "신뢰와 전문성으로 좋은 인재 양성하고자"

정우석 | 입력 : 2020/09/11 [10:41]

TV를 보다보면연예인보다 더 웃음과 감동을 주는 아나운서들일명 '아나테이너(아나운서와 엔터테이너의 합성어)'들의 활약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이들은 지능과 센스를 겸비했을 뿐 아니라특유의 입담재미있는 진행으로 연예인과 아이돌 못지않은 유명세를 타기도 한다이들의 활약에 따라 다양한 행사 및 방송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기에 이들은 분위기 메이커이자다른 아나운서 지망생들의 귀감이 되는 장본인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이들의 성공 과정에는 분명 중요한 것들이 담겨 있다바로 도전과 노력이다아나운서의 기본은 또박또박한 발음과 발성편안한 억양이다그러나 이는 쉽지 않는 과정인 만큼 전문 기관을 찾아 이들을 섭외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이들이 많다또한기업과 기관 강의를 위해 스피치 및 전문MC 교육기관을 찾는 수요 역시 적지 않다이와 관련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나포트(AnnPort)'의 박종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아나포트의 박종근 대표    

 

 

Q. 아나포트의 설립 취지는 무엇인가

 

A. 젊고 재능 있는 아나운서들이 취업난으로 고통 받고능력을 인정받지 못해 꿈을 포기하는 현실이 늘 안타까웠다아나포트(AnnPort)는 아나운서(Ann)가 ''라면 그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출항을 준비할 수 있는 '항구(Port)'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따라서 아나운서들이 아나테이너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실력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본 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아나포트의 주요 프로그램 및 콘텐츠는 무엇인가

 

A. 아나포트는 공식행사/기업행사/축제/결혼식 등 각종 행사의 MC, 영화/드라마/광고 내레이션광고 모델행사 의전외국어 통역스피치 교육방송 진행과 출연 등 아나테이너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더불어 행사 기획과 공연 섭외 등도 함께 하고 있으며특히 국내 유일의 아나운서 엔터테인먼트로써 공식행사기업행사결혼식 등에서 활약하는 행사 MC 분야가 아나포트의 대표적인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Q. 아나포트에서 선보이는 서비스와 주요 타겟층구상 동기에 대해 말해달라

 

A. 아나포트에서는 아나운서를 필요로 하는 고객()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바른 표준어 구사와 정확한 발음원활한 진행 능력과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와 이미지 등 아나운서만이 할 수 있는 요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아나운서를 섭외하고자 하는 분들이 타겟 고객층이라 할 수 있다.

 

아나포트의 사업 분야는 방송출연 및 진행을 비롯해광고모델과 내레이션웨딩MC, 행사MC를 배치하며 기업과 기관에 강의 및 교육을 제공하는 업무도 하고 있다이러한 서비스는 아나운서 준비생으로 시작해 방송국 아나운서와 신문사 취재기자라디오 DJ, 행사 전문사회자로 활동하면서 직접 보고 느낀 경험을 토대로 구성되었으며아나포트와 함께 하는 전국의 모든 아나운서들이 각자 갖춘 재능을 사회에서 십분 활용하고이에 따라 만족도 높고 안정적인 아나테이너로서의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아나포트 외부 행사 진행 모습     

 

 

Q. 아나포트의 서비스 특징과 장점이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나포트는 아나운서를 업무에 배정연결만 해주는 데에서 그치지 않는다아나테이너로서 실력을 쌓기 위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각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대부분의 업무는 각 아나운서가 셀프 리더로서 직접 담당하며책임감을 갖고 진행하고 있으며고객()은 담당 아나운서와 직접 소통하는 만큼 신뢰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또한아나포트에서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상시로 서포트하기 때문에 업무 시 지연 및 사고의 확률이 매우 낮다.

 

 

Q. 아나포트만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인가

 

A. 국내 유일 아나운서 엔터테인먼트로서 확실한 정체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아나포트는 허위과장 광고 및 홍보를 절대 하지 않으며늦더라도 정도(正道)를 걷고자 노력한다이를 위해 구성원을 돈벌이의 수단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각 구성원과 소통하며 서로의 요구사항을 조율한다구성원들은 대부분 프리랜서이지만아나포트에 소속감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구성원을 받는 데 있어 인성과 전문성을 중요시하고 있어성공적인 업무를 수행하도록 한다.

 

 

Q. 아나포트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운영 철학은 무엇인가

 

A. 아나포트는 신뢰성과 전문성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한다이를 위해 아나포트에서는 필수적으로 구성원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채용시 구성원의 인성과 가치관재능과 책임감을 중요시한다고객 만족과 구성원 만족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Q. 아나포트를 운영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

 

A. 아나포트와 함께 하면서 아나운서들이 더욱 좋은 자리로 올라설 때경제적인 안정을 찾을 때소속감을 느끼며 아나포트에 고마움을 표할 때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도전하게 될 때그리고 아나포트를 만난 고객()들이 만족할 때 등 다양한 순간에서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아나포트를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인가

 

A. 전문 사회자라 불리는 전문MC 분야에서 스스로 스타 플레이어가 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이 분야에서 스스로를 부동의 '1'라 장담할 수는 없으나누구나 인정하는 경험과 실력을 갖췄기 때문에 아나포트를 사업화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또한단기간에 사업을 크게 키우겠다거나 큰 투자를 통해 뭔가를 이루겠다는 생각보다는 느리더라도 소신을 가지고 조금씩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삼았던 점이 지금이 아나포트를 설립한 토대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그 과정에서 특히, '사람'을 중시했다아나포트의 모든 일은 결국 '사람 대 사람'으로 진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A. 아나포트는 앞으로도 천천히그러나 분명한 성장을 거듭해 나갈 예정이다나아가 행사기획공연기획을 하는 SOFT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연계해 더욱 많은 기회를 만들고 아나포트의 설립 목적을 이룰 수 있는 회사가 되고자 한다또한현재 아나포트는 아나운서들이 만들어 나갈 새로운 브랜드도 준비 중에 있으며 이를 토대로 언젠가 '채널 아나포트'라는 아나운서 전문 방송을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마지막으로 정규직보다 비정규직이 훨씬 많은 아나운서의 힘든 현실에 밝은 미래로 나아갈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아나포트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기업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