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서구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 황보대영 관장, “진심을 담은 태권도 교육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김희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3:03]

서울 강서구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 황보대영 관장, “진심을 담은 태권도 교육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김희주 기자 | 입력 : 2022/06/02 [13:03]

태권도는 우리나라 고유의 무술로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운동이다. 태권도를 통해 신체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나를 지키는 방어용 기술도 배울 수 있어 사람들의 관심이 꾸준히 모이는 운동이기도 하다. 또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져 운동을 하며 사회성을 증진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는 강점이 많은 운동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서구에서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을 운영하는 황보대영 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의 황보대영 관장 

 

 

Q.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운동을 하는 것을 꿈꾸며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을 열게 되었다.

 

 

Q.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에서는 유치부부터 성인까지, 선수반 및 지도자반까지 다양한 나이와 상황의 수련생들이 수련을 하고 지도를 받고 있다.

 

주 교육 프로그램은 태권도 교육, 줄넘기, 매트 운동을 통한 신체 발달 운동, 무기 방어술 등을 익히고 있다.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협응력을 이용한 운동으로 수련생이 스스로 수련할 수 있도록 지도하려고 한다.

 

▲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 내부 전경

 

 

Q.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고 제자들의 밝은 미소를 매일보고 함께 운동할 수 있어서 최고의 직업을 가졌다고 생각한다. 힘들 때나 지칠 때도 있지만, 늘 보람차고 행복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Q.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귀한 자녀를 보내주시는 학부모님과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지닌 수련생들에게 태권도를 통한 정신 건강과 심신 건강, 그리고 항상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지도자가 되고자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 보았을 때는 어린이였던 여아 수련생이 있었는데, 1년간 함께하며 시도 대회 학년 전체 1등이라는 결과를 얻었던 것이 기억이 난다.


입시 수련생이었던 학생이 이제는 지도자반을 지도하며 지금도 도장에서 사범을 하며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해주어 더욱 보람차고 뿌듯한 마음이 든다.

 

▲ 국가대표레전드태권도장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효율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쉬지 않고 어디가 부족한지 찾고, 개선하고자 했던 것이 노하우 인 것 같다. 더욱더 바른 지도로 좋은 영향을 끼치고자 하는 마음이 열정으로 승화된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함께하는 지도자들과 제자들을 지키고자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레전드 본관을 시작으로 팀 레전드를 만들고 싶은 꿈이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태권도를 진심으로 교육할 것이다. 누구나 심신을 즐겁게 단련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고유 무도 태권도를 더 많은 분들이 제대로 접하시기를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