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남현에듀학원 윤지현 대표, “자신감을 심어주며, 꿈을 이루는 발판이 되어주는 교육”

김세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3:40]

강남현에듀학원 윤지현 대표, “자신감을 심어주며, 꿈을 이루는 발판이 되어주는 교육”

김세연 기자 | 입력 : 2022/06/02 [13:40]

누구나 학생이었을 때를 생각해 보면 공부가 하기 싫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공부는 단순히 성적만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준비였다는 사실을 어른이 되어 깨닫고 후회하는 사람들도 많다. 학생의 때는 정말로 중요한 때이다. 그러기에 공부 이외에도 꿈과 진로를 찾는 소중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길 바라며, 바르게 이끌어줄 교육의 장을 찾아 아이들을 보내길 희망하는 부모님들이 많다.

 

이와 관련하여 강남현에듀학원을 운영하는 윤지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강남현에듀학원의 윤지현대표(하단)

 

 

Q. 강남현에듀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22년은 사교육의 시대라고 불러도 무리가 없는 것 같다. 교육의 혁신적인 변화가 없는 한 한국 사회에서는 갈수록 교육의 양극화가 심해질 것 같다. 사교육의 매카 대치동과 목동에서 15년 이상 현강 경험이 있고, 그렇게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 지역에도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강서지역을 시작으로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더불어 최상위권 학생들만의 공부법과 최하위권 공포자들에게도 현에듀만의 공부 방법과 동기부여 된 멘토링 기법, 또 스스로 학습법을 과목별로 가르쳐 주고자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강남현에듀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강남현에듀에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이르는 전 학년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다.

 

국어, 수학, 영어, 과학 등의 과목을 대치와 목동 지역에서 다년간의 현강 경력으로 다져진 과목별 전문원장의 직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하여 전 과목 멘토진의 Q&A 제공으로 본 수업에 부족한 부분에 대한 소수정예 클리닉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현에듀 썸머+윈터 스쿨관에서 자기주도 학습과 멘토링 선생님을 활용하여 부족함을 채우고 있다.

 

수시대비전략으로는 학기 중에는 학교별 내신에 특화된 자료와 수행평가, 지필평가에 대비하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방학 중에는 정시대비전략을 진행하며 중고등부 모든 포괄적인 범위에 맞춰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 수업을 통해 채우고, 다음 학기를 대비하며 선수 심화 수업 또한 진행하고 있다.

 

대치동 입시컨설팅 전문가 선생님이 수시와 정시, 자소서 컨설팅 상담을 예약 후 제공하고 있으며,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을 토대로 한 1:1 개별 입시 컨설팅 및 진학/진로 진도 과정 도입을 앞서 진행 중에 있다.

 

▲ 원 내부 전경

 

 

Q. 강남현에듀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저 출산 시대로 접어든 요즘, 학생 수는 많이 감소하였지만, 학생들의 성향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학부모님들도 자식의 대한 기대와 목표하는 바가 각 가정마다 매우 달라지고 있는 시대이다.

 

4차 산업혁명에 맞춰서 교육관과 학원 교육시스템도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강남현에듀 학원에서는 성적에만 기준을 둔 수준별 수업이 아닌, 각각의 개인별 성향과 목표로 하는 진로와 학습량을 기준으로 삼은 반별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수학 수업 과정에서는 일대일 첨삭 풀이 반과 그룹 수업으로 나누어 구성하여 같은 진도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반과 하브루타식의 플립 러닝 토론식 반을 선택하며 각각의 성향과 성취도별로 학업의 최대 효과를 이룰 수 있도록 수업해 나가고 있다.

 

 

Q. 강남현에듀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강남현에듀는 이른바 교육의 1타 지역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수년 간 강의를 연구하고 현강 경험을 쌓으며 실력과 인품을 두루 갖추게 되었다. 수준 높은 강의와 교재, 꼼꼼하고 정확한 학생 관리, 밝고 긍정적인 학습 분위기로 노력과 성실성에 보답하는 약속된 학원을 만들기 위해 계속하여 노력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르치는 제자들이 항상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라지만, 학생들의 삶 속에서 힘든 시기가 오거나 고민이 있을 때가 있다. 그때마다 누구보다 나를 먼저 찾아주는 제자들과 함께 어려움을 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수년간 가르쳤던 제자들이 원하는 꿈을 이루고, 멋진 어른이 되어 살아가면서 나를 잊지 않고 고마움과 사랑을 담아 다시 찾아와 줄 때가 가장 행복하다.

 

▲ 강남현에듀학원 수업 진행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가 수업을 잘해서 학생들이 공부를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학생들이 전에는 부담스러워하며 도전하지 못했던 문제를 아미니 투!’하면서 도전했기 때문에 성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학생들에게 선생님을 믿는 마음이 생겼고, 그 신뢰가 학생들에게 강한 마음을 키워주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학원 강사 초년생 시절부터 지금의 강남현에듀 원장으로써 일할 때만큼은 학생들에게 강한 멘토의 모습을 보이며 절대적인 신뢰 관계가 형성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학생들 삶속에서 계속 새로운 도전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는 모습으로 일하고 있기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선 질문에서도 답한 내용이지만, 급변하는 입시 제도에 맞춰서 학생들이 개인별로 원하는 꿈을 이루게 해주고 싶다. 특정 지역에서만 혜택을 받는 사교육이 아닌, 모든 지역에서 균등화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싶다.

 

더불어 우리 학원을 거쳐 가고 있는, 또 거쳐 갔던 제자들이 겉으로 보여주기 위한 물질적인 꿈이 아닌 평생을 행복하게 지내며 살아갈 수 있는 꿈과 일을 스스로 찾아가도록 돕는 발판인 공간을 만들어 주고 싶다.

 

나 또한 말씀 드린 목표를 이루고자, 가르치는 학생들을 통해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가장 훌륭한 선생님은 가장 많은 지식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어느 학생에게나 배울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선생님이라는 말이 있다. 나도 내가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몸소 보여주고, 영감을 주는 강한 멘토 역할을 하는 사람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