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내·외 기업간 백신·원부자재 비즈니스 매칭 적극 지원

‘글로벌 백신 공급망 상담회’ 개최…해외 49개 거래희망 기업 명단 확보

유재욱 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06:46]

국내·외 기업간 백신·원부자재 비즈니스 매칭 적극 지원

‘글로벌 백신 공급망 상담회’ 개최…해외 49개 거래희망 기업 명단 확보

유재욱 기자 | 입력 : 2022/06/17 [06:46]

정부가 국내에서 생산 중인 백신과 원부자재 분야에 대해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와 함께 16∼30일 백신·원부자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협력, 원부자재 거래선 확보, 수출입 지원 등을 위한 ‘2022 글로벌 백신 공급망 상담회’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 13일 미국 샌디에이고의 ‘바이오 USA’에 이어 개최하는 것으로, 후속 상담이 필요한 국내외 기업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바이오 USA에 참가하지 못한 국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파트너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간 매칭을 통해 현재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백신 완제품에 대한 거래선을 발굴한다.

 

아울러 백신 생산 관련 원부자재 수출입 지원, 백신 및 원부자재 관련 기술 협력과 추가적인 백신 위탁생산(CMO) 수주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코트라는 해외 파트너사 발굴·연계와 온라인 상담 일정 조율 및 통역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국내외 기업 간 온라인 상담을 상시적으로 지원해 비즈니스 매칭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코트라는 127개국 현지 무역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 CIS, 동남아, 서남아,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중동 등에서 우리나라 백신 및 원부자재 기업과 거래를 희망하는 49개 기업 명단을 확보했다.

 

이번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위한 국내 기업 모집은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코트라 무역투자24 홈페이지(www.kotra.or.kr)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강호 복지부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수요-공급 기업간 비즈니스 협력을 촉진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백신 공급망 내에서 우리나라의 역할을 보다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영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글로벌 백신 제조 허브로서 우리나라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급망 행사가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