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북구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 선우찬 원장, “영어 실력을 발판으로 삼아 훌륭한 인재를 양성”

김희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9/12 [17:54]

서울 강북구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 선우찬 원장, “영어 실력을 발판으로 삼아 훌륭한 인재를 양성”

김희주 기자 | 입력 : 2022/09/12 [17:54]

영어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너무나 중요한 교육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영어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언어로 여겨지며, 진학과 직업을 위해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사회의 인식이다. 그리고 요즘에는 영어를 통해 삶이 더욱 즐거워지는 경험을 통해 인터넷상에서 자유로운 영어 사용이나 콘텐츠 시청을 위해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도 많다.

 

영어도 언어이기에 아이들을 키우는 보호자들은 어릴 때부터 영어를 친숙하게 생각하며, 실력이 향상되기를 원한다. 또 영어를 공부하며 시야가 넓어지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기를 바란다. 그렇기에 영어를 실생활의 환경 가운데 접하며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북구에서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점을 운영하는 선우찬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점의 선우찬원장 

 

 

Q.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형어학원이 없던 강북구에 국내 유수의 영어 학원인 청담어학원을 오픈함으로써, 강북구와 성북구 학생들의 영어 스킬 향상을 도모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이 마음을 지키며 아이들과 함께 영어 실력을 위해 즐겁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

 

 

Q.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점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모여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의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Davinci(6~10세 대상 파닉스/ 브릭스 영어 프로그램으로 100% 영어로 진행하는 원어민 선생님과 한국인 선생님의 복합 수업), 청담 4.0(초중등 대상으로, ESL/ 비판적 사고력 기반의 100% 영어로 진행되는 Smart Learning 프로그램), S-Class(중고등 대상으로, 내신/ 입시를 위한 문법/ 독해 수업과 100% 원어민 영어의 복합 수업)으로 구분하여 각 수업의 특성을 살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Q.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Davinci는 원어민 수업 혹은 한국어 수업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청담 4.0 프로그램은 ESL 및 비판적 사고력 기반의 100% 원어민 영어 수업으로, 영어로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S-Class는 문법/ 독해 중심의 입시 영어와 ESL 기반 100% 원어민 수업이 모두 가능한 프리미엄 중고등 영어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중고등 내신 및 입시 대비뿐 아니라, 영어로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ESL 스킬도 함께 키울 수 있다.

 

Davinci/ 청담 4.0/ S-Class 모두 코로나를 대비하여 교실 수업과 비대면 Zoom 수업 중 하나를 언제든 선택할 수 있다. 관리적인 측면은 전화나 대면 응대뿐 아니라, “강북 청담카카오 채널 채팅방을 통하여, 학부모/학생의 학습 문의에 대하여, 36524시간 비대면 응대도 가능하다.

 

▲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점의 강사진 및 수강생들 모습

 

 

Q. 청담어학원 강북브랜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강북 청담에서 공부한 아이들이 미래에 어떠한 분야에 진출하더라도, 그 분야에서 영어를 활용한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고, 그러한 아이들을 가르치고 관리하고 싶은 인재는 언제든 강북청담 어학원에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Davinci~청담 4.0~S-Class까지 학습한 학생이 대일 외고를 거쳐서, 국내 최고 대학(서울대 경영)에 합격한 후, 감사하다고 인사를 왔을 때 정말 기뻤다. 성적이 뛰어나서 기뻤던 것을 넘어서 노력이 열매로 맺어질 수 있었던 것에 참 감사한 시간이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청담 러닝 전략기획팀/비서실에서 5년간 근무하며, “청담 어학원프로그램의 핵심 가치를 숙지하고 있는 것이 큰 강점이었다. 더하여 학창 시절을 보낸 강북/성북구의 교육 환경을 최대한 이해하며, 여기에 최적화된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강북/성북구 최고 수준의 영어 프로그램 제공/수업 및 관리를 통하여, “강북 청담에서 학습한 아이들이, 각 분야의 리더로 자라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어학원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내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파닉스부터 입시 영어까지 모든 연령대 및 레벨에서, 수준 높은 선생님들이 열심히 배움을 전달하고 있다. 강북구나 성북구에 거주하면서, 영어 공부가 필요한 모든 학부모와 학생은 언제든 강북 청담에 문의해 주시고, 또 필요하신 사항을 알아가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