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래구 다안요가&필라테스 문정임 대표. “올바른 동작으로 몸과 마음을 바로잡는 힐링의 시간”

김희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9/12 [19:07]

동래구 다안요가&필라테스 문정임 대표. “올바른 동작으로 몸과 마음을 바로잡는 힐링의 시간”

김희주 기자 | 입력 : 2022/09/12 [19:07]

자세는 개인의 마음가짐이나 태도, 기분 등 스스로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비언어적 표현 중 하나다. 마음이 우울할 때 자신도 모르게 어깨를 웅크리거나 기분이 좋을 때 몸을 활짝 펴는 것처럼 말이다. 이와 함께 평소 생활 습관이나 방식까지도 자세를 통해 드러나곤 한다. 이때 잘못된 자세는 체형을 틀어지게 만들기 쉬우며 바로잡지 않으면 통증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이처럼 각기 다른 생활환경이나 습관, 기분에 따라 자세가 체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을 때도 개인에 따라 각기 다른 동작으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가나 필라테스는 개인에 맞춰 자세와 체형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무엇보다 코어운동을 통해 상하체의 정렬을 올바르게 하면서 허리와 복부를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동래구에서 다안요가&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문정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동래구에 위치한 다안요가&필라테스의 문정임 대표 

 

 

 

Q. 다안요가&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사생활을 하면서 단체 레슨할 때 작게는 20, 많을 때는 40명까지 정원을 받았다. 사실상 따라 하기만 하는 레슨이었던 것 같다. 그렇게 수업하다가 부상 없고 조금 더 체계적인 수업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 소그룹 프라이빗 레슨으로 창업했으며 회원 한 분 한 분 체형상담과 자세상담을 위해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Q. 다안요가&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테라피요가를 통해 긴장들을 이완하며 특별한 부위의 통증을 아로마 오일로 해소한다. 이와 함께 림프 순환으로 피로를 해소하며 부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기구필라테스로 인한 체형교정 코어강화 하여 전반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그 외 힐링요가, 체형요가, 팝요가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다.

 

 

Q. 다안요가&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등록 시 바로 수업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전 회원 체형분석 신체유형검사. 인바디 검사 자세검사로 자신의 몸 상태를 알고 수업에 진행한다. 자세교정의 첫 번째는 자신에 몸 상태이기에 평상시에도 이 부분을 인지하며 자세를 바르게 하도록 한다. 요가에서는 림프 순환과 근육 이완에, 필라테스에서는 코어 강화와 체형교정에 초점을 두고 수업하면서 근육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다.

 

▲ 다안요가&필라테스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요가와 기구필라테스,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이 있지만 모든 운동에 경계선을 두질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연령층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추구한다. 더 나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익히고 발견하고 만들어서 알려주는 것이 목적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전 장애인 수업을 할 때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그때 한 아이가 와서 선생님 올 때가 가장 행복해라고 말하더라. 내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다. 솔직히 부끄러웠다. 그때를 생각하면서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한다. 지금 나한테 오시는 분들은 건강을 맡기려는 분들이며 사람들이 보는 눈은 다 똑같다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려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항상 싫증을 많이 내는 사람인 것 같다. ‘또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는 그런 사람 말이다. 그래서 항상 배우는 편이며 1년에 2개 이상 자격증과 수료증을 취득하려고 한다. 지금은 운동자격증 외에 마사지자격증, 아로마테라피강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그래서 여기까지 온 것 같다. 회원들도 수업 때마다 다르다고 좋아하신다. 그 책임감에 나도 새로운 것을 찾게 되었던 것 같아 이런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가 배운 것을 토대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많은 강사선생님께 알려드리고 싶으며 후배도 양성하고 싶다. 더 나아가 여성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에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아직까지 요가와 기구필라테스를 두고 고민 중이시면 일단 무엇이든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가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