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바디바이진 박진아 대표, “몸과 마음의 균형과 바른 자세를 만드는 진심이 담긴 운동 공간”

박형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6:19]

고양시 바디바이진 박진아 대표, “몸과 마음의 균형과 바른 자세를 만드는 진심이 담긴 운동 공간”

박형진 기자 | 입력 : 2022/09/22 [16:19]

요즘 현대인들은 대부분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인해 체형과 근육의 불균형을 갖고 생활하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만성통증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신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고 올바른 운동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깨달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되찾고, 성취감을 느끼는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하면서 뜨겁게 관심받는 취미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고양시에 위치한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 바이바이진을 운영하는 박진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고양시에 위치한 바디바이진의 박진아 대표 

 

 

Q. 바디바이진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 첫 시작점은 오랜 회사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을 요가를 통해 치유받게 되면서부터였고, 이를 계기로 요가 강사로 직업을 바꾸게 되었다. 아울러 부족한 체력과 근력을 보완하고자 개인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면서 생활스포츠지도사와 필라테스 강사 자격을 보유하게 되었다.

 

필라테스와 요가 강사, 트레이너로서 체득된 경험이 바탕이 되어 각각의 운동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1:1 맞춤 트레이닝을 하기에 이르렀고, 그렇게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가 지금의 결과, ‘바디바이진이다.

 

    

Q. 바디바이진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바디바이진은 웨이트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각각의 운동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1:1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다.

 

여러분들의 바른 몸과 마음을 위한 땀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바디바이진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개개인의 체성분, 체형,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을 심층적으로 인터뷰하고,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1:1 맞춤 운동을 도와드리는 것이 바디바디진만의 특징이자 강점이다.

 

특히, 웨이트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각각의 운동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서 우리 몸의 중심선을 기준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하여 척추와 골반을 바르게 지지하게 하고, 뼈와 근육의 좌우 길이와 힘의 균형을 맞추는데 집중한다.

 

아울러 유산소운동, 웨이트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이렇게 네 개의 Zone으로 분리되어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적화된 운동공간을 디자인했다.

 

 

 

▲ 바디바이진 내부 전경

 

   

Q. 바디바이진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초심(初心). 중심(中心). 진심(眞心). 이 세 가지를 항상 잊지 않고 기억하려고 한다초심을 지키고, 중심을 잡고, 진심을 다하는 것이 우리가 변함없이 지켜나가고 싶은 가치관이다.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초심을 기억해 내기란 말처럼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일을 처음 시작할 때 가졌던 열정과 설렘을 잊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나는 내 몸과 마음이 해이해졌다고 생각될 때마다 자기합리화의 굴레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3인칭으로 객관화해서 바라보는 용기를 발휘한다.

 

모든 분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굳은 결심으로 시작하지만, 그야말로 작심삼일로 무너지기를 수없이 반복하신다. 그때마다 실망한 마음을 북돋우고 다시 일으켜 세우기를 식상해하지 않고, 중심을 잡아드려야 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역할이자 의무라고 생각한다다른 한편으로 궁극적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과 바른 자세를 이루는 것을 또 다른 의미에서 더 중요한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진심은 통한다는 말을 진심으로 믿고 있다. 공적인 일로 형성되는 인간관계지만, 이 또한 진심이라면 속 깊은 이야기를 터놓는 좋은 인연으로 발전하기를 수없이 경험하면서 인연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고 있다단순히 운동을 가르치고 배우는 관계를 넘어서 서로서로 토닥토닥위로가 되고, “으샤으샤” 응원해주는 소중한 인연들이 하나 둘 늘어날 때마다 더없는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같은 생각과 비전을 갖고 있는 동료들과 함께 오랜 현장 경험과 학습으로 축적된 우리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시스템을 만들고자 의기투합했다.

 

웨이트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는 물론이고 회원관리 및 운영과 관련된 노하우를 포함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 안에서 우리라서, 함께라서 서로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또 다른 든든한 우리를 찾아내는 보람있는 작업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더 나아가 우리들만의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그 안에서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긴밀하게 소통하는 조직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