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 원은정 대표,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찾으세요”

김희주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7:24]

남양주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 원은정 대표,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찾으세요”

김희주 기자 | 입력 : 2022/12/08 [17:24]

저마다 다양한 이유로 필라테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필라테스는 전신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그 원형은 재활을 위해 침대와 매트리스 등의 간단한 기구만으로 전신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필라테스의 효능은 무궁무진한데, 체중 감량, 자세교정, 유연성 및 기초대사량 향상 등이 대표적이다.

 

꾸준한 필라테스를 통해 근육량이 증가하고 기초대사량이 향상되면 지방이 쌓이기 어려운 체질로 변한다. 자연스럽게 서서히 체중을 감량할 수 있고, 요요 없이 건강한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동작 하나하나에 뇌를 집중시키는 것만으로도 정신적인 안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남양주에서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을 운영하는 원은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남양주에 위치한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의 원은정 대표 

  

Q.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허리 디스크 환자였다. 현 센터를 인수하기 전, 2년을 넘게 필라테스를 꾸준히 해오며 허리 디스크뿐만 아니라, 틀어져 있던 나의 몸을 바로잡고 디스크로부터 자유로워졌다. 다른 수많은 운동을 해왔지만,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얼마나 우리 몸의 재활에 도움이 되는지를 직접 느끼게 되었고, 이러한 필라테스의 기능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싶었다. 이어서 수 년 동안 필라테스를 경험하고 공부하면서 강사 자격을 갖게 되었고, 센터도 운영하게 되었다. 필라테스는 현대인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 운동이라고 자부한다.

 

 

Q.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레슨 인원의 규모에 차별화를 두어 6:1 소규모 그룹레슨, 2:1 듀엣레슨, 1:1 개인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6:1 소규모 그룹레슨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100% 기구를 사용한다. 2:1 듀엣레슨은 지인과 함께 하는 맞춤형 수업이다. 1:1 개인레슨은 개개인의 체형을 파악해 체형별로 맞춤형 수업을 꾸린다.

 

 

Q.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센터는 남양주에서 최다 시간표를 보유하고 있다. 개개인의 다른 생활 방식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사람이 필라테스라는 운동을 접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길 바라기 때문에 레슨 시간을 다양화했다. 검증된 실력의 전문 강사진이 12명이나 있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한 수업에서 캐포머, 체어, 바렐까지 다양한 기구를 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를 통해 체성분을 수시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고, 또한 매일 철저한 방역 및 기구 소독을 통해 혹여나 위생 문제로 운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세밀하게 신경 쓰고 있다.

 

필라테스는 운동 특성상 강사에게 피드백을 받아가며 정확한 동작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다수의 인원이 한 번에 수업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가격 부담을 덜으면서도 운동 기능을 해치지 않기 위해 6:1이라는 소규모 그룹으로의 인원 조정으로 소그룹 수업을 만들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도 강조하고 싶다. 우리 센터는 선등록 후 운동 시작일을 지정하는 방식과 요일과 시간 모두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는 자율 예약제 방식으로 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회원분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고 있다. 당일 수업 8시간 전 취소가 가능하고 1분 전에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매월 다양한 이벤트 적용을 통한 합리적 수업료로 건강을 위해 운동하려 하시는 회원분들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드리려 하고 있다. 무이자로 최대 6개월을 등록 가능한 것은 물론 지역화 폐로 결제도 가능하다.

 

 

▲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 내부 전경  

 

 

Q.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의 경영 및 교육 철학은 진심은 통한다이다. 룩스필라테스 다산도농점을 인수할 때 나의 첫 번째 목표는 돈이 아닌 필라테스를 널리 알리는 것이었다. 그래서 지금도 사실 매출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회원님들의 재등록률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회원님은 몸에 문제점을 안고 상담을 오신다. 나는 우리 회원님들이 우리 센터에서 필라테스를 하면서 아픈곳이 해결되고, 건강한 삶을 얻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또한, 회원님들의 니즈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하나하나 회원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다 보니 많은 회원님께서 진심을 알아주시고 있다. 운동, 건강도 중요하지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려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에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이와 같은 노력은 노출이 잘 되어있지 않은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님이 지인분들께 소개를 해주시고 재등록을 해주셔서 안정적으로 우리 센터가 자리 잡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Q. 운영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몸에 힘이 하나도 없으신 회원님이 계셨다. 40대 중반의 회원님이셨는데 몸이 안 아픈 곳이 없다고 하셨다. 필라테스는 처음이라며 두려움을 가득 안고 계셨다. 의욕도 없어 보였다. 나의 사례를 말씀드리며 필라테스를 통해 너무나 달라진 나의 삶을 설명해드렸고, 진심으로 그 회원님을 걱정했다. 일단 가장 짧은 이용권을 이용해 필라테스를 짧게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했고, 그 회원님은 그 이용권을 다 쓰시기도 전에 가장 긴 연간 VIP권을 끊으셨다.

 

필라테스로 인해 삶의 질이 달라지셨다며 모든 게 변화했다고 하셨다. 정말 밝아진 모습이 내 눈에도 보인다. 지금도 현재 주 3회 수업에 꼭 나오시는 우수 회원이시며, 우리 강사진들에게 감사에 표현으로 커피도 자주 사주시는 우리 사랑스런 회원님이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센터는 일주일에 100개가 넘는 최다 시간표 보유 센터임에도 불구하고, 예약이 가득가득 차는 포화 상태였다. 하루에도 수십번 예약 컴플레인이 들어왔다. 나는 회원님들이 센터를 이용하는 데 조금의 불편함이라도 있는 것이 매우 불편하다. 그래서 돈 문제는 잠시 제쳐두고 신규회원 유치를 하지 말자고 결심했다.

 

3개월 안에 회원 수 100명 줄이기를 목표로 삼았다. 정말이지 3개월이 되자 회원 수가 450명에서 350명으로 줄었다. 하지만 적자를 예상하고 시작한 목표였기에 매출도 적자가 되었고 매출도 반으로 줄었다. 그러나 나는 회원님들이 원하시는 시간대에 운동을 예약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였기에 목표를 이뤄낸 것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다.

 

현재는 예약이 매우 자유로우며, 두 달 동안 예약 컴플레인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6:1 그룹 수업이지만 평균 3~4명이 수업하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바로 코앞 매출만 보았다면 불가능한 일이었겠지만, 나는 롱런을 바란다. 수없이 쏟아지는 필라테스 센터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려야 한다. 하지만 이제는 센터가 안정화되었으니 다시 신규회원 유치에 조금은 신경 써야 할 듯싶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없이 쏟아지는 필라테스와 차별화를 두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몸을 다루는 일을 하는 강사진들의 실력이 아닐까 싶다. 현재 우리 센터의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는 12명의 강사진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강사들이다. 다른 곳에서 필라테스를 하다 오신 분들은 이런 부분들을 스스로 느끼시고 피드백해주신다.

 

이런 소중한 강사님들이 최대한 편하게 우리 센터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드릴 것이며, 우리 회원님들에게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진심을 다할 것이다. 회원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리는 것이 앞으로도 변함없는 나의 목표이다. 매출만을 향해 달리는 센터와 어떤 점이 다른지는 우리 회원님들이 느끼실 거라 믿는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건강하지 않은 삶은 절대 행복할 수 없다. 건강한 삶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필라테스는 우리 일상생활의 움직임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대인들에게 가장 많은 질병이 허리디스크, 거북목, 굽은 어깨 등과 같은 체형 관련 질병이다. 어떠한 운동보다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동이 필라테스라고 자부할 수 있다. 행복한 삶을 바란다면, 고민하지 말고 필라테스를 해보시기를 추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