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서구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 이규민 대표, “국내 유일 공교육 인증 6관왕 프로그램으로 내신, 수능은 물론 말하기 쓰기 실력까지 완성하는 최고 효율성 어학원”

이정연 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13:23]

서울 강서구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 이규민 대표, “국내 유일 공교육 인증 6관왕 프로그램으로 내신, 수능은 물론 말하기 쓰기 실력까지 완성하는 최고 효율성 어학원”

이정연 기자 | 입력 : 2023/02/01 [13:23]

삶의 경계가 전 세계로 확장된 요즘, 영어교육은 읽기와 쓰기에서 듣기와 말하기까지 중요성이 확장되고

있다. 영어 네 가지 영역이 고루 발달하도록 학생 수준에 맞춘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아이가 해외에 가지 않고 의사소통 중심 교육을 통해 영어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우려는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언제나 중요한 관심사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서구에서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을 운영하는 이규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의 이규민 대표

 

 

Q.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잉글리쉬 무무는 말하기, 쓰기 전문 영어교육회사로 2005년 창업된 회사이다. 무무는 한자 표기로, (없을 무)를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영어를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만들겠다는 의미이다.

 

대한민국이 영어교육에 투입하는 비용이 연 10조 원 이상이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이 있다면 10조를 1/3 이하로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창업주이신 잉글리쉬 무무 김성수 회장님의 철학이었다. 단기간에 영어를 능숙하게 활용하는 인재를 저비용으로 만들어서 국가 발전에 기여하자는 것이 잉글리쉬 무무의 철학이다.

 

그 철학을 바탕으로 잉글리쉬 무무 본사는 지난 17년간 꾸준히 영어교육 프로그램, 시스템을 개발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영어교육 학술단체 5곳 등 공교육에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특허청에서 특허를 받은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매우 훌륭한 교육결과를 꾸준히 만들고 있다.

 

나는 2010년부터 잉글리쉬 무무 본사 교육팀으로 일하면서 원장, 교사 교육 및 콘텐츠 개발에 참여했다. 교육팀에서 일하는 46개월간 수많은 영어교육 브랜드의 학원 원장님과 교사를 교육했고 잉글리쉬 무무 교육결과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했다.

 

공교육, 사교육을 막론하고 많은 국내 최고 영어 교수님 및 선생님들을 만나본 결과 잉글리쉬 무무의 영어 교육결과에 대한 확신이 있어서 퇴사 후 강서구에서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을 개원하게 되었다.

 

 

 

Q.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의 주 교육 대상은 초, , 고등학생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파닉스 프로그램 회화 프로그램 문법 프로그램 콜로케이션 다독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파닉스 프로그램은 단어 읽는 능력을 만드는 과정이다. 한국말과 영어는 완전히 다른 소리를 가지고 있다. 영어 철자 패턴과 소리 규칙에 대해 체화시키며 사전 없이도 영어 단어를 읽을 수 있게 만든다.

 

특히, 영어 듣기, 말하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원어민의 정확한 입 모양과 혀의 위치이다. 입 모양과 혀의 위치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여 매일 연습하고 있다.

 

회화 프로그램은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회화 표현 학습 과정으로, 단어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만든 후에는 초등 3~1학년 교과서에 나오고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필수 회화 표현을 공부한다. 영어는 리듬과 억양이 있다. 학습자가 리듬, 억양을 잘 살리도록 교재에 굵은 글씨가 표시되어 있다.

 

문법 프로그램은 직독직해, 영작, 영어 말하기 학습 과정이다. 영어와 한국어는 어순, 시제 등 문법적인 다양한 차이가 존재한다. 한국말과 영어의 차이점을 활용하여 직독직해 및 영작 원리를 쉽고 체계적으로 공부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디지털 학습을 통해 영어 문장 구조를 정확히 습득하며 영어 말하기, 쓰기를 위한 실력을 함양하도록 돕고 있다.

 

콜로케이션은 표현의 차이를 학습하는 과정으로 한국과 미국의 문화적인 차이를 활용한 영어의 다양한 필수 표현을 학습한다. 잉글리쉬 무무는 선생님으로 근무 전 반드시 모든 교재 연구를 완료해야 한다. 많은 교사들이 잉글리쉬 무무 선생님으로 근무했는데 특히 해외대학을 졸업한 원어민급 선생님들은 이런  학습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놀랐고, 유학 전 콜로케이션을 공부했다면 외국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란 소감을 남겼다. 콜로케이션은 실전 영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대한민국에서 오직 잉글리쉬 무무에서만 접할 수 있는 독창적 프로그램이다.

 

다독 프로그램은 인재가 되기 위한 원서를 읽는 과정이다. 한국, 중국, 일본 영어 교과서 150권을 분석하여 자주 사용되는 주제 14개를 선정하여 16개월 영어 원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다독 프로그램은 교과서 기반의 영어 원서를 유창한 낭독, 영어 문답, 영어 독후감 쓰기라는 공교육 중학교 3학년 성취기준에 맞춰 학습한다. 중학교, 고등학교 수준의 원서를 매일 동시통역사의 듣기, 말하기 훈련법인 shadow speaking 학습을 진행하고, 일주일에 1번씩 영어 독후감을 직접 작성한 후 테솔 자격을 갖춘 미국 현지의 원어민 교사에게 첨삭 지도를 받는 수업이다.

 

또한 학생들은 실력에 따라 초, 중, 고등학교 디지털교과서를 선택하여 공부한다. 디지털교과서는 영어 말하기, 쓰기 활동이 대폭 강화된 공교육 콘텐츠로 대한민국 영어 학습의 기준이다. 국내 최고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 만들었으며 학생들에게 도움되는 많은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디지털교과서는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기본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잉글리쉬 무무 프로그램으로 영어 기본 실력을 기른 후 디지털교과서를 온라인 워크북 형태로 활용하며 우리 학생들은 더욱 체계적으로 영어 실력을 만들고 있다.

 

 

▲ 잉글리쉬 무무는 컨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의 시스템을 현재까지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Q.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영어 노출식 학습이 아닌 발음, 문법, 표현, 시제 등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점을 쉽고 정확하게 알려주어 영어원리를 쉽게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우리의 특징이다.

 

원어민 어학원처럼 영어 노출 학습으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원어민 수업으로 효과를 보려면 미국이나 캐나다 등 현지로 가는 게 제일 좋다. 2, 31~2시간 수업으로 원어민 수업의 효과를 얻을 수 없다. 그 때문에 유명한 원어민 어학원에 2년 이상 다니고도 기초 단어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학생이 매우 많다. 단순 암기로 공부하여 금방 잊어버린다. 2~4년 이상 원어민 어학원 다니고도 초등 3학년 수준 단어도 읽지 못했던 수많은 학생들을 8개월 만에 모든 파닉스 규칙을 습득시키고, 7단어 이상으로 구성된 문장을 소리만 듣고 영어 타자로 정확히 받아쓰는 실력을 100% 만들고 있다.

 

한국은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환경이다. 한국에서 영어를 효과적으로 공부하려면 영어와 한국어의 언어 차이를 정확하고 쉽게 학습자에게 알려줘야 하고, 원리를 습득할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을 해야 하며, 또한 제대로 습득했는지 일대일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3가지를 충족시키는 콘텐츠가 바로 잉글리쉬 무무 프로그램, 시스템이다.

 

잉글리쉬 무무는 강의 수강이 아닌 학생이 태블릿으로 학습 내용 습득 후 선생님께 공부 내용을 설명한다. 100% 이해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점검 시스템 방식으로 학습 내용을 확인하여 강의 학습보다 완성도가 월등히 높다. 선생님 점검 5회, 받아쓰기 등 컴퓨터 점검 3회 등 매일 8회 일대일 점검받는 ‘스마트 과외 시스템’을 조성하여 완전학습을 구현하고 있다. 

 

매일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에서 균형 있는 연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큰소리 연습 시스템으로 강의 학원 대비 매일 20~100배 이상 더 많은 큰소리 학습을 진행한다.

 

대면, 비대면 일대일 과외식 관리 학습 시스템은 원거리에서도 교실로 접속하여 학습할 수 있다. 코로나, 폭설 등 기후변화에도 인터넷만 사용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든 접속하여 교실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19로 국내 모든 학원들이 문을 닫았을 때도 잉글리쉬 무무 학생들은 원격학습 시스템을 활용하여 단 하루의 학습 공백없이 정상적인 학습을 진행했다.

 

또한, 잉글리쉬 무무는 국내 유일 공교육 대형 영어학회 6곳 인증 프로그램 및 특허청 특허 학습시스템으로 공부한다.

 

잉글리쉬 무무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 학부모님들은 초등 저학년 때 듣기, 말하기 수업 중심의 원어민 어학원에서 공부하고, 중학생 때는 문제풀이 중심의 내신학원으로 이동하는 것을 좋은 방법으로 알고 있다. 이것은 잉글리쉬 무무 프로그램에 대해 알지 못해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다. 잉글리쉬 무무는 알파벳부터 외고, 국제고 입학 및 수능 대비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영어 실력을 단기간에 가장 체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Q.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 시스템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교육결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실제로 동종 다른 어학원 대비 최소 2~5배 이상 빠른 교육결과를 만들고 있다.

 

단기간에 저비용으로 훌륭한 영어 실력을 갖춘 인재를 많이 만들어서 대한민국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잉글리쉬 무무 내발산어학원은 2021년, 2022년 2년 연속 잉글리쉬 무무 교육결과 전국 1위, 2022년 한국소비자평가 주관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서울 강서구 어학원 부분 1위 결과를 만들었다. 

 

또한, 202210월 용산 전쟁기념관 주관 UN 문화축제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중학생 부분 전국 2위 학생(명덕여중 2학년 이다인 학생)을 배출했으며, 서울시 기준 1등의 결과를 내었다. 대상 및 공동 2위는 모두 국제학교 재학생이었다. 하지만 이다인 학생은 초등 1학년부터 오직 잉글리쉬 무무만으로 영어 학습 중이다. 사실, 국제학교는 1년 학비가 3000~5000만원 정도 필요하여 보통 가정 학생들은 입학이 어렵다. 그렇게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국제학교 재학생 수준 이상의 실력을 만들었다는 것이 큰 보람이다.


또한, 우리 어학원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후에도 영어 말하기 수행평가 1등급 등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연락이 올 때, 학부모님, 어머님들께서 학습 중단하며 우리 아이 잘 키워줘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실 때 등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정말 많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국내 최고 영어교육 전문가들에게 검증된 잉글리쉬 무무 프로그램, 시스템을 본사에서 교육받은대로 활용한 덕분이다. 즉, 성공의 노하우는 교육의 본질인 교육결과에 집중하는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잉글리쉬 무무는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1000명 이상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공부하는 모범 모델어학원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기준으로 대한민국 전국에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이 더욱 많이 생겨서 우수한 영어 실력을 갖춘 인재를 많이 만들어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꿈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리 학생들이 더욱 큰 영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든 방면을 계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