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 달서구 김경모과학학원 김경모 대표, “진짜 필요한 맞춤 공부를 하도록 도와주는 과학 학원”

이정연 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15:02]

대구 달서구 김경모과학학원 김경모 대표, “진짜 필요한 맞춤 공부를 하도록 도와주는 과학 학원”

이정연 기자 | 입력 : 2023/02/01 [15:02]

중학교에서 과학 과목에 대한 정확한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이어지는 고등학교에서는 과학 학습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영어와 수학의 선행은 기본이고 이제는 과학까지 빠른 속도로 배워나가는 아이들이 많아지는 현실에서 무조건 진도를 나가기만 하는 곳보다 무엇을 우선으로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를 확실하게 계획해주는 전문적인 곳에서 과학을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에 관하여 대구 달서구에서 김경모과학학원을 운영하는 김경모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김경모과학학원의 김경모 대표



 

Q. 김경모과학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과학이라는 과목을 매우 밀접하게 자주 접하고 있지만, 예상외로 전문성을 갖춘 과학 전문학원이 많지 않다고 생각했다. 오랫동안 과학 강사 생활을 해왔고, 아이들을 가르쳐 왔기 때문에 누구보다 과학 과목을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김경모과학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중고등 모두 내신과 선행 나아가서는 수능대비반이 운영되고있다. 학년보다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본인의 커리큘럼에 좀 더 적합한 수업을 수강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수업이 다양하게 개설된다.

 

 

Q. 김경모과학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원장이 현재 활발하게 수업하고 있는 과학 강사이다 보니 다른 학원보다 좀 더 전문성 있고 아이들이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잘 짜여 있다. 과학 전문학원만의 자체 교재를 통해 더 확실한 내신 대비와 수업을 할 수 있다. 아이들 또한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수업이 개강 시기와 종강 시기가 정해져 있어 필요한 수업을 시기에 맞게 골라서 수강할 수 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아이들은 막대한 양의 공부와 다양한 과목을 공부해야한다. 따라서 과목에 따른 시간 배분, 과목특성에 맞는 공부 방법이 필요하다. 무조건 열심히 하는 공부 방법이 적중되는 시기는 지나갔다. 과학 과목만이 가지는 특성과 과학 과목에 맞는 공부 방법이 분명하게 존재한다. 아이들에게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고의 효과를 가져올수 있는 공부와 자료를 제공하는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 김경모과학학원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싫어했던 과목이 과학이었는데 김경모과학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과학이 재미있어졌다고 말할 때와 김경모과학학원을 통해 성적향상을 가져왔다는 말을 들을 때 가장 보람이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풍부한 강의 경력과 함께 어떤 커리큘럼과 어떤 공부방법으로 접근했을 때 아이들에게 효율적일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한 것이 지금의 노하우를 가지고 올 수 있었다.

 

또한 폴리아수학, 진보영어와 함께 폴리아교육그룹을 함께 만들어 과목간의 활발한 교류와, 학원이 위치해있는 신월성 지역의 특성에 좀 더 맞는 커리큘럼과 수업을 진행한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좀 더 세밀화된 수업과 커리큘럼으로 학생 개개인의 역량에 맞춰 원하는 수업을 좀 더 다양하고 짜임새 있게 만들어보고 싶다. 더 좋은 학습공간과 더 좋은 강사진으로 더 좋은 수업을 만들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든 과목마다 그 과목의 특성에 맞는 접근과 공부 방법이 필요하다. 무조건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 하는 것보다 좀 더 전문성 있는 학원에서 각 과목에 맞는 접근과 커리큘럼으로 공부하는 것이 학생들의 능률을 조금 더 올려 좋은 성적이라는 결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