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동대문구 필라드핏 김소현 대표, “내 몸에 딱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필라테스 센터”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11:01]

서울 동대문구 필라드핏 김소현 대표, “내 몸에 딱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필라테스 센터”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3/03/23 [11:01]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대부분인 현대인들은 이유 없는 통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신체 통증에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 가볍게 생각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더욱 심각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틀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아 체형 개선의 효과가 큰 운동이므로 어깨나 목 부분에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한다면 필라테스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이에 관하여 서울 동대문구에서 필라드핏을 운영하는 김소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필라드핏의 김소현 대표

 

 

Q. 필라드핏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년간의 헬스를 통해 근력적인 부분은 자신 있었지만, 척추의 유연성과 코어의 근지구력 부족 및 체형 불균형으로 인해 만성적인 통증을 달고 살았었다. 현재는 필라테스를 통해 내 몸을 정확히 인지하며 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알게 되었고, 신체의 정상적인 정렬을 찾아가며 최상의 컨디션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필라드핏이란, 내 몸에 딱 맞는 필라테스란 뜻의 복합어이다. 수많은 필라테스의 동작들 중에서 회원님 개개인에게 맞춤형 시퀀스를 제공하여 확실하게 회원님의 삶을 개선시켜드리고 싶기에 필라드핏을 오픈하게 되었다.

 

  

Q. 필라드핏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필라드핏은 1:1 & 2:1 소규모 수업만 진행하는 프라이빗 기구 필라테스 센터로서 처음 수업을 진행할 때 체험수업을 거쳐서 수업이 진행된다. 체험수업 시에는 회원 개개인마다 바디체크를 진행하는데, 정적 자세 평가를 통한 체형 분석을 실시하고 해당 체형에 맞게끔 수업하는 동안 동적 자세 평가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그래서 각 체형에 맞게 운동이 다르게 진행되고, 개개인의 체형과 니즈에 맞추어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운동이 끝나고 난 뒤에는 잘못된 습관 개선을 위한 조언과 앞으로 진행할 수업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지고 그에 따른 체형변화 및 Homework 피드백 후 체험수업이 종료된다. 체험수업 1회 만으로도 내 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습관 개선과 체형변화를 위한 앞으로의 수업 방향성도 잡아나갈 수 있기 때문에 체험수업을 꼭 추천드린다.

 

또한, 전체 수업 횟수 종료 시 Before & After 사진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확실히 확인할 수 있게끔 보여드리고 있다.

 

1:1 수업은 스케줄 조정이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기에 근처에 거주하는 분들이나 근무하는 분들이 많이들 이용하며 목적은 매우 다양하다. 보통은 재활, 체형교정 목적으로 많이들 찾아오고 그 외 다이어트나 체력관리 등의 목적으로 방문해주고 있다. 2:1 수업은 주로 커플이나 가족분들이 함께 운동하길 원할 때 이용하는 경향이 있고, 혹은 좀 더 소규모 그룹 필라테스를 원하는 분들도 많이들 찾아온다. 혼자 오더라도 2:1 수업이 가능하다.

 

 

 Q. 필라드핏만의 특징을 말씀해주십시오.

 

A. 필라드핏의 전 강사진은 공인 국제 협회 STTOT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필라테스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서 자격증 발급 기관도 굉장히 많고 자격증에 따라 커리큘럼도 제각각인데, 자격증 중에서도 해부학 기초이론 및 교육 커리큘럼이 가장 탄탄하다고 자부할 수 있는 스탓 자격증을 가진 강사들만 근무하고 있다. 또한 평균 경력 3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정말 제대로 필라테스를 접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린다.

 

아울러 1:1 & 2:1 소규모 수업만 진행하는 프라이빗 기구 필라테스 센터로서 좀 더 편한 분위기에서 수업 진행이 가능하여 타인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분이나 남성분들도 많이들 선호하고, 자유롭게 스케줄 변경이 가능하여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운동하기에 적합하다. 40분 동안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1:1 필라테스의 평균적인 금액보다는 다소 낮은 금액대로서 경제적인 부담이 덜하고, 40분 동안 좀 더 밀도 있는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 필라드핏 내부 전경 및 수업이미지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강사들도 회원들도 함께 즐거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필라테스는 운동이지만 신체뿐만 아니라 심적인 요소도 강하게 작용하는데, 강사 분들이 편하고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그 긍정적인 요소가 회원들한테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그것이 곧 수업 퀄리티와 친절한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강사들도 회원들도 모두 만족하고 계속 찾아오는 센터를 만들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역할이 제일 중요하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주십시오.

 

A. 아무래도 회원들의 목표를 달성해 드렸을 때나 당연한 수업 퀄리티와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좋아해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최근에 등이 너무 아프다며 찾아온 남자 회원님이 있었는데, 몇 달 동안 등이 너무 아파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못 하는 상황이었다. 병원에 가서 MRI를 찍어 봐도, 유명하다는 재활센터에 가도 해결을 못 하던 중에 마지막으로 필라드핏을 방문했고 6회 차 수업부터 통증이 거의 줄어들어 너무 신기해하며 고마워했고 후기까지 자진하여 남겨주었던 게 기억에 남는다. 지금은 지방으로 이사를 해서 다니지 않고 있지만,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져서 이사한 지역의 좋은 센터를 추천해드렸는데 잘 다니고 있는지 궁금하다.

 

그리고 센터를 오픈하기 이전부터 나와 수업을 하는 여자 회원도 있다. 타 센터에서 맺어진 인연이지만, 그때부터 내 수업을 너무 좋아해 주셔서 이직할 때마다 지역이 어디든 나와의 수업을 위해 항상 와주시고 지금도 이곳에서 수업을 듣고 있다. 여건이 되는 한 나와 평생 수업을 하고 싶다고 표현해주는 정말 감사한 분이다. 이런 분들 덕에 나만의 철학을 가지고 센터를 오픈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다.

 

위와 같은 긍정적인 피드백과 기억들이 항상 겸손하고 감사한 자세로 더 좋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게끔 하는 원동력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한마디

 

A. 체형 불균형으로 인한 만성적인 통증을 가지고 몇 년간 지내왔기 때문에 그 고통을 너무 잘 안다. 운동을 처음 하는 분들이나 혹은 운동을 오래 지속했던 분들 또한 바른 자세를 인지하지 못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고, 해당 동작에 대한 타겟 근육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많다.

 

바른 자세로 운동을 진행하지 않거나 신체를 정상적인 정렬 범위 내에서 움직이지 못할 때 체형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고, 이미 가지고 있는 체형 불균형을 더 악화시키며 통증을 야기할 수 있다. 누구나 어느 정도의 체형 불균형을 가지고 있다. 체형교정은 뇌의 인지능력을 바꾸어 습관을 고치는 과정이기 때문에 결코 단순하거나 쉽지 않지만, 그 어떤 치료나 처방보다 확실한 결과를 보장한다.

 

건강한 몸은 건강한 마음을 만든다. 내 몸을 정확히 인지하는 습관을 우리와 함께 시작하여 필라드핏에서 함께 건강한 삶을 찾아가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