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시흥시 윙글즈영어교습소 송지예 대표, “쉐도잉 전문 회화 학원의 차별화된 맞춤 수업을 제공합니다.”

이예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16:22]

경기 시흥시 윙글즈영어교습소 송지예 대표, “쉐도잉 전문 회화 학원의 차별화된 맞춤 수업을 제공합니다.”

이예슬 기자 | 입력 : 2023/03/29 [16:22]

많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면 신년의 목표로 영어 공부를 계획하고 있다. 영어는 많은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필수 언어로 누구나 유창하게 말할 수 있는 프리토커가 되길 꿈꾼다. 하지만 많은 이들의 영어 장벽 앞에서 학습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요즘 효과적으로 영어를 학습하기 위해서 쉐도잉 공부법이 손꼽히고 있다. 영어를 들으며, 그림자처럼 따라 읽고, 말하는 쉐도잉은 원어민의 발성, 제스처 등을 따라 하며 실제 회화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시흥시에서 윙글즈영어교습소를 운영하는 송지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윙글즈영어교습소의 송지예 대표



Q. 윙글즈영어교습소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윙글즈 영어는 모국어 체화 습득에 기반을 둔 쉐도잉 전문 회화 학원이다. 연령은 유아부터 성인 수준의 회화까지 체계적인 회화 쉐도잉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 교과서인 맥코웰 라인과 디즈니, ABC eggs 같은 수준 있는 고 퀄리티 교재를 선정하고 있다. 처음 언어를 배우는 방식이자 모국어 체화 방식인 쉐도잉 학습법은 나 또한 학습했던 가장 효과적인 언어 말하기 학습 방식이다.

 

단순 암기가 아닌 체화시키는 방식으로는 크게 단어 학습 - 온라인 강의 - 청크 훈련 - 문장 읽기 훈련 - 원어민의 속도에 맞춘 쉐도잉 훈련 - 어순 훈련 - 동시통역의 7단계 훈련이 있다. 이 훈련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를 체화시켜서 말하는 것이 가능하며, 그 스피킹의 결과물을 매주 학부모님께 핸드폰으로 전송해드리고 있다.

 

 

Q. 윙글즈영어교습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윙글즈영어교습소는 해외 기업 출신의 이중 언어 원장의 직강과 1:1 코칭, 과외를 융합한 방식으로 좀 더 차별화된 맞춤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크게 수업은 6, 7세의 유아반부터 초등 저, 고학년과 중등반과 특화반 수업으로 나뉘어 학생들의 맞춤 수업으로 진행된다. 유아반은 창의 융합을 바탕으로 한 영어 수학과, 과학교구 수업이 진행된다. 또 누리 과정을 바탕으로 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In put을 통한 효과적인 Out put을 지향하고 있다.

 

초등라인은 영어 파닉스와 리딩, 동시통역을 7단계 체화 습득방식인 쉐도잉, 레벨별 리딩을 통해 주제별 영작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등반과 특화반은 국제 교과서인 맥코웰 라인과 레벨별 쉐도잉 컨텐츠를 통해 학교 상위권과 수행평가 및 각종 공인 인증 시험을 대비하고 있다.

 

윙글즈 영어는 모든 학생 한 명, 한 명이 매년 영어 공인 인증 시험을 준비함으로써 영어에 자신감을 갖고 확실한 동기 부여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윙글즈영어교습소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새 학기부터 새롭게 진행될 유아반부터 성인 회화 수준의 영어 회화를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하게 학습할 수 있는 `윙글즈 플러스` 컨텐츠가 추가로 도입될 예정이다. 또 기존의 인기 있던 디즈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Masha and the Bear 스토리북과 미드,뉴스,과학등,TED 등의 콘텐츠와 스피킹 훈련 툴이 합쳐진 플랫폼이다. 학생들은 윙글즈 플러스를 통해 뉴스와 같은 컨텐츠로 영어 심화 수업을 대비할 수 있고 브이로그나 미국 공교육 선생님의 강의로 한국에서 미국 유학을 할수 있다.

 

이어서 조금 더 체계적이고 다양한 흥미 위주의 업그레이드된 컨텐츠로 조금 더 특별하고 특화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학생 한 명, 한 명이 영어에 자신감을 갖고 영어를 단순한 과목이 아닌 제2의 필수 언어로써 여기며, 유아 때부터 영어 말하기를 모국어처럼 체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윙글즈 영어만의 특화된 쉐도잉 방식으로 영어를 제2의 필수 언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학생 모두가 영어에 자신감을 갖고 효과적인 영어 말하기를 할 수 있도록 매사에 열정을 다해 지도할 것이다.

 

또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과의 소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안하고 항상 초심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성심껏 지도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선생님이라는 직업을 통해 또 한 번 인생을 배우게 되는 것 같다. 항상 비타민 같은 아이들과 나를 신뢰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나 또한 해외 기업에 10년 이상 종사하면서 겪었던 경험으로 인해 영어 말하기의 중요성은 물과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쉐도잉이라는 영어 학습 기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해외에서 몸소 체험해 보며 윙글즈 학원을 자신 있게 오픈하였다. 영어라는 날개를 달고 세계로 나아가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책임감을 가지고 성심껏 지도하여 이바지할 것이다.

 

모든 윙글즈 친구들이 영어에 날개를 달수 있도록 오늘도 성심껏 노력하겠다.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또 다른 내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영어에 날개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