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북도] 청남대 합동소방훈련 실시, 화재 및 관람객 안전사고 대응력 높였다

정인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6:36]

[충북도] 청남대 합동소방훈련 실시, 화재 및 관람객 안전사고 대응력 높였다

정인우 기자 | 입력 : 2023/11/21 [16:36]

 

청남대관리사업소는 21일 문의119안전센터와 '2023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청남대 전 직원(매표, 청소, 조경 공무직 포함)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관람객 대피와 인명구조 등 인명피해 예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문의 119안전센터 구급대원으로부터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생생한 실제 사례소개와 함께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교육 및 실습을 강도 높게 진행하여 심정지 등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관람객 안전을 지키는 데 초점을 맞춰 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은 화재 대피와 소화 등의 훈련을 위한‘소방훈련’, ‘훈령강평’, 그리고 심폐소생술,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 교육과 실습을 위한 ‘소방교육 및 실습’으로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청남대는 현재 휠체어대여실에 위치한 현 의무실을 대통령기념관 별관으로 이전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의무실에는 전담인력을 운용하여 비상약 등 응급 의료물품 제공과 비상 상황 발생 시 문의 119안전센터와의 협조하에 신속한 대처에 나서고, 봄가을 축제 등 관람객이 대폭 늘어나는 시기에는 구급차와 의무인력도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동절기를 맞아 미끄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산책로 등을 전반적으로 점검도 진행하고 있다.

 

김종기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청남대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높아져 관람객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으로 무엇보다 관람객 안전에 대한 관심과 대책 마련이 더욱 절실해 지고 있다”며 “특히, 매년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등 꾸준한 교육훈련을 통해 돌발상황과 안전사고 등 유사 시에 대비한 역량을 높여 관람객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