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23대 농업인 우선 경매 매각

신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2:40]

[예산군]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23대 농업인 우선 경매 매각

신선화 기자 | 입력 : 2023/11/30 [12:40]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임대사업용으로 관리 중인 농기계 중 내구연한이 지난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에게 경매로 매각한다고 밝혔다.

 

경매로 매각하는 불용농기계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하는 농용굴착기 등 14종 23대로 수리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5일까지 공고를 거쳐 6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공개 입찰을 통해 매각할 예정이다.

 

경매 입찰 참가 자격은 공고일 이전 예산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주민등록상 세대원 중 1명만 참가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대까지 입찰에 참여할 수 있고 다수 입찰 시 상위금액 낙찰을 원칙으로 한다.

 

동일 금액 입찰 시 우선 낙찰자는 주민등록상 연장자를 우선 낙찰자로 정한다.

 

입찰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경영체등록증 또는 농지원부 등 농업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며, 당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방문해 입찰에 참여하면 되고 대리입찰은 불가능하다.

 

개찰은 6일 오후 3시에 진행하며, 센터는 1인 이상 유효한 입찰로 기종별 감정평가 금액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불용 매각 물품이 임대사업에 사용된 내구연한이 지난 중고품으로 노후 및 고장 상태임을 충분히 인식하고 현장에서 농기계 상태를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응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매각 물품 현장 확인은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경매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마련된 입찰 장소에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매각으로 불용농기계를 농업인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농업경영 부담을 크게 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불용농기계 매각은 지역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기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으로 사전에 농기계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불용농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해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농기계 매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