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국토교통부 대중교통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국단위 국토교통부 주관 ‘2위’ 달성으로 교통행정 우수성 입증

김세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1:25]

[부천시] 국토교통부 대중교통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국단위 국토교통부 주관 ‘2위’ 달성으로 교통행정 우수성 입증

김세연 기자 | 입력 : 2023/12/06 [11:25]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 전국 대중교통 시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2년마다 실시하는 전국단위 대중교통 시책 평가에서 연이은 수상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2021년 3위에서 2023년 2위를 수상하며 한 단계 발전한 선진 교통 행정을 주도하는 지자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국토교통부는 도시 규모와 도시철도 운행 여부에 따라 161개 지자체를 5개(A~E) 그룹으로 나눠 대중교통 시설, 서비스, 행정 및 정책지원 등 18개 평가지표와 45개 세부 평가항목을 평가한다. 지난 7월에서 11월까지 서면평가, 현지실사, 만 족도 설문조사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B그룹(도시철도 운행 지자체)에 속한 부천시는 대중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그린 모빌리티 확대를 위한 선제적 계획을 수립해 ▲친환경 전기충전소 구축 ▲특별 교통수단 확대 도입으로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부족한 주차공간 마련을 위한 유휴공간 활용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가 교통분야 평가에서 매년 우수한 실적을 거두는 것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한 교통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제공, 교통약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변화하는 교통환경을 반영한 친환경 기반의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