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하남시 뷰라인필라테스 비나 대표, “아름다운 나의 몸을 사랑하는 시간”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5:42]

경기 하남시 뷰라인필라테스 비나 대표, “아름다운 나의 몸을 사랑하는 시간”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3/12/06 [15:42]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통하여 체형을 교정하고 근육을 강화시켜 신체를 단련하는 운동이다.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보는 운동은 아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꾸준하게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또한 몸을 유연하게 만들기 때문에 부상을 예방하며 근육의 긴장을 줄이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려 근신경의 효율을 향상시킨다.

 

이에 관하여 뷰라인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비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뷰라인필라테스의 비나 대표

 

 

Q. 뷰라인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남녀노소 모두가 찾아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센터, 내게 맞는 운동을 할 수 있고 소통하고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모두에게 필라테스는 좋은 운동이라 소개하고 싶고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다.

 

 

Q. 뷰라인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를 오래 직접 해보고 공부해서 적용할 수 있는 선생님께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는 체험을 통해 이 강사와 내가 잘 맞는지 판단할 수 있다. 강사와의 호흡도 체크해야 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지 판단해야 하기 때문이다.

 

뷰라인필라테스에서는 1회 체험을 통해서 가벼운 체형 체크는 물론 운동을 통한 체형 교정의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회원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서 각각의 프로그램을 계획안으로 만들고 소통하며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부학을 기초로 신체를 골고루 발달시켜 개개인에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적절하게 나의 신체를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드린다. 통증이 있으신 분, 자세 교정을 원하시는 분, 산전 산후 운동, 운동선수 재활, 맨즈, 키즈 등 운동 경험이 없어 운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 뷰라인필라테스 내부 전경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Balanced & Beautiful life - 균형 있고 아름다운 삶’. 뷰라인필라테스는 본인의 가장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발견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아름다움의 기준이 나에게 있다고 생각해보면 아름답다는 의미는 나답다는 것과 어느 정도 의미가 통할 것이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나에게 있다.

 

통증을 개선하고 점점 밝아진 모습의 회원, 체형 교정을 통해 자존감이 높아진 회원, 나를 위한 온전한 시간이 필요했던 주부 회원, 선수로서 더 나은 컨디션을 위해 운동하는 회원, 건강한 몸으로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는 회원 등 다양하게 내가 원하는 아름다움의 종류는 여러 가지 모습이 있다고 생각한다. 필라테스가 내 삶 속의 일부로 녹아들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드리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수업을 많이 할 때 몸은 힘들지만, 힘은 들어도 회원님들을 통해 얻는 에너지가 많아 내가 오히려 웃게 되는 순간이 많다. 여러 가지 고맙고 행복한 에너지를 많이 받아 한 가지를 꼽기 어렵지만, 나의 열정을 알아봐 주시고 고맙다고 표현해 주시는 많은 회원님들, 수업이 너무 재밌다는 회원님, 선생님 특별해요라고 말해주는 회원님, 덕분에 건강을 찾아 소중한 아이를 가지게 되셨다는 회원님, 체형의 불편함으로 어떤 운동도 못하다가 나를 통해 운동이 재밌어졌다는 회원님 등 너무 많다. 매일매일 소중하게 기억하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를 사랑하고, 사람의 몸을 다루는 직업이기에 누구보다 진정성 있게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일을 해왔다. 그런 순간순간 매시간이 모여 센터를 오픈하게 되었던 것 같다. 내가 행복해하는 일을 잘하기까지 하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을 것이다. 이미 나는 필라테스 강사라는 일이 너무나 만족스럽고 성공한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한다. 타고난 사람이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을 즐기는 사람이 이길 수 없다는데 나는 아무래도 노력하며 즐기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한다. 즐기며 일을 하는 것이 나의 노하우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요즘 힘든 분들이 많다. 이럴 때일수록 제 자리에서 묵묵하게 지금처럼 열심히 한다면 언젠가는 나처럼 모든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해보고 평생 해야 하는 운동이 필라테스가 될 때까지, 또 같은 꿈을 가진 예비 강사나 훌륭한 강사들의 목표가 뷰라인필라테스가 될 수 있도록 달려보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이 글을 읽으시고 나의 필라테스에 대한 사랑과 진정성이 조금이라도 전해졌길 바란다. 모든 운동은 다 각자의 영역에서 중요하다. 본인의 몸을 사랑하는 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