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서구 용인대리더유도짐 조우신 대표, “유도 통해 일상 속 성취감 느껴보시길”

최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3:14]

인천 서구 용인대리더유도짐 조우신 대표, “유도 통해 일상 속 성취감 느껴보시길”

최현우 기자 | 입력 : 2024/02/16 [13:14]

바쁜 일상에서도 활력을 위한 취미생활이 필수 활동이 되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운동을 취미로 즐기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유도는 몸으로 직접 기술을 시연하며 순발력, 유연성, 근력이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격투를 배우며 상대에 대한 예의와 신의를 익히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으며 정신 수양의 효과까지도 누릴 수 있기에 유도는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운동 중 하나이다.

 

이에 관하여 용인대리더유도짐을 운영하는 조우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용인대리더유도짐의 조우신 대표



Q. 용인대리더유도짐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유도는 자신과 타인에 대한 존경심을 배우기 좋은 운동이다. 유도를 통해 자존감 향상, 정신력 강화, 순발력과 지구력, 근력 등 전반적인 체력 향상에 도움을 받는 것은 물론 자신을 지키는 힘을 기르고, 그 힘을 악용하지 않으며 바른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Q. 용인대리더유도짐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가장 큰 특징은 유도 엘리트 선수 경력 15년 이상 부부가 운영한다는 점이다. 특히 여성들이 유도를 멋있는 스포츠라고 생각하면서도 선뜻 도전하기는 어려운 스포츠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도장에는 여성 관장이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를 따뜻하게 밝게 연출하여 유도가 주는 무겁고 무서운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현재 많은 여성 회원이 성취감을 느끼며 운동하고 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3부 타임에는 8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수업하고 있다. 성인들이 아이들을 자신의 조카처럼 다정하게 대해 주고, 아이들도 성인 회원들에게 마음을 열고 잘 따르며 가족 같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다른 종목은 놀이 체육이 위주가 되는 수업이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우리는 단순히 놀이 체육이 아닌 실전 수업을 진행하는 게 회원에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전 위주의 수업을 하고 있다.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회원이 위험한 상황에 즉시 대처할 수 있게 되며, 삶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를 배운다는 보람도 느낄 수 있다.

 

 

▲ 용인대리더유도짐 이미지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용인대리더유도짐에 한 발짝 다가와 주시는 분들께 우리는 두 발짝 더 다가가 유도를 통한 행복을 전달해 드리고 싶다. 그리고 유도 국가대표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아이들에게 개인 맞춤 커리큘럼으로 지도하고 있는데, 언젠가 우리 도장에서 유도 국가대표 선수가 탄생하길 바란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현재 유도를 배우고 있으신 분들, 그리고 유도를 시작하고 싶은 모든 분이 유도라는 스포츠를 통해 성취감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