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오산시] 신장1동, 관내 취약계층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6:55]

[오산시] 신장1동, 관내 취약계층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4/05/31 [16:55]

 

오산시 신장1동(동장 정택진)은 지난 30일 오산세교로타리클럽의 후원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세교로타리클럽(회장 이항구)은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부부와 자녀 7명이 거주하는 취약계층 다자녀 가구 대상자를 추천받아 열악하고 곰팡이로 도배된 베란다 및 물이 새는 천장을 페인트칠 등으로 보강하고 집을 대대적으로 보수했다.

 

특히 23평 남짓한 아파트에 9인 가구가 거주해 취침 공간과 학습 공간이 취약해 2층 침대 지원 및 정리 수납 가구 등을 제공하는 등 아동 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을 지원받은 다둥이 가구 수혜자는 “깨끗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더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집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도움을 받은 만큼 사회에 보답할 수 있게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항구 오산세교로타리클럽 회장은 “나를 통해 누군가 행복할 수 있다면 그 이상 보람이 있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바람으로 클럽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 “지역 내 취약 가구 지원에 앞장서 주신 오산세교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오산세교로타리클럽에서는 앞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꾸준히 도울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