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주시]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 국제숙련도 시험 ‘적합’인정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2:48]

[청주시]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 국제숙련도 시험 ‘적합’인정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4/06/11 [12:48]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024년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먹는 물 분야 시험항목 20개 전 항목에 대해 ‘적합’평가를 받아 최고의 상수도 수질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 먹는 물 시험항목 20개 항목: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 불소, 질산성질소, 황산이온, 시안, 다이아지논, 파라티온, 페놀, 비소, 카드뮴, 크롬, 납, 알루미늄, 구리, 망간, 수은, 브로모디클로로메탄, 클로로폼, 벤젠

 

국제숙련도 시험은 국제표준화기구(ISO/IEC) 인증을 받은 미국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가 주관하는 것으로, 국제적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 세계 각국의 시험분석기관 등이 참여한다.

 

청주시는 먹는 물 분야의 국제숙련도 시험 평가에서 2018년을 시작으로 금년도까지 7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으면서 국제적으로도 먹는 물 수질검사의 측정 및 분석 능력을 신뢰할 수 있는 기관임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는 알루미늄, 구리, 망간 항목에 대한 분석 능력을 추가적으로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국제숙련도 시험에 참여해 숙련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미생물 분야의 ‘먹는 물 국내 숙련도시험’에서 23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