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털은 화장을 둥둥 뜨게 만드는 주범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솜털이 은근히 신경 쓰여도 면도기로 제대로 제거하기 쉽지 않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 바로 실면도다. 실면도란 새끼처럼 꼰 실을 얼굴에 밀착해 밀어내면서 솜털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얼굴의 미세하고 짧은 털까지 깔끔하게 제거하면서 매끄럽고 환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대전 서구에서 코코마쥬 대전본점을 운영하는 김종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코코마쥬 대전본점의 창업 취지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코코마쥬는 단순히 피부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 한 분 한 분의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찾아드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25년 전부터 고객의 수요는 넘쳐났지만 제대로 된 실력자들이 적어서 안타까운 마음에 대대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심하고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어려운 시대에 시대 흐름에 맞는 블루오션의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여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모두에게 새로운 창업의 기회를 열어주고자 합니다. 또한, 실면도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충분한 변화를 가져오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술력과 전문성이 잘 갖추어진 최고의 분야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Q. 코코마쥬 대전본점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코코마쥬 대전본점에서는 얼굴의 솜털을 제거해 피부가 맑아져서 화장을 잘 받게 합니다. 또한, 림프선을 자극하여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만들어주며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잔주름과 피부 처짐을 예방합니다. 이와 함께 피부에 필요한 자극을 통해 모공이 줄어들게 하며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Q. 코코마쥬 대전본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실면도는 100% 기술 기반으로 진행되는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샵에서 관리 받을 때, 핸들링의 감도, 손의 온도, 두께 등에 따라 고객들은 매우 다르게 느끼게 됩니다. 각 고객마다 피부에서 직접 느끼는 감각이 다르기에 미세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처럼 다른 실면도 샵을 다녀본 분들이 저희 샵에 오셔서 차별성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기존에 다른 곳에서 실면도를 수강하셨던 분들이 잘 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며 저희 코코마쥬를 방문해 새롭게 수강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기술은 하나처럼 보일 수 있지만, 고객의 피부 타입, 관리 주기 및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기법이 적용됩니다. 이를 알고 수행하는 것과 모르고 수행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털을 뽑는 대신, 피부의 마찰을 통해 림프 순환계에 자극을 주는 ‘림프실면도’를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과 피부 타입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시하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저희 코코마쥬의 사명은 ‘우리는 코코마쥬를 찾아주신 소중한 고객님께 아름다운 피부를 찾아드리고 만족감과 자신감을 선사한다.’입니다. 이 사명문은 저희가 모든 서비스에서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기준이자 원칙입니다. 고객이 저희를 찾는 이유와 그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마쥬의 행동약속 10가지’가 있습니다. 하나, 우리는 실면도 전문가다. 둘, 우리는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 셋, 우리는 고객을 환하게 맞이한다. 넷, 우리는 고객을 편안하게 해 드린다. 다섯, 우리는 고객의 필요를 채워드린다. 여섯,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일곱, 우리는 고객을 기억한다. 여덟, 우리는 고객에게 친절하다. 아홉, 우리는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한다. 열, 우리는 고객에게 관심을 갖고 소중하게 대한다. 이렇게 10가지입니다.
이 사명문과 행동약속은 저희가 매일의 업무에서 실천하는 가이드라인이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들은 이러한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의 만족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저희의 다짐입니다. 코코마쥬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며 고객이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직원에 대한 복지, 고객만족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A. 고객이 우리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최대한 고객의 필요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피부 타입에 따라서 관리주기를 차등하고 피부 타입에 맞는 관리를 제공합니다. 실면도라고 해서 다 같은 방법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항상 고객의 상태를 살펴서 진행합니다. 이밖에 스낵바, 최고급 원두커피 등 고객의 휴식을 위한 다과류와 편안한 홀에서 쉴 수 있는 환경도 갖추고 있습니다. 때론 이웃같이 음식과 정을 함께 나누는 매장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 중입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구성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고객들이 25년간 꾸준히 찾아주신 덕분에 현재의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구상하고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 긴 시간 동안, 수많은 고객들이 저희의 서비스를 경험하며 그 만족감을 느꼈고 이로 인해 창업자가 되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고객들의 성공 사례는 저희에게 큰 영감과 힘을 줍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하는 기회도 마련해줬습니다.
고객들이 느끼는 만족감은 단순히 서비스 이용 후의 결과에 그치지 않고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요소로도 작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고객이 우리의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하는 일이 단순한 비즈니스가 아닌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임을 다시금 확인하게 해줍니다.
또한, 우리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에서 그들의 피드백을 소중히 여깁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요구에 맞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핵심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 개선은 단순한 만족을 넘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꾸준한 고객 만족이 있었기에 우리의 사업장이 존재할 수 있었다고 믿습니다.
물론, 시기적으로 운이 좋았던 것도 한 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운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Q. 향후 목표는 무엇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실면도의 발전을 위해 우리나라 피부 미용 시장에 확고히 자리 잡고 싶습니다. 실면도는 유럽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기술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매장도 25년 경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훌륭한 기술을 한국에 안착시키길 원합니다. 코코마쥬는 대한민국의 실면도 시장에서 기준이 되는 업체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올바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면도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속에 바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피부 타입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여 모든 연령층의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궁극적으로 코코마쥬가 실면도의 대중화를 이끌며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KBPA 우수기관 인증에 대한 간략한 소회를 밝혀주십시오.
A. KBPA 우수기관 인증은 저희 업체의 품질과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는 중요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 인증을 통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지속적 개선과 혁신을 추구할 수 있는 동기가 되어 사기를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는 결과로도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좋은 업체들이 많이 선정되어 서비스 강국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