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운동이 넘쳐나는 오늘날에도 헬스는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운동이다. 근력과 지구력, 유연성 등 다양한 운동 능력을 골고루 기를 수 있는 데다 각 부위별로 적절한 자극을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신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헬스의 장점을 더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 상태와 이에 맞는 기구, 자세를 정확하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광주 광산구에서 퍼센트짐 첨단점을 운영하는 전준용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퍼센트짐 첨단점의 창업 취지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운동을 펀(FUN)하게, 운동을 편-하게’라는 슬로건에 맞춰 모두가 편하고 즐거운 운동 생활을 누리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웨이트를 통해 육체미 뿐만 아니라 평안한 마음과 온전한 일상을 많은 고객님이 가지셨으면 합니다. 이에 따라 단순한 체육시설 운영자가 아닌 운동메이트로 거듭나고자 초심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Q. 퍼센트짐 첨단점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회원님의 올바른 소비, 운동하러 오셔서 느끼는 편안함을 위해 노력합니다. 즉, 주요 서비스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상품’과 ‘편안함’을 드리는 퍼센트짐 전체 근무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퍼센트짐 첨단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여기저기 많은 피트니스 센터가 있고 대부분 큰 차이가 없다 보니 많은 고객님이 고려하시는 부분이 시설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퍼센트짐에서는 가성비를 고려하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3박자, 좋은 시설·좋은 근무자·좋은 상품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 직장인들이 운동을 지속하려면 대단한 각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저희는 전 지점에서 ‘퍼센트 자유이용권’이라는 상품을 제공합니다. 오직 퍼센트짐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인 자유이용권은 기간제 회원권이 아닌, 출입 회차에 따른 회원권입니다.
이 회원권을 이용하면 운동을 나오지 않는 날에는 회원권의 날일이 차감되지 않습니다. 오고 싶은 날에만 나올 수 있는,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도와드리는 것이 저희가 드릴 수 있는 큰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주 3회 이하로 운동을 나오시는 분들에게 큰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시하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사람 냄새 나는 퍼센트짐’을 만드는 것이 저의 철학입니다. 운동을 통해 얻는 것이 많습니다. 건강, 미적 아름다움,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하지만 운동을 통해 얻는 진정한 이로움이 있다면 마음의 평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님께 평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히 웨이트 하는 곳이 아니라 ‘사람’이 함께 운동하는 곳이 되어 좋은 추억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티처’와 ‘코치’는 다릅니다. 지식만을 판매하고 전달하는 ‘티처’가 아닌, 운동을 함께 하고 땀을 함께 흘리며 동기를 부여하고 추억을 제공하는 ‘코치’가 있는 퍼센트짐이 되는 것이 운영 철학입니다.
Q. 직원에 대한 복지, 고객만족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A. 퍼센트짐은 직원 복지를 위해 1년에 1회 직원 생일을 함께 축하합니다. 이를 위해 10만 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무하는 동안 지인, 가족 등에 한해 1인 지정 무료 회원권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매달 우수사원과 최고의 트레이너를 선발해 더 높은 수업료를 지급하고, 영업력과 올바른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1개월 1회 교육 등을 제공합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티칭데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동하는 곳이기에 나의 운동법이 올바르고 안전한가 궁금해하는 분이 많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위해 매월 1주차 4주차 월, 화, 수 3일에 걸쳐 전 근무자가 일반 개인 운동 하시는 분들께 티칭데이 안내와 함께 한 분당 30분씩 무료 PT 지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님들과 유대관계, 공감대 형성에도 도움이 되며 마땅히 받으셔야 할 서비스를 기분 좋게 받아보실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구성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 내가 고객이 되어 보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서 생각하기보다는 서비스를 받는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우선이 되려 노력합니다. ‘내가 이곳에서 운동한다면?’이라는 가정 아래 회원이 되어 모든 것을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컴플레인을 기다리기보다 직접 컴플레인을 찾아내는 것도 노하우입니다. 저희는 주 1회 회원님들께 직접 불편한 점을 대면하여 질문드리고 답변 중 공통점을 한 분기에 1~2회에 걸쳐 개선하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는 무엇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퍼센트짐의 이념과 철학을 가지신 분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운영자의 역할이든, 코치의 역할이든 각 역할에 맡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퍼센트의 가맹사업 컨설팅을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센트라는 울타리 안에서 올바른 대우와 땀 흘린 만큼의 보상으로 더불어 가는 퍼센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 KBPA 우수기관 인증에 대한 간략한 소회를 밝혀주십시오.
A. 우선 퍼센트를 알아주시고 찾아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수기관 인증에 여러 평가항목이 있겠지만, 그중 당연히 고객님들의 평가가 우선시 되는 줄 알고 있습니다.
또한, 퍼센트라는 시설에서 회원님들께 좋은 추억을 제공해준 모든 근무자에게도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이곳의 운영 철학과 이념에 변치 않는 초지일관으로, 내부 고객인 근무자와 외부 고객인 소중한 회원님 모두에게 건강한 행복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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