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브리아 3.14헤어 박진석 대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

김희주 | 기사입력 2021/04/07 [16:06]

부산 해운대구 브리아 3.14헤어 박진석 대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

김희주 | 입력 : 2021/04/07 [16:06]

 

뷰티 산업의 발달로, 대형 프랜차이즈 형식의 뷰티샵들 보다는 1~2인 체제로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뷰티샵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특히 헤어 업계에서 두드러지고 있는데, 평준화된 프랜차이즈의 서비스보다는 오직 나만을 위한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이러한 헤어샵들은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시하기에 오랜 상담시간을 갖고 고객이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낼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서 브리아 3.14헤어를 운영하고 있는 박진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해운대 브리아 3.14헤어 내부전경 및 박진석 대표



Q.
브리아 3.14헤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들에게 디자인을 뛰어 넘은 아름다움을 찾아 드린다는 창업 이념을 가지고 만든 살롱입니다. ‘브리아라는 말은 스페인어로 반짝이며 빛이 나다라는 뜻이며, 3.14는 수학기호인 원주율입니다.

 

브리아 3.14헤어는 영원히 반짝이며 빛이 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서비스가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의 행복을 디자인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추구하며 1:1 시술과 100% 예약제로 운영이 되는 살롱입니다.

 

 

Q. 브리아 3.14헤어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브리아 31.4헤어는 1:1 시술로 예약제로 운영이 되다 보니 고객님들께서 혼자만의 힐링 하는 시간을 가지며 편안하게 헤어 시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성격이 꼼꼼한 편이어서 세심하고 디테일 하게 모든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층이 어린 아이부터 80세 어르신까지 다양한 편이라 연령대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하여 컨셉에 맞는 스타일링을 도와드립니다.

 

, 드라이, , 염색, 클리닉, 복구 등의 모든 시술을 할 때마다 고객님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며 소통을 합니다. 그렇게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스타일링 해드리는 편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나에게 어떤 스타일이 어울리며 모르며 예쁘고, 멋있게 스타일링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객님들에게 자세히 얘기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시술의 기본이 되는 다지인 컷은 의상, 피부톤, 얼굴형, 두상, 모질, 모량 등 고객님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해서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발이 손상되는 걸 싫어하는 편이라 손상이 최대한 되지 않게 펌제나 염색약을 선별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펌제나 ph 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단백질이나 클리닉을 첨가하여 시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복구 클리닉과 복구펌의 경우는 이미 타거나 녹은 모발이나 탈색 모발 등 실패한 모발에 진행되는 시술이다 보니 난이도가 높은 어려운 시술이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손상 정도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사전 상담을 오래하며 올바른 홈케어 방법도 안내를 해드립니다.

 

특히 정확하고 디테일한 작업으로 작품완성도 및 디자인 퀄리티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고객 간에 겹침 없이 작업이 끝난 후 다음고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시간을 세세하게 조정하여 한분씩만 100% 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브리아 3.14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이라는 분야에서 헤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많이 연구하고 공부했습니다. 경력이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선배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질문을 하면 정확히 설명해 주기 보다는 그냥 하면 된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후배들에게 꼭 그러지 말아야지 생각하면서 미용에 대해 좀 더 파고들었고 전문 지식을 많이 쌓으려고 노력했습니다.

 

 

 

▲ 해운대 브리아 3.14헤어 주요 포트폴리오



Q.
브리아 3.14헤어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20년 가까이 브랜드에서 근무하다 보니 서비스 마인드, 인성교육, 직원 관리, 트렌드에 대해 많이 배우며 이제는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부를 하며 노력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고객과의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스타일을 고객들에게 제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이 인정해 주는 디자이너. 즉 대중적인 디자이너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진심을 다하면 고객 또한 진심으로 다가 온다고 후배들에게 말을 많이 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해야 한다고 아침에 눈 뜰 때 잠들기 전에도 되새기며 말합니다.

 

 

Q. 브리아 3.14헤어를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장 큰 보람은 변화된 스타일에 만족을 하시는 고객님들을 보면 이 일을 선택한 것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3대가 방문하시는 고객님이 계셨는데 15년 정도 헤어 시술을 해드렸습니다. 어느 날부터 어머니와 따님분 두 분이서만 오셔서 조심스럽게 여쭈어 보니 지병으로 돌아가셨다고 하셔습니다. 저는 그 자리에서 고객님과 둘이서 오열 하며 울었던 날이 잊히지 않습니다. 돌아가신 저의 할머니 같아서 고객님과 이런 저런 얘기 많이 나누었던 추억이 있었기에 괜히 죄송한 마음이 들었고 추억은 많은데 할머니와 같이 찍은 사진 한 장 남기지 못해서 더 속상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고객들과 추억을 남겨 놓으려고 다양하게 사진 촬영을 부탁드립니다. 고객님들께서 흔쾌히 허락해 주시며 매번 올 때마다 촬영해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더욱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고객님들 앨범을 제작해 선물해 드리고 싶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와 미용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얻어진 결과물인 것 같습니다.

인턴 시절 인성교육과 c/s교육을 많이 받았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어 응대하는 방법, 말투, MOT를 중요하게 생각 했습니다. 그 습관들이 일상이 되어 고객님들과 소통하며 고객의 가치를 더욱 존중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미용 시장의 흐름이 소형화, 개인적인 공간에서 힐링 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살롱이 향후 몇 년간 지속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매장을 크게 넓히거나 여러 개의 프렌차이즈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파트너쉽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이 맞는 파트너와 한 두 개의 프리미엄 소형매장을 운영하며 같이 성장하고 꿈을 이루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언택트 시대에 고객님들께서 필요한 정보를 SNS, 블로그, 유투브,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하시며 찾고 계십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고객님이 본인의 스타일을 잘 알고 계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