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봄필라테스 구보미 원장, “건강을 찾고 삶의 질을 높여 인생의 봄날을 찾아주는 필라테스”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9/07 [17:08]

부산 봄필라테스 구보미 원장, “건강을 찾고 삶의 질을 높여 인생의 봄날을 찾아주는 필라테스”

편집부 | 입력 : 2021/09/07 [17:08]

최근 방송매체를 통해 필라테스를 접하는 사람은 많아지고 있지만, 정작 필라테스가 어떤 운동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다. 필라테스는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요가와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근육의 힘을 키우는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을 모아놓은 운동이다. 다이어트는 물론, 자세나 체형교정에도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관하여 부산에서 봄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구보미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봄필라테스의 구보미원장

 

 

Q. 봄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라는 종목을 대학교 시절 학과 수업에 있어 듣게 되었다. 이때만 해도 필라테스라고 하면 대부분 요가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며 잘 모르던 인식이 많았다. 필라테스 수업을 들으며 내 몸이 변화하고 좋아지는 것을 느꼈던 바를 토대로 다른 사람에게 조금 더 널리 알리고 싶었다. 이제는 무수히 많아진 필라테스 센터지만, 조금 더 전문적으로 정확하게 가르치고 싶어 봄 필라테스를 설립하게 되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육상부부터 시작하여 웨이트까지 10년에 걸쳐 다양한 운동을 오래 해왔지만, 운동에는 각각의 다른 장점들이 존재한다. 나 또한 다양하게 배우고 다양한 운동을 좋아한다. 내가 취득한 자격증을 통해 이 모든 장점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회원님들께 정확하게 알려드리며 운동의 시작을 재밌게 할 수 있게끔 도와드리는 것이 봄 필라테스의 목표이다.

 

 

Q. 봄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봄 필라테스의 고객분들은 다이어트, 재활, 체형교정, 바디프로필까지 준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그룹으로는 3:1 소규모 필라테스로 진행되며 부부, 친구, 모녀, 모자, 부자, 연인 등 함께하는 2:1 듀엣 필라테스도 진행된다. 또한,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수업을 받고 싶으시거나 산전, 산후 관리 재활 목적 바디프로필 준비를 많이 하시는 1:1 개인레슨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매일 매일 다른 50분 프로그램을 준비해 다른 곳들과 차별화하고 있다. 그룹 같은 경우에도 3:1 소규모 레슨이기 때문에 강사님께서 회원님들의 한 분 한 분 자세를 더 집중해서 봐 드릴 수 있기에 회원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강사진 또한 기초해부학부터 시작하여 국제 필라테스 자격증을 소지한 선생님이며 필라테스 공인 PMA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신 유능한 선생님이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봄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봄필라테스는 이처럼 필라테스 명성에 맞게 회원님들의 소개에 소개로 오시는 분들이 많다. 실질적으로 필라테스를 다른 센터에서 하시고 오신 회원님들의 재등록률이 제일 높다. 그만큼 필라테스에서만큼은 누구보다 정확함과 열정적으로 가르쳐 드린다고 자부할 수 있다.

 

▲ 내부 시설

 

 

Q. 봄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우선적으론 대표와 직원들 관계가 아닐까 싶다. 트레이너로서 강사로서 근무를 10년 오래 해온 결과 일단은 대표자와 직원 간의 관계가 좋아야 센터의 분위기가 결정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또한, 회원님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서비스업이지만 항상 먼저 다가가는 자세가 되어야 한다. 운동으로 얻는 체력적 도움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정신적 안정과 일상의 즐거움을 회원님들께 드리는 게 목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생각보다 건강하셨던 분들도 예기치 않은 사고나 다양한 크고 작은 이유에 의해서 몸이 다친 경우도 많다. 늘 침대에 누워서 또는 앉아서 바지를 입으시던 회원님이 이젠 서서 바지를 입으시고, 양말까지 가뿐히 신게 되었다곤 하신 적이 있다. 가족 중에 의사분이 있으셔서 검사를 다 하고 필라테스 운동 전과 후를 비교해주셨는데 정말 선생님께 평생 잘하라고 하셨다고 한다.

 

마음이 다친 후 몸이 상하는 경우도 제법 많다. 필라테스 창시자도 말하길 필라테스는 단순한 신체 능력 강화뿐만이 아닌 내적치유와 정신건강까지 의의를 둔다. 생각보다 우울증을 겪고 계신 회원님들이 많다. 남들보다 예민하시기도 하시지만, 무엇보다 감정 변화가 커서 초반에 조절이 힘들다. 심한 회원님의 경우 잠을 아예 못 주무셔서 수면제 복용도 하셨다.

 

그렇지만 그에 따른 개인레슨 회원님들 모두 현재는 다들 약도 줄이시거나 끊으시고 운동에 대해 재미를 느껴 수업할 때마다 고맙다고 하신다. 운동한 날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주무시거나 그냥 얘기하고 수업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를 얻고 간다고 말이다. 사실상 나의 에너지의 원천은 이런 회원님들의 피드백에서 생겨나는 게 아닐까 한다. 그만큼 나도 회원님들께 배우며 늘 성장하곤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봄 필라테스 다니는 모든 회원님의 건강과 재미를 찾아드리며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항상 모든 레슨에 최선을 다해온 것이 봄필라테스를 만들게 한 노하우가 아닐까 싶다. 또한, 모든 것에 있어 도전하고 배우고자 하는 것이 내 인생 철학이다. 예체능 전공자였기에 진로를 빨리 결정한 것이 도움이 됐다고 본다. 늘 배우고자 하며 운동 또한 다양하게 배우고 하는 것을 좋아한다.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이곳은 내 이름에서 표현을 따와 봄 필라테스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앞으로 2호점, 3호점으로 확장할 계획을 갖게 된다면 여름, 가을, 겨울로 시작하지 않을까 한다. 건강뿐만이 아닌 처음 운동을 접하시는 모든 분에게 운동의 재미와 더불어 제대로배울 수 있는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를 제공해 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최근에는 필라테스 센터가 무수히 많다. 솔직하게는 과포화 상태라고 본다. 필라테스라는 운동 자체가 다른 운동과 비교해 금액적으로도 비싼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1시간의 레슨이 과연 비싼 만큼 그 값어치를 하는 수업인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강사의 경력은 물론 꾸준히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며 공부해 나아가는 강사인지, 믿고 내 몸을 맡겨도 되는지,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지 합리적이고 똑똑한 고객님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건강해지기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만큼, 합리적인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인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올해도 건강은 포기하시지 마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