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원 성산구 제시뷰티아카데미 김양미 대표, “오랜 경험과 실력으로 전문가를 키워내고자”

김희주 | 기사입력 2021/10/27 [19:55]

창원 성산구 제시뷰티아카데미 김양미 대표, “오랜 경험과 실력으로 전문가를 키워내고자”

김희주 | 입력 : 2021/10/27 [19:55]

반영구화장은 바쁜 현대인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려 준 미용기술 중 하나다. 한번 반영구화장을 받는 것만으로도 매일 아침마다 급하게 화장을 해야 하는 시간을 크게 줄여주는 것은 물론 손재주가 부족하거나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관리를 받은 직후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처럼 높아지는 관심을 보여주듯 반영구화장을 직접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그러나 일부 학원에서는 미용 학원에서 이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다 보니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들도 많다. 따라서 반영구화장을 배우고자 할 때는 얼마나 체계적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창원 성산구에서 제시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김양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제시뷰티아카데미의 김양미대표

 

Q. 제시뷰티아카데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을 열기 전까지 이미 20여 년간 반영구화장 분야에 몸담아 왔다. 단순히 반영구화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이 분야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의 테크닉 뿐만이 아니라 이론적인 부분도 확립하고 싶어서 제시뷰티아카데미를 설립했다.

 

 

Q. 제시뷰티아카데미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제시뷰티아카데미는 반영구화장 및 메이크업에 대한 열정과 열의만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교육이 가능한 기관이다. 과거에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기술을 배우려는 여성에게 좁은 폭의 길이 있었을 뿐이지만, 최근 남성분들도 화장에 대해 많이 배우고, 중고등학생들도 이에 대한 교육열이 뜨겁다. 제시뷰티아카데미는 반영구화장을 주로 교육하고 있으며, 수강생의 수준에 따라 기초부터 심화, 강사반까지 골고루 운영하고 있다.

 

먼저 반영구화장의 기본기를 배우는 베이직반은 3개월 과정 코스로 이뤄진다. 이어서 골드반 또는 풀마스터반 등으로 심화과정을 배우게 되는데 심화반으로 갈수록 조금 더 복잡한 응용기술을 배우게 된다. 강사반의 경우 수강생이 또 다른 사람에게 반영구화장을 가르칠 수 있어야 하므로 개인의 기술을 더 발전시키고 이론적인 부분까지 완벽하게 잡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이 밖에 재수강반, 단과반, 원데이 특강 등도 진행 중이다.

 

▲ 제시뷰티아카데미 전경

 

Q. 제시뷰티아카데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도 일선의 많은 미용학원에서는 반영구화장을 그 자체의 온전한 교육 분야로 보기보다는, 특정 커리큘럼을 이수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생각하고 있다. 제시뷰티아카데미는 반영구화장에 대한 정식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고, 이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이 가능하다보니,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여타 학원보다 더 전문적인 수강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20여년이 넘는 현장체험에서 오는 숱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이론 교육 후 실무 단계에서 겪을 수 있는 부분까지 모두 피드백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영구화장은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주기적으로 리뉴얼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동향을 앞서나갈 수 있다는 것도 본 원만의 강점이다.

 

 

Q. 제시뷰티아카데미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교육을 위해 다녀간 수강생들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특히 정신적으로 힘들 때마다 북돋아줄 수 있는 친정 같은 곳이 되자는 것이 나만의 철학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물론 이곳에서 배워서 나간 수강생이 잘한다는 소문을 듣거나 수강생이 차린 샵의 매출이 엄청 높다고 좋아하는 모습을 볼 때 기쁘고 감사하다. 한 번은 내가 건강이 좋지 않아 수술을 하고 잠시 쉴 때 이 일에 지치고 힘들어 그만뒀던 때가 있었는데 이곳에서 배워서 나간 분들께서 끊임없는 용기와 힘이 되는 응원을 보내주셨다. 이 분들 덕분에 다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나를 인정해주는 그분들이 있어 내 일을 멈추지 않을 수 있었다.

 

잠시의 그 휴식 이후 다시 이 일을 시작했을 때, 더 많은 공부를 하러 다녔다. 힘들게만 느껴졌던 그때와는 달리 정말 재밌고 보람도 느껴 몇 년 동안은 미친 듯이 일에만 몰두할 수 있었다. 가족에게 느낄 수 있는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었던 그 수강생분들 덕에 더 잘해야겠다는 인생철학도 생긴 듯하다.

 

▲ 본 원은 다양한 컨테스트, 심사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회의,연구를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일은 전문성과 기술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내 기량을 계속 갈고 닦으며, 내가 겪어왔던 수많은 임상 결과를 토대로 내 실력을 체계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앞서 이야기했듯, 반영구화장은 여타 화장법보다 그 변화의 속도와 흐름이 매우 빠르다. 그렇기에 이 트렌드를 앞서나갈 수 있는 오픈 마인드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K뷰티산업은 엄청난 에너지와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 해외에서 우리나라에 와서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우리나라에 국한되지 않는 가까이는 아시아, 멀리는 미국이나 캐나다에 진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많은 뷰티인을 해외로 진출하게 하고 싶다.

 

이는 본사에서도 추진하고자하는 부분이며, 그렇기에 현재 미국 AAM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도 같이 진행 중이다. 지금 배우시는 분들 중에도 중국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도 계신다. 해외에서도 핫한 이 분야에서 많은 전문가를 배출해서 그들의 열정과 노고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따르게 하는 게 향후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리가 살다보면 어떤 선택의 갈림길에 놓이는 경우들이 있다. 그때 어떤 방향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생자체가 완전히 바뀔 수도 있다. ‘그때 내가 저걸 선택했더라면 난 지금 이렇게 살 수 있었을 텐데하는 후회의 순간에,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길 바란다. ‘정말 그렇게 살 수 있었을까?’ 하고 말이다.

 

그때도 지금도 내겐 선택이 필요하지만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그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면 항상 미련과 후회는 똑같이 따른다고 본다. 지금 다들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누군가는 사회가 정상화될 때를 위해 연습하고 노력하는 시간으로 더 열심히 하고 있는 반면 누군가는 힘들다고 안 된다고 포기한다. 성공하기 위해선 지금 움직여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