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해운대구 모노모노몽 성지경 대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강아지들의 공간이 되길”

박경희 | 기사입력 2021/11/22 [12:22]

부산 해운대구 모노모노몽 성지경 대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강아지들의 공간이 되길”

박경희 | 입력 : 2021/11/22 [12:22]

이제는 사람이 아니라 강아지들도 유치원에 다니는 시대다. 애견유치원에서는 기본 복종 훈련이나 배변 훈련보다 사회화가 훨씬 중요하다. 유치원에 다니는 강아지 대부분이 사회화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애견유치원을 택할 때 얼마나 강아지에 대한 애정이 있으며 강아지 친화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부산 해운대구에서 모노모노몽을 운영하는 성지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모노모노몽 성지경대표

 

 

Q. 모노모노몽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아지들이 엄마 아빠와 떨어져서 지내는 공간인 만큼 자유롭게 뛰어놀고 친구들과 어울려 지내면서 사회성을 기르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애견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면서 얻은 경험과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 키우고 있는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지낼 수 있는 일을 생각하다가 모노모노몽을 시작하게 되었다.

 

유치원에 오는 모든 강아지가 유치원이라는 공간에만큼은 친구들과 즐겁게 뛰어놀고 간식 먹고 집에서 편히 자는 강아지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그만큼 또 행복하길 바라면서 행복한 강아지의 공간(happy dog place)’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모노모노몽을 열었다.

 

 

Q. 모노모노몽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강아지를 키우는 모든 분이 모노모노몽에서 애견유치원, 놀이방, 호텔, 그리고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 주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하다 보니 20~40대 고객이 많은 편이다.

 

애견유치원의 경우 주 3일반과 주 5일반으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횟수만큼 선택하실 수 있다. 사회화는 물론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다. 애견놀이방의 경우 원하시는 날, 원하는 시간 동안 자유롭게 강아지를 맡기고 볼일을 보러 다녀오는 시스템이다. 집에 혼자 있는 강아지의 분리불안 등을 걱정하실 필요 없이 마음 편히 밖에서 볼일을 볼 수 있다. 특히 비 오는 날의 경우 야외산책을 하기 힘들 때 놀이방을 이용함으로써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애견호텔의 경우 여행 등을 위해 짧게는 1, 그리고 원하는 기간만큼 강아지를 맡기는 시스템이다. 잠자리는 11실을 이용하고 낮에는 넓은 홀에서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게 된다. 2박 이상 시에는 야외산책도 나간다. 애견미용의 경우 전문 미용사 선생님들이 미용해 주고 계시며 예약 후 이용하실 수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모노모노몽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노모노몽은 다른 유치원과 달리 놀이 중심의 유치원이다. 강아지에게 필요한 많은 훈련이 있지만, 우리는 강아지들이 훈련보다는 좀 더 자유롭고 신나게 뛰어놀았으면 하는 마음에 훈련하지 않고 있다.

 

그리고 호텔의 경우 가둬두는 호텔링이 아닌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고 잠도 배정받은 방에 들어가서 잠을 자는 시스템이다. 그리고 답답하게 막혀있는 공간이 아닌 지붕이 뚫려있는 넓은 방으로 되어있어 전혀 답답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다. 모노모노몽은 어질리티, 노즈워크, 피트니스, 산책, 그리고 미술 시간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보고 색다른 재미를 느꼈으면 하는 마음에 선생님들이 늘 연구하고 고민하고 있다. 또한, 2시간 간격으로 견주 분께 사진과 동영상을 보내드리면서 실시간으로 강아지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다.

 

 

Q. 모노모노몽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모든 것을 통틀어 우리는 강아지를 얼마나 좋아하는가, 얼마나 사랑하는가, 얼마나 잘 돌보는가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이며 강아지에게 관심이 없으면 절대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안전을 신경 쓰고 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이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모노모노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을 방문한 강아지가 집으로 돌아갔을 때 돌아오는 피드백으로 정말 잘 놀고 왔나 봐요, 집에 와서 푹 자고 일어났어요라는 말을 들을 때 제일 뿌듯했다. 또한, 사진을 보내줬을 때 다양한 체험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이나 다른 곳에서는 이렇게 안 놀았는데 선생님들이 많이 노력해 주셨나 봐요라는 말을 들을 때 그렇게 보람 있을 수가 없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애견미용학원에서 강사를 하면서 쌓은 지식과 유치원 선생님을 하면서 얻은 지식이 제일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애견유치원을 처음 운영하다 보니 확실한 체계가 잡혀있지 않은 부분도 많아서 혼동되고 혼란스러운 부분들이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선생님들께서 자기 일처럼 아이디어도 내고 의논해주고 자기 몫을 완벽히 해주고 있어서 가능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일단 2호점을 내는 것이 목표다. 모노모노몽을 이용하고 싶지만, 거리가 멀어서 이용하기가 어렵다는 등의 피드백이 많아 더 많이 노력해서 2호점을 내는 그 날까지 힘을 내려 한다. 그리고 모노모노몽의 모든 강아지가 좀 더 행복한 강아지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은 정말 많은 애견유치원이 생겨나고 있다. 그 어디가 좋고 나쁘다를 떠나서 내 강아지에게 맡는 유치원 또는 호텔을 가셨으면 좋겠다. 아무리 좋다고 하는 곳이라도 내 강아지와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모노모노몽도 더 쾌적하고 안전하며 강아지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