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송파 올마이티컨설팅센터 “입시 및 학습 컨설팅 뿐만 아니라 관계의 회복까지 이뤄내는 공간”

이동건 기자 | 기사입력 2022/01/05 [16:10]

송파 올마이티컨설팅센터 “입시 및 학습 컨설팅 뿐만 아니라 관계의 회복까지 이뤄내는 공간”

이동건 기자 | 입력 : 2022/01/05 [16:10]

모든 일에는 전략이 무척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운동을 할 때 자신의 체력, 체중, 운동 스타일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지 않고 무작정 굶거나 운동을 하면 목표한 만큼 살이 빠지지 않거나 오히려 부상을 입기 쉬운 것과 마찬가지다. 이처럼 무언가를 성실하게 하고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방법을 알지 못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공부도 마찬가지다.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는 학생에게 무작정 머리가 나쁘다고 지적할 수는 없다. 학생마다 성격과 생활 방식이 제각각인 상황에서 같은 학습법을 따르게 하기 때문에 차이가 벌어지는 것이다. 학습컨설팅이 중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누구나 구체적인 상황 진단과 목표 설정이 이뤄지고 나면 더 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송파구에 위치한 올마이티컨설팅센터 잠실본점을 찾아 다양한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체계적인 학습컨설팅을 제공하는 송파 올마이티컨설팅센터 잠실본점 

 

 Q. 올마이티컨설팅센터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흔히들 좋은 학습컨설팅을 받으려 대치동을 찾는다. 실제로 대치동 지역 컨설팅은 실력이 뛰어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다. 이에 비용 부담을 덜면서도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줄 곳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이를 위해 대치동 지역과 실력은 동일하면서도 합리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올마이티컨설팅센터다.

 

올마이티컨설팅센터는 입시&학습법 컨설팅 전문 교육 기관으로, 2018년 첫 운영을 시작으로 매년 수백 명의 학생과 함께 미래를 계획해 나가고 있다. 날이 갈수록 학생들의 개성과 특징이 다양해지고 있고, 이에 대한 개별 맞춤 상담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제는 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아이들의 습관을 잡아주고 목표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그 중에서도 5등급 이하의 학생들 중 상당수가 마땅히 갈 학원이 없어 고민한다. 많은 학원이 이들을 받아주지 않기 때문이다. 올마이티컨설팅센터는 이러한 학생들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 목표다. 1:1컨설팅을 기본으로 하며 특히 수학, 영어 과목의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은 중학생 수준부터 다시 교육을 이수하게 하며 본 학년에 맞춰갈 수 있도록 상담한다. 실제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의 성적을 7등급에서 2등급으로 끌어올린 사례도 있다.

 

이처럼 올마이티컨설팅센터는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방법을 토대로 학습습관을 잡아주며 학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조정하고 효율적으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성공적인 대입, 성숙한 인격체로서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곳, 올마이티컨설팅센터는 바로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설립되었다.

 

 

Q. 올마이티컨설팅센터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주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대상이지만 초등학교 고학년들도 컨설팅을 받는다. 학습 컨설팅과 고입, 대입과 같은 입시 컨설팅, 자소서와 면접대비가 전문이다. 모든 서비스가 1:1로 이뤄진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Q. 올마이티컨설팅센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컨설턴트가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이뤄져 있다. 정시와 수시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유능한 선생님을 대거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본 센터만의 특징이다. 수시의 경우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모두 도와주고 있다. 일선의 대부분 업체가 상담 내용을 추가할 때마다 비용을 부담하는 것과는 다르게, 컨설팅이라는 이름으로 한 번에 묶여서 과목의 수와 관계없이 비용을 책정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올마이팅컨설팅센터는 첫 회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학부모님들이 가지는 초기상담에 대한 비용부담을 줄여주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게 한다. 물론 이는 본 센터만의 자신감이기도 하다. 모든 담당자가 전문 컨설턴트이다보니 입시컨설팅도 접할 수 있다.

 

▲ 올마이티컨설팅센터 내,외부 전경

 

Q. 학습 컨설팅이 꼭 필요한 이유가 있다면?

 

A. 본 센터의 컨설팅은 단순한 학습컨설팅이 아니다. 학업, 인성, 미래에 대한 고민까지 학생들의 청소년기를 지나 올바른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올바른 이정표다. 학업에 대한 고민은 단순한 학업 문제가 아닐 수 있다. 세상은 점점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학생들도 빠르게 변하기에 각자의 상황에 맞는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빠른 학생, 느린 학생, 성실한 학생, 게으른 학생 등 다양한 학생들이 있지만, 학생 개개인을 특정한 한 단어로 정의할 수는 없다. 그간 학습 숱하게 많은 학습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 중 하나는, 부모님과 학생간 소통의 부재가 심각하다는 것이었다. 그렇다 보니 학생들이 학업에 대해 공유할 공간과 관계가 절대적으로 부족해진다. 효율적인 학습을 추구하다 보면 혼자만의 고민으로 해결할 수 없는 영역들이 있다. 따라서 학업에 대해 자세히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올마이티컨설팅센터의 전문가들은 바로 이를 도와주고 이끌어주기 위해 존재한다.

 

 

Q. 컨설팅에 따른 맞춤 지도는 어떤 식으로 진행됩니까?

 

A. 우선 학업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관련된 내용을 지도한다.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의 과목별 특징에 맞춰서 학생들에 필요한 학습 계획을 제시한다. 학교 선생님들의 수업 방식, 시험 문제 출제 경향들을 분석해 학생들에게 알맞은 학습 과정을 알려준다. 학생의 성향에 맞춰 수시, 정시에 대한 비중을 정해 대입을 준비한다. 기초 능력 향상, 꼼꼼한 내신 관리, 포괄적인 학습, 사고능력 향상 등 학생에 맞는 학업을 지도한다.

 

이후 학교생활 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학급 내 학생의 역할, 동아리 활동, 회장, 부회장, 부장 활동, 수행평가, 축제 준비 등 학교생활에서 학생들이 놓칠 수 있는 활동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학교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활동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며 대처해 볼 수 있는 행동들도 나눈다. 단순히 공부만 잘 하는 학생이 아닌, 필요한 학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대학 진학 후에서 주도적인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연습이 필요하다.

 

또한, 학생들이 학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부모님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올마이티에서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어떻게 함께 학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학부모님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학부모님이 함께 컨설팅에 참가하면서 학생들의 공부 상태를 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공유 하는 것이다. 학생의 습관, 성향, 생각, 학업량 등 다양한 부분을 학부모님과 공유하며 상황별로 학부모님들이 취해야 하는 태도, 행동에 대해 노하우를 전달해 드린다.

 

마지막으로, 올마이티에서는 학생들의 관리를 위한 학습실을 운영한다. 기본 올마이티 계획표 작성, 학습실 조교 상주를 통해 집중력 있는 학습 분위기를 형성한다. 계획표는 등원 후 조교 확인 후 작성, 퇴원 시 조교 체크하며 부모님에게 하루 계획표를 발송해 학생의 하루 일과를 공유한다. 조교가 학생들의 상태를 확인 후 보고하며 실시간으로 컨설턴트가 학생들을 관리 하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은 학생들이 도덕적으로 인간다움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물론 학습컨설팅을 하면서 학생들의 성적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상담을 하다 보면 대부분 부모님이나 주변 친구와의 관계에서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관계의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이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같이 고민하며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무조건 학생이 우선이다가 올마이티의 핵심 가치관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본 센터를 다니는 학생들이 커 가는 과정을 보고, 또 이 과정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때 가장 보람을 많이 느낀다. 처음 찾아왔을 때 아무런 희망이 없다며 내신이 5등급이하, 모의고사도 대부분 5등급, 6등급이던 아이들이 있다. 이런 아이들을 기초부터 천천히 공부시키며 전체평균 3등급이상으로 만들어서 대학에 보내기도 하고 내신 5등급인 학생을 수시로 동덕여대에 붙여 보내기도 하면서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보람을 느낀다.

 

몇 가지 사례를 더해본다면 고1 1학기를 마치고 찾아와 내신점수 얻기가 힘들다며 울었던 아이가 있었는데, 이 아이는 시험에 대한 트라우마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상담을 하면서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고 공부 양을 늘려 공부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해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가 모두 오른 적이 있다. 이 아이는 올해 연세대학교에 합격했고 다른 학교들도 합격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렇게 성적을 향상시켜 보람을 얻기도 하지만 방황하는 아이들을 상담을 통해 같이 방향을 찾아주고 나아갈 길을 제시할 때 특히 기쁘다. 부모님들이 감당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길을 제시하고 공부를 하거나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감사의 말을 전해들을 때는 더욱 큰 보람을 느낀다. 단순히 학원 선생님이 아니라 학생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멘토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학생들은 더욱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예상하지 못한 문제들에 부딪히게 될 것이다. 그럴 때 우리 같은 컨설턴트가 필요하다. 단순히 학생의 학습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정신력과 생활습관과 같은 전반적인 부분을 다룰 수 있는 컨설팅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본다. 이런 수요에 맞춰 더욱 연구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컨설팅이라는 단어만 듣고, 막연하게 엄청난 비용이 들 것이라 생각하고 접근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다. 올마이티컨설팅센터는 첫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되 결코 대충하지 않고 정말 최선을 다해 상담을 해드린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하시어 체계적인 컨설팅을 접해보시길 권해 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기업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