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 고필라테스 최고은 대표, “자신감과 자존감을 선물하는 필라테스의 힘을 느껴보세요”

배보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1:25]

김포 고필라테스 최고은 대표, “자신감과 자존감을 선물하는 필라테스의 힘을 느껴보세요”

배보경 기자 | 입력 : 2022/06/21 [11:25]

일상에서 기쁨과 행복을 찾는 일은 모든 사람이 바라는 일이다. 일상에 불편함을 주는 문제들은 해결하고, 활력을 불어넣어줄 요소를 찾아 만족스런 삶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필라테스는 항상 인기가 있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자신의 몸에 맞는 강도로 필라테스를 시작하여서 점점 더 어려운 동작을 배우며 성취감을 얻는 효과가 있어 사람들에게 만족을 주는 운동이기도 하다. 자세 교정이나 통증 완화와 같은 효과로 많은 사람이 필라테스에 대해 큰 관심을 지니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김포에서 고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최고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포에 위치한 고필라테스의 최고은 대표

 

 

Q. 고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코로나 시기였지만, 많은 분이 필라테스에는 마음과 몸이 치유되는 힘이 있다는 것을 아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센터를 열게 되었다. 필라테스의 힘을 함께 느끼며, 필라테스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고필라테스에서 돕고 싶은 생각에 오픈을 결정하게 되었다.

 

실제로는 샵을 오픈할 생각은 없었다. 대학원을 진학하여 연구를 지속하려 했는데, 내 샵에서 그 연구를 진행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필라테스를 통한 효능감이나 가정 회복과 같은 사례를 연구해 보려 한다.

 

 

Q. 고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개인 수업은 체형별 필라테스와 질병 등 재활 필라테스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룹 수업은 소도구를 이용하여 근육별로 포커스를 두어 운동하고 있다. 그룹 수업은 4:1 소규모 수업으로 개인 운동만큼이나 효과적으로 필라테스를 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개인 필라테스 수업은 먼저 체험권으로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 드린다. 그 후 회원님의 체형과 과거의 병력, 사고 이력 등의 개인 이력의 조사를 하고, 그에 따라서 운동 처방을 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룹 필라테스 수업은 함께 하는 필라테스이지만, 개인별 맞춤을 해드리려 한다. 각자의 체형이 다르기에 그룹이라도 회원님의 체형에 맞춘 필라테스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드리려 하고 있다.

 

 

Q. 고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그룹 필라테스 중에 네 가지 기구를 사용하는 곳은 많지 않다. 그리고 룸을 이동하며 수업을 해야 하는 곳이 많지만 고필라테스는 한 공간에서 수업을 받으실 수 있기에 불필요한 시간을 최소화하여 그룹, 개인 모두 프라이빗하게 수업을 받으실 수 있다.

 

또한 고필라테스는 산전, 산후와 재활 부분에 특히 포커스를 두고 있다. 임신 전후로 변화하는 호르몬 변화와 출산과 육아로 인한 무너진 골반, 그리고 일상에서 겪는 몸의 변화를 연년생 아이들을 출산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직접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있다. 

 

그리고 찾아오시는 분들 중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필라테스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저희는 키즈필라테스는 별도로 없다고 말씀드린다. 이에 고필라테스는 노키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통상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목적의 키즈필라테스 프로그램은 따로 진행하지는 않지만 재활이 필요한 아이들은 받고 있다. 필라테스가 본래 재활 치료에서부터 시작된 운동이니만큼 재활, 체형 교정, 통증 완화 등을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더 세밀한 커리큘럼의 개인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Q. 고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는 필라테스는 필라테스답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력이나 경험이 부족한 원장이나 선생님이 아닌 계속 노력하고 경험이 두터운 선생님들로 강사진을 구성해서 회원들이 필라테스다운 필라테스를 경험하시도록 하고 있다. 센터 운영에 있어 채용에 각별히 신경쓰려 한다.

 

그리고 꾸준한 연구와 공부를 통해 다양한 시퀀스를 구상하고, 실현해 보고 있다. 상업적인 것보다도 내가 손해를 보더라도 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고 회원권을 끝까지 꼭 사용하시라고 권해 드리기도 한다.

 

 

▲ 고필라테스의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회원님들과의 오랜 인연이 나의 자랑이다. 회원님 대부분은 오픈 때부터 함께해 주신 회원님들이시다. 내가 이전에 근무하던 센터에서부터 내 수업 하나만 보고 옮겨 오신 분들에게 항상 감사함으로 더욱더 최선을 다하려 한다.

 

최근에는 3년 정도 본 회원님이 물론 개인 노력도 많았지만, 체중을 많이 감량하시게 되었다. 물론 이루시는 바를 이루셔서도 기뻤지만, 필라테스에 대한 재미와 흥미 또한 높아지신 것이 보여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이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경력으로 필라테스 수업만 잘 진행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모든 것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사업이라는 것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수업에도 당연히 경력이 중요하지만, 시스템에 있어서는 준비하는 과정, 샵을 구하고, 위치를 선정하기까지 내 경력이 전반적인 사항을 단단하게 책임져 주었던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대학원을 다니고 있다. 교육대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단순히 임용고시를 보기 위함이 아니라, 필라테스를 오래 하려면 내가 교육적인 부분으로 지식이 확대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에 대해 이해하고, 필라테스가 주는 자기 효능감, 가정 회복, 진로 상담, 인생 상담, 우울증 치료 등의 효과를 연구하고 있다. 계속 배우고 발전하여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필라테스를 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

 

또한 지역 봉사, 재능 기부 등 다양하게 고필라테스의 공간이 확대되고 필라테스를 하는 기쁨을 나누고 싶은 바람이 있어서 방법을 계속 찾는 중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항상 회원님들께 꼭 필라테스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성향과 취향에 맞는 운동을 찾고, 운동을 꾸준히 재미있게 하시길 권한다. 운동에 흥미를 느끼고 그걸 통해 자신감과 자아존중감을 얻으면 그것이 타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운동을 시작하시고, 필라테스도 해보시길 추천 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