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SKEA영어학원 김창옥 대표, “영어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 돕고파”

송형탁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7:28]

고양시 SKEA영어학원 김창옥 대표, “영어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 돕고파”

송형탁 기자 | 입력 : 2022/12/05 [17:28]

 

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서는 분야를 막론하고 영어가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자 필수 요소다. 특히 교과서에 한정돼 실질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영어보다는 자유롭게 듣고 말하고 읽고 쓸 수 있는 영어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처럼 실전에서 무너지지 않는 영어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영어 자체에 익숙해지고 친근함을 느끼는 것이 우선이다.

 

이에 관하여 경기도 고양시에서 SKEA영어학원을 운영하는 김창옥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고양시에 위치한 SKEA영어학원의 김창옥 대표 

  

Q. SKEA영어학원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국제 학교에서 근무한 경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어 교육이 무엇인지 깨닫게 됐다. 지난해 한국으로 귀국 후 202191일에 영어 학원을 개원했다.

 

 

Q. SKEA영어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와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는 초등학생 비율이 높다. 커리큘럼은 미국 공교육이 채택한 레벨드 리더스(Leveled Readers)를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영어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레벨 별로 반을 구분하며 나눠 독해, 듣기, 회화, 작문 네 분야를 통합하는 교육을 추구한다. 모든 리더스를 마친 후에는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동시에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발표 수업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정확한 ESL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학원을 운영 하면서 가장 우선으로 하는 것은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신으로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교육시키는 것이다. 단순히 교과서적인 지식만을 담지 않기를 바라며 미래와 자신의 설계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사람이 사람답게 살아가도록 도와주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이자 가장 우선시 하는 목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우리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발전된 모습을 보는 순간이 매번 느끼는 보람이다. 아직은 미약하지만 그들이 후에 글로벌 인재로서 자신의 모습을 갖추었을 때 나 역시 한 부분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 역시 커다란 보람일 수 있을 것 같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나의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국제 학교라는 현장에서 경험된 것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어떤 영어를 배워야 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가르쳐 줄 수 있는 노하우가 생겼다. 그렇기에 내 이름을 앞세운 영어 학원을 오픈할 수 있었다고 자신할 수 있다. 단순히 영어 학원을 개원하고자 했다면 대형 프랜차이즈를 열었겠지만 내가 진심으로 학생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었던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가 가진 목표는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것이다. 우리 학생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든지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교육을 하려 한다. 또한 환경적으로 영어 노출이 많은 환경이 아니기에 이러한 것들을 교육 현장에서부터 시작한다면 좋겠다는 것이 나의 개인적인 소망이자 바람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현재 나와 동일한 업종에서 영어를 가르치시는 선생님들의 노력과 열정만큼 우리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계속 발전하는 날을 기다려 보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