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노원구 뮤지엄미술학원 이동재 원장, “30년 넘는 미술 입시 명가의 노하우”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3/02/21 [15:49]

서울 노원구 뮤지엄미술학원 이동재 원장, “30년 넘는 미술 입시 명가의 노하우”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3/02/21 [15:49]

우리나라의 입시전형과 교육과정은 빠르게 변하고 복잡하다. 특히 예체능 계열의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는 바뀌는 입시전형이나 교육과정에 대응하기 쉽지 않다. 미대 입시는 아이들의 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해 학교별, 전형별 유리한 전략을 빠르게 세워야 유리하다.

 

따라서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한발 앞선 정보력과 오랜 기간 축적되어 온 방대한 자료를 기반으로 한 미술 입시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학생이 가진 창의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가능성을 극대화할 때 성공적인 입시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뮤지엄미술학원을 운영하는 이동재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뮤지엄미술학원


 

 

Q. 뮤지엄미술학원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에서 미술 전공을 꿈꾸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늘 진학 문제로 고민을 한다. 미술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전형이나 각종 준비과정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하지만, 실기 부분에서 다른 학생들과 비교해 얼마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느냐가 중요하고, 빠르게 변하는 입시전형과 경향성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이다. 뮤지엄미술학원은 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시작했고, 축적된 입시자료와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미술 입시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시대적으로 창의적 사고나 인성 부분도 중요해지고 있지만, 경쟁력과 근성 등도 고려해 균형 잡힌 시각을 갖춘 미술인으로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 뮤지엄미술학원은 지난 수십 년의 입시 지도의 노하우와 수많은 학생들을 미대에 합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미대입시 교육기관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Q. 뮤지엄미술학원의 주요 교육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뮤지엄미술학원은 예중이나 예고 입시, 미술대학 진학을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송파구에서 1987년도에 개원해 지금까지 학생들의 입시 지도를 하고 있으며 그만큼 쌓인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가르친다.

 

 

Q. 뮤지엄미술학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술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학원인 만큼 모든 커리큘럼은 입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심리적인 압박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 혹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학생들과 1:1 상담을 진행하며 학생이 가진 문제점이나 어려운 점을 소통을 통해 파악해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학생이 가진 고충이나 심리적인 부분도 원활하게 풀어내고 입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수업은 평일 월, , , 금 오후 6:00~10:00 수업하고 있고, 학과 수업과 병행하기 위해 주말 토요일 보강 수업을 오전 10:00~오후 8:00로 진행한다.

 

 

▲ 뮤지엄미술학원 내부 전경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뮤지엄미술학원은 약 30년이 넘는 입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입시를 하면서 겪는 어려운 점을 잘 이해하고 있고, 학생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지도한다. 또한, 각 전공 선생님의 경력을 고려해 수업 중 필요한 부분들을 학생들에게 맞춰 수업하고 있으며, 부족한 부분들은 개인적으로 담당 선생님이 보충 수업을 진행한다. 이런 교육시스템으로 매년 입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청소년 시기에 진로를 결정하고 그 방향성을 유지하며 꾸준히 나아가는 학생들을 볼 때 대견하고 든든하다. 우리 학원은 이런 학생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꿈을 향한 도전을 시작하는 로켓 발사대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자신들이 꿈꾸는 우주를 향한 도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발판이 되어줄 것이고, 향후 글로벌 예술인으로 성장해 한국 미술계에 큰 별이 되길 소망한다.

 

이런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뮤지엄미술학원은 인성과 더불어 근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하고 있다. 예술인의 품성과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뮤지엄미술학원만의 교육철학 덕분에 입시에서도 좋은 성과로 이어진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뮤지엄미술학원에서 열심히 교육받으며 자신의 목표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학생들을 볼 때 기특하고 교육자로서 보람을 느낀다. 매년 입시를 위해 고생한 학생들의 합격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내 일처럼 기쁘고 행복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술학원으로써 우리나라 예술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과 쾌적한 교육 환경을 가지고 있다. 개방된 실기실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고, 이외에도 학생들이 편안하게 쉬고 또 열심히 입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와 시설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또한, 수십 년의 입시 경험을 통해 완성된 입시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강점을 잘 발휘하며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선생님들도 담대함과 강한 정신력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한국의 문화예술에 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이다. 지금의 청소년과 청년들은 향후 그 분야에서 훌륭한 리더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따라서 미술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진학은 물론 이후 훌륭한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앞으로도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반과 초석을 닦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해나가겠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미대 입시전형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대처하기 힘들고, 어려움과 불안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입시를 도와줄 전문적인 교육기관이 필요하다. 뮤지엄미술학원은 약 30년 미술입시의 경험과 노하우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고, 결과로 입증했다.

 

미술 입시로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있다면 언제든 뮤지엄미술학원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다. 뮤지엄미술학원은 풍부한 입시자료와 컨설팅으로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등대역할을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기업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7' and wdate > 171071279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