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노원구 RC풋볼클럽 김세호 대표, “축구공 하나로 만들어가는 또 다른 즐거운 세상"

이예슬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6:46]

서울 노원구 RC풋볼클럽 김세호 대표, “축구공 하나로 만들어가는 또 다른 즐거운 세상"

이예슬 기자 | 입력 : 2023/03/14 [16:46]

축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이다. 축구는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직접 하면서 즐기기도 좋은 스포츠고, 최근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축구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축구는 신체적 민첩성과 스피드 향상, 신체 협응력과 순발력을 길러주는 데 도움을 준다전신운동이기 때문에 기초체력 향상과 신체적 성장에도 도움을 주고, 팀 스포츠로서 팀 워크를 경험하며 사회성과 인간관계, 존중과 협동, 배려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따라서 축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에서도 활력을 얻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관해서 서울 노원구에서 RC풋볼클럽을 운영하는 김세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RC풋볼클럽


  

Q. RC풋볼클럽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RC풋볼클럽은 개인에 맞춤형 레슨 프로그램을 주요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풋볼 클럽 프로그램과는 다른 1:1 프리미엄 개인 레슨을 진행한다. 수강생들의 실력과 성향, 배우는 목적 등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유소년 취미 코스, 유소년 선수 코스 등 개인 기량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형 코칭이 진행된다.

 

현역 선수 및 엘리트 선수를 대상으로 한 컨디션 유지와 적합한 몸을 만드는 코칭이나 개인 역량 향상을 위해 추가 트레이닝이 필요한 엘리트 선수를 위한 프로그램도 있으며 취미 생활로 축구를 즐기나 실력 레벨 업을 꿈꾸는 풋볼러를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이외에도 풋살이나 축구를 시작하고 싶지만, 경험이 없어 망설이는 여성분들과 재밌고 친근한 수준별 코칭이 필요한 유아, 어린이,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1 개인 맞춤 레슨이다 보니 동일한 시간을 투자했을 때 시간 대비 효과가 좋은 편이다. 팀 훈련 외에 본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하는 철저한 개인 맞춤 훈련을 우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팀 단위 훈련에 좌절감을 느낀 사람이나 부족한 실력에 조기축구에서 주눅 들어온 사람들, 그리고 내 축구력의 끝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나 내 아이 첫 축구를 잘 가르쳐 주고 싶은 보호자들, 엘리트 코스를 밟은 지도자에게 교육받고 싶은 선수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과 이유를 가지고 우리 클럽을 찾아온다. RC풋볼클럽은 이런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각 수강생들에게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RC풋볼클럽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RC 스포츠 산하의 풋볼 클럽이다 보니 축구를 가르치는 것 외에도 축구 관련 다양한 사업들과 연계되어 있다. 최근 풋살 경기가 많이 열리는데 우리 풋살구장에서도 3:3이나 4:4 대회를 개최하려고 준비 중이다. 3~4명 소단위의 팀이면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대에 3팀 이상 참여 시, 자체 룰을 적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축구인 혹은 풋살인들에게 좋은 콘텐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이외에도 축구나 풋살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다양한 회원들과 즐겁게 운동하며 축구라는 매개체로 모두가 행복한 교류의 장을 만들고 싶다. 사람들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운동에 투자한 시간보다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고, 축구 산업에도 이바지하고 싶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다치지 않고 풋살을 즐기는 것이다. 타 구장과 비교해 봤을 때 풋살장 잔디를 더 길고 푹신하게 신경 썼고, 회원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시설과 안전 장비 등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청결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축구는 공 하나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열광하고 즐기는 스포츠기도 하다. RC 스포츠는 축구라는 매개체로 회원들에게 운동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용을 얻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데, 앞으로 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기획해 더 많은 사람들과 즐겁고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앞으로도 RC 스포츠는 축구를 통해 많은 회원들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