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동구 YCC수학학원 김해원 대표, “학생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 제공과 자체교재로 공부 효율성의 극대화를 돕는 학원”

이정연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2:51]

서울 강동구 YCC수학학원 김해원 대표, “학생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 제공과 자체교재로 공부 효율성의 극대화를 돕는 학원”

이정연 기자 | 입력 : 2023/03/31 [12:51]

수학은 중학교 때부터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가면서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게 된다. 실제로 수학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시기가 이때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초등학교 수학 과정과 중학교 수학 과정이 다양한 차이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이에 적응을 잘하게 된다면 중등 수학을 어려움 없이 잘 이수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수학의 차이점에 대해 제대로 된 교육을 하는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고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동구에서 YCC수학학원을 운영하는 김해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YCC수학학원의 김해원 대표

 

 

Q. YCC수학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올바른 수학,과학 교육을 위하여 10여년간 YCC연구소에서 준비한 교수법과 자료, 그리고 관리 프로그램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Q. YCC수학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YCC수학학원의 주요 교육 대상은 중3~고3으로 고등수학과 과학의 학교별, 수준별 현행 및 선행과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1학년의 경우 학교별, 수준별 수업을 하고, 2학년은 수준별 내신 준비와 정시 준비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3학년의 경우 선택과목별 수준별 수업으로 수능과 고3내신에 주력하며, 중1~고3까지 개인별 맟춤수업으로 2:1, 1:1 으로 추가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YCC수학학원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YCC수학학원은 매 수업 강력한 동기부여를 하며 탄탄한 개념 정리로 나만의 사고력 노트를 완성합니다. 단서를 보면 어떤 것을 떠올려야 하는지를 정리하는 것이 수학학습의 기본입니다. 또 88권의 YCC 자체교재가 공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문항들로 준비되어있으며, 트레이닝센터에서는 수업이후에 학생들의 공부량 증대를위해 주2.5시간씩 의무 관리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YCC수학학원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YCC수학학원의 철학은 학생들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좋은 멘토가 되어주는 것입니다. 

 

또 학생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효과적인 커리큘럼과 자료를 제공해주는 것이 사교육의 본질적인 역할이므로 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원한지 3개월 만에 수학은 전 재원생 평균 1.2등급이 향상되었고 과학은 전원 90점 이상을 받았습니다. 이런 결과로 6개월 만에 수강생은 600% 증가하였으며 퇴원율은 1% 미만이었습니다. 모든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이끌어간 것이 이렇게 결과로 나올 때 매우 보람됩니다. 물론 2학년 때 9등급 받던 아이가 최근에 연세대학교 이과대학에 진학하였는데 이렇게 드라마틱 한 결과가 보람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학생들의 수험생 기간에 성장하는 모습은 매 순간 보람됩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그동안 쌓인 노하우는 모두 본질에 충실하는 것 입니다. 학원사업의 본질은 “내 아이라면?” 이라는 물음에 대한 정답입니다. 이것이 학원운영의 모든 방향을 결정짓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Y.C.C 는 서울 동부 및 경기 동부의 중형 규모의 학원설립을 1차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후 교육기업으로 성장하여 공교육 정상화에 이바지할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사회적 교육기업을 목표에 두고 있습니다.

 

또 학생들이 사교육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인식을 개선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 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인생의 노력과 인생 멘토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학벌주의를 막론하고 공부하는 학생의 위치에서 성취감과 자존감을 쌓으며 성장하길 바랍니다. 궁극적으로 사회에서 존중받고 다시 사회에 이바지하는 구성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