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을 맞아 낮시간을 피해 해가 진 후 야외에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때 가족이나 친구들과 가볍게 함께 즐기기 위한 좋은 운동 중 하나가 바로 배드민턴이다. 땀이 흠뻑 젖을 정도로 충분하게 몸을 움직이다 보면 신경과 호흡계를 빠르게 순환시켜 잠 못 이루는 열대야에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된다.
배드민턴은 셔틀콕의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상당하며 라켓을 힘껏 휘두를 때 느끼는 짜릿함으로 스트레스도 함께 날릴 수 있다. 또한 혼자서 하는 운동이 아니라 상대방과 셔틀콕을 주고받거나 짝을 이뤄 경기를 해야 하므로 사람들과의 유대감을 키우고 대인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에 관하여 하이콕배드민턴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박광섭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하이콕배드민턴아카데미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성인, 유소년 모두가 배드민턴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배드민턴 레슨 프로그램이다.
Q. 하이콕배드민턴아카데미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하이콕배드민턴아카데미는 다양한 방법의 레슨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레슨 방식은 기술을 디테일하게 잡아주며 진도를 나가는 방식으로 많이 진행된다. 그러다보니 소수 인원으로 진행하여야 했고, 단순히 배드민턴을 다른 분들과 즐기기 위해 레슨을 신청했던 몇몇 분들은 지루함과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셨다. 그래서 하이콕배드민턴아카데미는 단체레슨을 개설하여 레슨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즐기는 배드민턴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단체레슨을 하는 도중 더욱 심도 있게 배드민턴을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일반적인 개인레슨도 진행하며, 단체레슨과는 다른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레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주말에는 유소년반도 진행되고 있다. 성인 위주의 배드민턴 레슨의 생태계에서 아이들이 심도 있는 레슨을 받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선수는 아니지만, 배드민턴에 진심인 아이들이 많이 있다. 그러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수 인원의 레슨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소수의 인원으로 디테일한 레슨으로 실력향상에 집중하여, 기술적 체력적 상승을 초점으로 주말 레슨이 진행되고 있다. 초등, 중등 이상으로 반을 나눠 나이별로 진행하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최근 중학교 학교클럽대항전이 한창 유소년 아이들에게 핫한 이슈였다. 그중 우리 아카데미에서 레슨 받고 있는 학생들의 학교가 2위를 차지하여 아이들이 엄청나게 기뻐했다. 그러면서 대회에서 알게 된 잘하는 학생들과 연락을 하여 따로 만나서 배드민턴을 친다고 한다. 이렇게 배드민턴에 진심인 학생들을 위해 수원 전역에 있는 중학교 대표 친구들을 한데 모아놓고 왕중왕전 가리기 대회같이 진행해보려 한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하이콕배드민턴아카데미 2, 3호점 등 지점을 늘려 여러 곳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배드민턴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싶다. 배드민턴의 즐거움 중 가장 큰 것은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배드민턴을 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종적으로 다양한 지역에 있는 사람들이 한데 모여서 같이 놀고 즐길 수 있는 와중에 진심을 담아 이기려고 노력하는 자체적인 대회를 열어 보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라고 생각한다. 건강관리 중에 운동은 가장 큰 요소이다. 하지만 운동은 힘이 든다. 이 힘든 운동이 즐거운 삶의 활력소로 바뀌면 얼마나 좋을까? 배드민턴의 즐거움에 한 번 빠져보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