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감각 기관 가운데 냄새를 맡는 후각은 가장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감각이다. 빛과 소리를 차단할 수 있지만, 냄새는 완전히 막을 수 없다. 그렇기에 사람은 숨을 쉬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향을 맡으며 뇌가 자극되고, 향기와 관련된 추억을 만들어 간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선호하는 향도 다르다. 우연히 길을 걷다 맡게 된 향기에 끌리기도 하고, 개인의 경험에 따라 오래된 추억이 담긴 향도 있다. 그렇기에 자신의 이야기를 향에 담아내며 향을 직접 조향하는 경험은 사람들에게 본인의 강점과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이자 취향 만족의 시간을 선물한다.
이와 관련하여 노아퍼퓸을 운영하는 송유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노아퍼퓸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노아퍼퓸은 시그니처 향수 제작과 공간이나 용도에 맞는 향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향수 원료를 직접 맡아 보고, 향기가 가지고 있는 색감과 음정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적인 향수를 만들기 위한 원료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향을 블렌딩하며 테스트 후 제작 향수 만들기 경험을 나누며, 자신의 향기와 관련된 스토리를 나누는 시간의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Q. 노아퍼퓸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향기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졌지만, 아직 향에 대해 관심이 제로인 분들도 계실 것이다. 향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일이든 삶이든 요즘 트렌드에 맞게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나만의 가치와 철학이 기본적으로 탄탄하게 되어 있어야 어디서든 자신감이 뿜어져 나오는 나의 향기가 완성될 수 있다. 그렇기에 자신의 스토리를 듣고 향으로 만들어 보는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토리 조향 컨설팅은 계속된다.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향기는 일상의 기쁨을 회복하고, 행복을 전해줄 것이다. “향 알못에서 벗어나 향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요.”, “일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이 편안한 힐링 시간을 갖고 싶어요.”, “사람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 보고 싶어요.”, “퍼스널 브랜딩, 향 마케팅이 궁금해요.” 이 말을 듣고 공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시길 권한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사람들이 향에 대해 좀 더 알고 접근하기 쉽게 하며 그 안에 내재되어 있는 스토리를 향기에 불어 넣는 것이 우리의 1차 목표이며, 우리의 2차 목표는 향과 함께 여행이다. 또한 세계 여러 나라를 탐방하며 향과 관련한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 노아퍼퓸의 목표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퍼스널 향이란 향을 청각, 시각, 후각을 통해 느끼며, 이를 통해 타임리스처럼 색다른 세계로 초대되는 것이다.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하루하루. 지친 당신을 위한 향기의 힐링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기회. 나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아가며 자신의 개성을 발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더욱 확실히 인지하게 되고, 개성을 살린 향을 만들 수 있다.
똑같이 복제되고 누구나 하는 모든 틀에서 벗어나 우리는 내일 더 다른 나의 모습으로 바꿔 준다. 우리의 감정을 자극할 커스텀 향, 궁금하시다면 노아퍼퓸을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