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북도]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계획 워크숍 개최

최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5:21]

[전북도]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계획 워크숍 개최

최현우 기자 | 입력 : 2023/12/08 [15:21]

 

전북도와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오경재, 이하 지원단)은 8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공공의료기관 전문인력 및 관련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2차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계획 역량 강화 워크숍 (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양질의 필수의료를 제공하고, 지역별 필수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2021~2025)’의 방향성 및 지역 설정에 맞는 공공보건의료 정책 수립과 추진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효과적인 연계협력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 △공공보건의료 관련 정책 이해 △공공보건의료계획 사례공유에 대한 강의와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도내 공공의료기관 전문인력의 공공보건의료 관련 정책 및 사업에 관한 이해를 향상해 기관 특성에 부합하는 공공보건의료 계획 수립 및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 간 네트워킹을 통한 경험 공유와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수립 및 실행에 있어서 유용한 자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최영두 전북도 보건의료과장은“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도내 공공의료기관의 공공성 강화와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공공보건의료 정책과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도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경재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공공보건의료계획 및 시행계획은 지역사회의 전반적인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다”라며 “공공보건의료 전문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효과적인 공공보건 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