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다려진 하얀색의 도복과 잘 묶인 품띠. 태권도 학원은 체력 단련뿐만 아니라 인성과 예절이라는 정서적 교육도 더해져 언제나 학부모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학원 종목이다. 최근에는 태권도장에서 태권도 수업뿐만 아니라 스트레칭, 줄넘기 교육, 학교 체육 등 다양한 수업도 진행하는 추세라 휴대전화와 미디어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활동이 되겠다.
이와 관련해서 울산 북구에서 용인 다온용인대국가대표태권도를 운영하는 전찬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다온용인대국가대표태권도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용인대학교 태권도 경기지도학과를 졸업하고 유아체육, 사범 경력, 시합 등 더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런 경험들을 기반으로 하여 전문성을 더 키워나가기 위해 태권도 도장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다온용인대국가대표태권도의 주요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태권도 품새, 겨루기, 줄넘기, 체조 수업, 학교 체육, 유아체육, 체육 입시 등을 진행하며 수련 프로그램 관련 내용들은 저희 도장 블로그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도장 내 진행 프로그램 외에 차량 운행, 주말 행사를 운영합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태권도에 쉽게 접근하게 하기 위해 태권도에 놀이를 접목시키다 보니 태권도 도장은 뛰어놀러 오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태권도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위하여 놀이체육도 중요하지만, 도장에 와서는 태권도를 수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도장은 수련을 하는 공간으로써 수련생의 인성과 예절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인사예절과, 상호 간의 예절 등을 기본으로 하며 수련시간 전에 명상 시간을 가짐으로써 수련생 스스로 수련에 임하는 마음 가짐과 관장님과의 대화를 통해 친구, 가족과의 관계에 대해서 일깨워주기도 합니다.
또한 수련생들이 존경하는 지도자가 되기 위하여 지속적인 자기 계발과 끝없이 나아가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발로 뛰어서 배운 많은 경험들인 것 같습니다. 사범 경력과 시합 경력이 많다 보니, 수련생들과 태권도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수련생이 원하는 방향성, 태권도를 배우는 목적, 수련생의 성격들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련생들의 장단점들을 파악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게 지도자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도자가 앞에 나와 수련생들에게 직접 보여주며 이해도를 높여줌으로써 집중력 또한 상승하며 수련생들이 좀 더 빠르게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현재 우리 도장에서는 입관비 면제와 수업 등록 시 선착순으로 도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 12시에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도장 수련생뿐만 아니라 누구나 행사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 예정인 이벤트로는 트니트니 유아체육수업, 토요일 체조 특강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다온용인대국가대표태권도에 다니는 수련생들은 예의가 바르고 씩씩하다.' , '다온용인대국가대표태권도에 다니면 멋진 시범과 태권도를 잘할 수 있다.' , '태권도는 정말 멋있는 종목이다.'
우리 수련생이나 도장을 봤을 때 ‘역시 다온용인대국가대표태권도다.’ 라는 수식어가 따라올 수 있는 도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단단한 목표와 끝없는 도전 정신, 강인한 체력, 그리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할 줄 아는 태도, 아이들과 올바른 길로 함께 걸어가겠습니다.”가 우리 도장의 슬로건입니다.
슬로건 자체에 저희 도장의 가치관, 목표 등이 다 녹아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분들도 태권도를 통해서 강인한 체력 단련, 그리고 상호 간의 존중을 배우고 태권도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