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진주 금화효소원 진주직영점 김혜진 대표, “피부질환과 아토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직하고 청결한 효소 테라피를 제공”

김희주 | 기사입력 2021/03/10 [15:04]

진주 금화효소원 진주직영점 김혜진 대표, “피부질환과 아토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직하고 청결한 효소 테라피를 제공”

김희주 | 입력 : 2021/03/10 [15:04]

 

산업과 과학이 발달하고 이전에 비해 먹고 사는 것에 대해 걱정이 덜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뷰티 관련, 특히 피부에 대한 관심이 많다. 요즘은 피부 관련 화장품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고 피부과를 다니며 피부 관리에 열을 올리는 사람이 많다. 그렇지만, 아무리 과학기술이 발달해도 아토피라는 문제를 고치기란 쉽지 않은 것 같다. 의학, 한의학, 먹거리, 화장품 등 아무리 좋은 처방을 받아도 고치기가 쉽지 않고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관하여 진주 인사동에서 금화효소완 진주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혜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인사동 금화효소원 진주직영점 김혜진 대표



Q.
금화효소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딸아이가 4살 가을 무렵부터 아토피가 시작되면서 1년 정도의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다. 그러던 중 201710월 말 천안 금화효소원을 방문하게 되면서 효소찜질로 아토피가 개선되고 3년 동안 효소찜질을 받으면서 효소찜질이 아토피와 피부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신뢰하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도 아토피를 가진 아이들과 성인들, 피부질환으로 힘들어하고 고통 받는 사람들과 가족들에게 희망이 되어주고 평범한 삶을 되돌려 드리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

 

 

Q. 금화효소원 진주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아토피, 건선, 습진 등 각종 피부질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족냉증, 비염, 면역력증진, 기초체온상승, 류마티스 관절염, 오십견 등의 적응증에 효소찜질과 마사지를 제공한다. 효소찜질은 개똥쑥, 금화규, 금시초, 어성초 등의 40여 가지의 약재를 발효시켜 모래찜질을 하듯 70~80도의 미생물 자연 발효열 속에서 15~20분 찜질을 한 후 샤워 시 몸에 묻은 효소로 스크럽한다.

 

효소찜질은 피부 염증 완화, 독소배출, 면역력 강화, 피부 탄력, 수분 유지, 피로 해소와 긴장 완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마사지는 아토피와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분에게는 필수로 적용되는 시술이며 경혈과 림프를 자극해주는 마사지로 효소찜질 후 마사지를 통해 더 큰 효과를 기대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금화효소원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금화효소원의 효소찜질은 자연 발효열로 인위적인 열을 쓰지 않는다. 찜질의 기본적인 효능뿐만 아니라 아토피와 각종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효소찜질이라는 것이 타사와 큰 차이점이다. 그래서 피부의 염증 반응과 알러지 반응을 완화하는데 큰 효과를 내고 있다. 금화효소원의 천안 본점 김지선 원장님의 효소발효와 약재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이루어낸 성과이기도하다.

 

 

 

▲ 금화효소원 진주직영점 내부전경



Q.
금화효소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금화효소원 진주직영점의 분위기를 보면 규모는 크진 않지만 작은 카페나 갤러리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아이가 아토피가 있을 때 남들의 시선 때문에 외출도 자유롭지 못하고 또 그렇게 생활하다보니 아이도 가족들도 많이 의기소침해지고, 집안 분위기 또한 밝지 않고 어두워진다. 그래서 효소찜질을 위해 우리 효소원을 찾을 때만이라도 기분 전환도 되고 외출하듯 놀러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토피나 피부질환을 겪고 있는 이들과 가족들에게 평범한 삶을 선물하고 싶고 희망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뿐만 아니라 효소를 관리함에 있어서 바르고 정직하게 초심을 잃지 않고 운영하고 싶다.

 

 

Q. 금화효소원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원래 내가 효소원을 운영하기 전에는 간호사로 근무했는데, 환자들이 치료를 받고 나아서 자신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것을 볼 때도 보람 있었다. 그리고 효소원을 하면서는 특별히 아이들이 아토피가 호전되어 잠을 잘 때 긁지 않고 잠을 자게 되고, 가족들과 외식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곳에서 시선이 집중되지 않고 정말 평범한 일상들을 되찾게 되었다는 후기들이 내게 힘을 준다. 가족 모두에게 웃음을 되찾아줄 수 있는 게 너무나도 보람차다. 아토피나 피부질환이 삶이 죽고 사는 그런 질환은 아니지만 삶의 질을 너무나도 떨어뜨리는 질환이기에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공감하기 어려울 것 같다.

 

 

Q. 금화효소원을 운영하거나 살아오면서 고마운 사람이 있다면

 

A. 금화효소원 천안 본점의 김지선 원장님이다. 우리 아이와 가족들에게 은인 같은 분이시다. 우리 아이가 유치원에 다닐 수 있도록, 그리고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다른 친구들과 평범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신 고마운 분이시다. 그래서 우리 가족과 좋은 인연을 맺게 되어서 나도 효소원의 일을 시작 할 수 있게 되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바르고 정직하게 효소원을 운영하는 것이다. 실제 우리아이들과 가족들이 효소찜질을 이용하기도 하고 또 우리 아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효소관리에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다. 자연 발효열로 찜질을 하다 보니 자칫 잘못하면 발효열이 떨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늘 신경 쓰고 관리하는 것이다. 더불어 본점에서 받은 효소관리교육을 그대로 지키는 것이다. 한마디로 바르고 정직하게 기본에 충실한 것이 노하우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가 살고 있는 이시대가 환경적으로도 그렇고 또 먹거리들도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그러다보니 피부뿐만 아니라 면역력 저하에 따른 질환, 증상들이 나타나는 게 사실이다. 효소찜질이 이와 같은 부분들을 도와주고 개선 시켜주기에 앞으로도 전망은 밝을 것 같다. 목표를 말씀드리자면 많은 사람들이 효소찜질을 건강관리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알리고 싶고 더 많은 금화효소원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 아토피 개선과 완화를 위한 제품이나 식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나 또한 아이가 아토피가 심했던 시절 안 써본 제품이 없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들이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고 경제적인 부분도 만만치 않았다. 뿐만 아니라 거듭되는 증상의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면서 몸과 마음에 다 상처를 받았다. 아이와 부모님들도 우울감이 심해지게 된다.

 

그래서 나 또한 우리 효소원을 찾는 분들과 상담하면서 대화 중에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그분들이 겪은 어려움에 공감하게 된다. 아토피에 효소찜질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테로이드 치료제 외에 효소찜질이 아토피의 증상 완화와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제대로 알리고 싶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docimom 2021/05/20 [17:49] 수정 | 삭제
  • 이 기사덕에 금화효소원 찾게 되어 아토피가 나을수 있었어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