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원 마산회원구 굿타임영어학원 김도윤 원장, “학생의 영어 실력과 인성을 모두 키워주는 탄탄한 영어학원”

정석주 | 기사입력 2021/06/11 [16:10]

창원 마산회원구 굿타임영어학원 김도윤 원장, “학생의 영어 실력과 인성을 모두 키워주는 탄탄한 영어학원”

정석주 | 입력 : 2021/06/11 [16:10]

우리는 모두 초등학교 진학과 동시에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한다. 최근에는 조기 교육을 꿈꾸는 일부 학부모들 사이에서 영어 유치원 열풍이 불면서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부터 영어를 공부하는 유아도 많다. 이처럼 많은 사람이 영어공부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그만큼 영어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창원마산회원구에서 굿타임영어학원을 운영하는 김도윤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굿타임영어학원의 김도윤원장

 

 

Q. 굿타임영어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굿타임영어학원은 좋은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영어 실력의 향상을 도모하고 더불어 인성의 함양을 도모한다.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국제적인 교양인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가르치는 일을 하고 싶었고 이것이 나의 길이라 생각한다.

 

 

Q. 굿타임영어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은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친다. 특히 컴퓨터 온라인 듣고 말하기 S/W를 기반으로 한 자기 주도 학습과 1:1 강의를 병행한다. 영어는 이해 가능한 내용을 듣고 말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에 이 부분에 맞게 학생들이 스스로 단어, 문장, 구문, 독해 시 쓰고 말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이 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며 내가 옆에서 이해력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준다.

 

▲ 굿타임영어학원 내부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굿타임영어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학원은 강력한 프로그램을 원의 가치로 정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영어를 쓰고 말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시장 조사하여 그중 하나를 도입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소리영어프로그램과 중·고등학생을 위한 구문 정독프로그램이다.

 

이 강력한 도구에 나만의 알기 쉬운 설명과 감성 터치가 더해져 학생들에게 영어의 날개를 달아 주고 있다. 컴퓨터 학습 영어 프로그램은 시장에서 학생들의 반응이 아주 좋은 것을 선택했다. 실제로 학생들이 열심히 하고 있으며 거기에 더해 나만의 교육 노하우를 함께 하는 것이 굿타임영어학원의 특징이다.

 

 

Q. 굿타임영어학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우선 첫 번째 가치과는 오뚜기 정신이다. 학생들에게 처음에 강조하는 내용이기도 하다.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사람이 되자는 것이다. 영어보다 우선, 이 오뚜기 마음가짐을 각인하고 있다. 그리고 항상 학생에게 맞는 교육을 하고자 한다. 그 학생의 그릇의 크기에 맞는 교육이 진정한 교육이기 때문이다.

 

 

Q. 굿타임영어학원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실 아직 경력이 그다지 많지 않아 크게 이슈가 되었던 순간이 없었다. 스승의 날에 꽃을 받거나 선물을 받았던 기억도 소중하지만 가르친 학생이 성적이 잘 나왔을 때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 굿타임영어학원 외부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부분 다 배웠다. 강사 시절에 모셨던 여러 원장님께 배웠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굿타임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금 영어도 IT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학습 도구 S/W가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서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한마디로 배우고, 찾고, 융합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내가 하는 것은 이 모든 것을 맛있게 섞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학원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이제 학원으로써는 신규 학원이며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다. 지금은 영어학원이지만 수학도 하고 나아가 국···탐구 등 전반적인 과목을 컴퓨터 베이스로 가르치고 싶다. 영어만을 볼 때는 중학교 때까지 고등과 수능을 충분히 대비하도록 가르치며 입시영어 만이 아닌 영어력을 확실히 키우게 도와주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아버지께서 학원 하니깐 성공했네라고 하신 말씀이 떠오른다. 처음부터 나는 학원창업을 계획하고 강사 시절을 보냈다. 소중한 경험이 많이 쌓였고 그것이 여는 사람들처럼 지금 도움이 되고 있다.

 

그리고 학원 자리 구하실 때 꼭 이미 번창한 상가 거리도 좋지만, 우리 학원은 아파트 옆에 위치해서 살고 계시는 학생, 학부모님들이 가까이 있어서 너무 좋다. 그런 점에서 나처럼 학원창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학생의 안전과 시간 절약하는 상가를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런 곳을 찾는다면 학원을 방문하는 학부모님도 만족하실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