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성동구 포지티브네일 김성은 대표, “좋은 에너지와 정직한 기술로 승부하는 11년 경력의 네일리스트”

정석주 | 기사입력 2021/06/11 [16:31]

서울 성동구 포지티브네일 김성은 대표, “좋은 에너지와 정직한 기술로 승부하는 11년 경력의 네일리스트”

정석주 | 입력 : 2021/06/11 [16:31]

네일아트는 태생적으로 못생기거나 짧고 뭉툭한 손발톱을 예쁘고 둥글둥글하게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단순히 색을 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인이 타고난 손발톱의 모양을 교정해 아름답게 변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형수술 못지않은 효과를 자랑한다. 많은 사람이 꾸준히 네일아트를 위해 샵을 찾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서울 성동구에서 포지티브네일을 운영하는 김성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포지티브네일 김성은대표

 

Q. 포지티브네일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네일리스트로 벌써 11년차에 접어들면서 그동안 수많은 네일샵, 회사 등 다른 사람의 브랜드 소속으로 일했다. 누군가의 소속이 아닌 내 브랜드로 나만의 방식으로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기변함없이 기술을 인정받는 네일리스트가 되고 싶었다.

 

 

Q. 포지티브네일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네일아트, 패디큐어, 맨즈케어, 문제성 발톱교정, 스케일링 속눈썹연장, 속눈썹펌 등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네일아트와 패디큐어는 고객과 소통을 하여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 케어와 퀄리티 높은 안전한 관리를 해드리고 있다.

 

건식케어, 드릴케어, 습식케어 등 케어도 종류가 여러 가지다. 고객마다 손가락 모양과 손톱 모양은 정말 다양하다. 관리에 앞서 사소한 것부터 상담 이야기가 시작된다. 고객의 직업과 평소의 생활습관에서도 또 나뉜다. 일상에서 손을 많이 쓰는 타입인지 혹은 렌즈를 낀다면 특정 손가락, 손톱 길이라든지 타이핑하는 직업, 음식을 다루는 직업 등 고객과 편안한 대화로 시작된다. 그래야 맞춤 관리가 된다.

 

손톱 쉐입 디자인으로 시작하여 맞는 굳은살 케어 후 디자인 관리를 해드린다. 완벽하게 큐티클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리하지 않고 건강한 케어를 해드리려고 한다. 손톱이 약해서 부러지고 혹은 휘거나 변형이 와서 예쁘지 못하게 자라는 경우, 물어뜯는 손톱이나 다른 샵에서 잘못된 드릴로 인한 손상 등 그에 맞는 관리도 해드린다. 디자인 또한 현재의 트렌디함을 먼저 바라보고 반영하여 우리 샵만의 디자인을 매달 선보이고 있다. 또한, 남성분들도 손발톱 관리도 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문제성 발톱교정 전문이다. 발과 발톱 관련 공부도 많이 했고 많은 문제성발톱을 봐왔다. 발톱변형으로 발톱무좀, 파고드는 발톱, 물체로 인해 충격을 받아 손상되어 갈라지는 발톱 둥 여러 가지의 유형이 있다. 내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랫동안 신을 경우, 등산을 자주 하거나, 구두를 신고 장시간 있는 경우,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이 대표적이다. 또 타샵에서 위생과 소독이 철저하지 못한 채 잘못 관리받으신 경우나 물건이 발톱으로 떨어져 다치고 난 오랜 후의 발톱도 있다.

 

의사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수많은 고객님의 발톱을 봐왔고 상담을 했을 때 공통점이 있었다. 무조건 발톱 색이 노랗거나 갈색빛이 돈다고 다 발톱무좀이 아닌, 고객님이 평소에 신고 다니시는 신발이나 일상생활 이야기를 듣고 원인을 알아낼 수 있었다. 그에 맞춰 치료라기보단 예쁜 발톱, 건강한 발톱으로 다시 잘 자랄 수 있도록 관리해드리는 것이다.

 

포지티브네일에서는 속눈썹연장, 속눈썹펌 관리도 진행하고 있다. 네일아트를 배우던 시기 속눈썹연장 기술도 배우게 되었다. 코로나19 때문에 메이크업의 비율이 낮아졌다. 속눈썹연장으로도 자연스럽게 눈매를 표현할 수 있지만, 본연의 눈썹이 길거나 직모이신 분들껜 속눈썹펌을 추천해 드린다.

 

▲ 주요 시술 내용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포지티브네일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전부터 차별화된 공간으로 트렌디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가구 하나하나 오랜 고민을 하고 선택했다. 그 결과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마다 예쁘다고 칭찬해주신다. 예약제로 운영이 이루어지며 오롯이 고객 한 분에게 집중하여 관리해 드릴 수 있다.

 

꼼꼼하고 퀄리티 높은 완성도, 유지력 하나만큼은 자신 있다. 간혹 젤네일 한 지 며칠 안 돼서 금방 떨어졌어요라며 오시는 고객님들이 있다. 바쁘다고 대충이 아닌 문제가 생긴 이유에 대해 제대로 짚어내고 고객이 수긍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함께 관리해드리는 것도 중요하다. 항상 정직하게 꼼꼼하게 관리해드린다. 그러다 보니 믿고 와주시는 고객님들은 관리받고 난 후 만족도가 높으신 편이고 재방문률 또한 높다.

 

 

Q. 포지티브네일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솔직히 이익창출을 생각하지 않다면 모순일 수도 있겠다. 그렇다면 그에 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퀄리티 높은 완성도를 제공해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틈틈이 연구하고 연습해보며 나태해지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 포지티브네일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네일리스트라는 직업이 다가가기에 쉬워 보일지 모르겠지만 수많은 네일리스트들 안에서 살아나기 위해 경쟁이 치열하다고 생각한다. 일에 지쳐있을 때가 많았다. 그런데도 나에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순간들이 정말 너무나 많았다. 초보 시절 미흡한 관리여서 죄송한 마음이었는데 괜찮다고 날 다독여주던 고객님들이 생각난다. 바쁘게 일하느라 점심을 못 먹었을까봐 지나가는 길이라며 늘 이것저것 챙겨주시던 고객님들도 있다.

 

한 번은 직장을 옮기기 전에 관리해드린 고객님이 있었는데 옮기고 난 후에도 늘 응원의 메시지와 용기를 주시고 좋은 말을 해주시곤 했다. 생일날에도 일하고 있는데 깜짝 선물로 감동을 주고자 예쁜 풍선과 마음 따뜻한 편지, 그리고 선물을 주셨던 분도 떠오른다. 나의 대소사에도 함께해 주셨던 고객님들, 지금까지도 믿고서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 모두 감사한 분이다. 정말 더 많지만, 항상 나를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신 고객님들이 계셨기에 11년 동안 행복하고 마음 따뜻하게 일할 수 있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패션에 정말 관심이 많았다. 유행을 따르길 좋아했고 민감한 편이다. 빈티지가구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있었다. 네일아트라는 공간을 그저 협소하고 좁은 공간에서 테이블, 의자 하나, 책장 같은 칼라장만 있는 것보다 촌스럽지 않고 트렌디한 가구들로 공간으로 꾸미고 싶었다.

 

기술이라는 직업은 잠시라도 그 흐름을 쉬게 되면 미세한 감각을 잃는 것 같다. 11년이라는 경력이 헛되어 보이지 않으려고 정말 열심히 그 시대에 맞춰 쉬지 않고 일했다. 그만큼 다양한 고객님을 만나봤고 한 우물만 팠다는 말처럼 이 일에 있어서만큼은 누구보다 풍부한 경험으로 전문적이고 정직한 네일관리를 해드릴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의 목표는 좋은 에너지로 정직한 기술로 내 공간에서 인정받으며 고객님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19로 모든 분이 어렵고 힘든 시기인데, 믿고서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정말 감사드린다. 단순하게 손발톱을 가꾸는 것이 아닌, 힐링이 되고 기분 좋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