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원 엠제이댄스스튜디오 박민정 대표, "댄스의 대중화, 키즈클래스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댄스전문스튜디오"

최유미 | 기사입력 2021/07/14 [16:44]

창원 엠제이댄스스튜디오 박민정 대표, "댄스의 대중화, 키즈클래스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댄스전문스튜디오"

최유미 | 입력 : 2021/07/14 [16:44]

최근 K-POP에 대한 열풍이 거세다. 한류를 불러일으키는 곡들의 대부분이 댄스곡이다 보니, 동시에 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실용음악학원은 많이 분포되어 있지만, 댄스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원은 그리 많지 않다. 이는 비수도권으로 내려갈수록 더 심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댄스 영역의 경우, 아동,청소년기에 제대로 학습할 경우 성장 발달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기인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있다면 반드시 직업에 대한 기대를 갖지 않더라도 취미활동, 자기계발을 위한 활동으로도 효과적이다.

 

이와 관련하여 창원에 위치한 엠제이댄스스튜디오의 박민정 대표를 만나 키즈 댄스를 비롯한 다양한 댄스 커리큘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에 위치한 엠제이댄스스튜디오의 박민정 원장

 

 

Q. 엠제이댄스스튜디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엠제이댄스스튜디오는 내 영문명의 약자에서 기인한 것이다. 물론 들여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마이클 잭슨도 떠올릴 수 있다. 마이클잭슨은 댄스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로서, 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수강생과의 공감대를 공유하고자 한다.

 

 

Q. 엠제이댄스스튜디오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키즈반인 7세부터 초,,고학년, 성인반까지 연령대 별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케이팝이 대세인 요즘, 케이팝 취미반, 케이팝 전문반 수업을 함께 진행하며, 이를 통해 댄스 장르를 트렌디하게 배울 수 있다. 초급자부터 중급, 전문반 등,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트레이닝과 영상촬영 및 공연 참여, 피드백을 통해 자연스러운 실력 향상이 이뤄진다.

 

초급 클래스는 춤을 처음 접하거나 몸치 탈출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기본 수업을 중점으로 진행되며, 중급은 초급 과정을 마스터하고 케이팝, 코레오 안무를 배우며 영상 촬영도 진행하면서 안무나 공연 군무 등 다양한 춤을 배우고 참여하는 과정이다. 전문반의 경우 강사를 준비하는 클래스와 실용 무용 전공자들, 가수, 뮤지컬, 안무가, 백업 댄서 등, 직업 및 학업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앞서 이야기한 키즈클래스의 경우, 사회성과 표현력을 포함한 성장 발달에 있어 필요한 부분과 자기계발을 통해 여러 활동과 경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찾을 수 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하는 운동 효과는 덤이다.

 

 

Q. 엠제이댄스스튜디오만의 강점이 있다면

 

A. 오랜 경험을 통해 많은 댄서와 가수, 안무가, 강사를 배출했다. 댄스 분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기본을 배제할 수는 없다. 본 센터는 기본기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원내 분위기 또한 전통과 변화를 융합하는 데에 큰 신경을 쓰고 있다. 타 댄스학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밝은 파스텔톤과 홀로그램 느낌의 인테리어를 통해 아이들이 춤에 대해 편견을 가지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엠제이댄스스튜디오 내부 전경

 

 

Q. 귀 사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 신뢰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실력보다는 인성과 겸손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훌륭한 강사이며, 댄서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본다.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꾸준함과 노력이 있어야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실 춤도 전문적인 직업으로 스스로가 끊임없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트렌드에 적응 하지 못 하기 때문에 시대의 유행에 뒤처지지 않고, 많은 댄서들, 해외 댄서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발전 해 나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관련 직종의 사람들과의 소통, 관계도 중요하며, 소셜 네트워킹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도 노력 하는 것이 나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케이팝이 대세인 요즘, 댄스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어릴 때부터 춤을 시작 하는 친구들이 대부분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키즈댄스가 대중화 되었으며, 키즈댄서들의 활동 분야도 넓어지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미 어린 친구들이 춤을 시작 하고 있지만 키즈댄서들의 활약은 미흡하다. 키즈댄서들의 활약과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