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남 무안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 이어진 대표,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하게 춤추는 공간”

백태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1:17]

전남 무안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 이어진 대표,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하게 춤추는 공간”

백태현 기자 | 입력 : 2024/03/13 [11:17]

발레는 볼수록 아름다운 무용이며, 발레가 가지는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는 사람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사람들은 발레를 공연으로만 접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특수 교육을 받은 사람만이 발레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발레가 체형 교정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운동이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취미로 발레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발레는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활동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성취감을 얻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이에 관해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을 운영하는 이어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의 이어진 대표



Q.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용이라는 것 자체가 특정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어 즐겨지는 문화라는 인식이 있다. 그러한 인식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활동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남녀노소 누구든 행복하게 춤출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특히 전남이라는 지역 특성상 무용이 대중적인 활동은 아니다보니, 이러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무용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유아발레, 초등발레, 입시 발레, 성인 취미 발레, 초등 한국무용, 입시 한국무용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모든 수업은 수준별로 나누어져 있다. 대부분의 무용 아카데미는 입시 위주이기에 학생부 수업만 편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벨버티무용아카데미는 유아반, 초등반뿐만 아니라 성인 취미반도 왕초급부터 고급반까지 수준별로 나누어져 있어 무용을 처음 시작한 사람들이나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부담 없는 수강료로 학생들의 무용 실기 능력과 잠재된 재능을 끌어내 진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을 전달하고자 한다. 여기에 더해, 본 원은 다양한 작품을 배워 무용 콩쿠르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이렇듯 본 원은 무용 작품비의 문턱을 낮추고 자기표현의 기회를 얻게 하여, 수업에 참여하는 모든 수강생들이 무용만이 가지는 감정적, 신체적, 정신적인 요구를 통해 가치있는 사회구성원으로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완전한 자아 개념을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지도하고 있다.   

 

▲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입시생들의 경우는 춤이 좋아서 무용을 전공으로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한계에 부딪히면서 춤을 싫어하게 되고, 춤에 대한 자신감도 떨어지는 모습을 종종 보곤 한다. 본 원에 오는 모든 수강생들이 강사진과 함께 끊임없이 소통하고 많은 시간을 보내며 어려움을 같이 해결해 나가고, 이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들을 터득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그래서 벨버티무용아카데미학원에서만큼은 모두가 행복하게 춤을 출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입시생뿐만 아니라, 취미 발레를 하는 성인부들도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만들어, 클래스를 나누지 않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수업을 진행하려 하고 있다. 덕분에 어려운 동작이나, 잘 되지 않는 자세들도 수강생 간의 소통 속에 자연스러운 피드백이 진행되곤 한다. 유아부나 초등부 같은 경우는, 함께 땀을 흘리며 뛰어노는 기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말을 이용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구성하여, 다시 방문하고 싶은 학원, 편안함과 쉼을 주는 무용학원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부상 없이 무용을 즐기려면 수업 전후 스트레칭이 필수이다. 본 원의 가장 큰 장점은 발레 동작을 접목시킨 매트 스트레칭이다. 수업 커리큘럼 안에 30분 이상의 매트 발레핏스트레칭을 포함하였으며, 이러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근육을 이해하고 몸을 쓰는 방식들을 재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련의 과정들은 발레 수업에 들어갔을 때, 더 자유로운 몸의 움직임들을 구현해 낼 수 있게 한다.

 

또한 출결사항, 수강권 관리, 공지사항 등 학원의 전체적인 행정을 온라인화시켜 모든 걸 관리하고 있다. 이는 수강생들이 자유롭게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작용한다. 본 원은 어플을 이용한 수강권 정지나, 원하는 시간에 보강을 잡아 수강생들이 수업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동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수강 정지제도를 통해 여행이나 행사, 학원을 장기간 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부담 없이 학원 수업을 빠질 수 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202455일에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발표회를 개최한다. 수강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그동안의 학습 과정을 무대 공연이라는 성취 경험으로 만들어주고자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성취 경험은 자기 능력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하며, 모든 분야의 교육에서 긍정적인 학습 태도와 높은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기초가 된다.

 

무용 콩쿠르는 성적이 매겨지고 복장이나 여러 환경에 제한이 많지만, 발표회는 학원생들이 강사들과 함께 본인이 지금까지 해왔던 것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자리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자부한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다양한 수강생들로 구성된 벨즈무용단을 창립하여 공연 기회를 확대하고 싶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벨버티무용아카데미는 체험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나 체형교정을 희망하시거나 발레핏스트레칭을 통해 무용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이 있으면 언제든 방문하시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3161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