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화성시 스피치31데이즈 김유진 대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스피치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18 [15:31]

경기 화성시 스피치31데이즈 김유진 대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스피치 교육”

편집부 | 입력 : 2024/03/18 [15:31]

스피치는 내 의견과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을 뜻하는 말로, 많은 사람 앞에서 연설하거나 다른 사람을 설득해야 할 때 스피치 실력은 빛을 발하게 된다. 또한 다른 사람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소통할 때도 스피치 실력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말하는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무기로써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화성시에서 스피치31데이즈를 운영하는 김유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스피치31데이즈의 김유진 대표

 

 

Q. 스피치31데이즈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아나운서로 활동하면서도 특히 가르치는 일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진로 특강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왔고, 그 중에서도 특히 '스피치'라는 분야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 이유는 스피치를 통해 제 자신의 이미지가 바뀌었고, 자기 계발 시대에 스피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 자신있는 분야를 살려 스피치 수업을 열어봐야겠다고 결심, 이 곳 화성으로 이사를 오면서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별도로 홍보를 하지 않는데도 많이 찾아와주셔서 감사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Q. 스피치31데이즈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호흡반은 1개월 과정으로 복식호흡, 공룡 호흡을 익히게 됩니다. 복식호흡은 스피치의 가장 중요한 재료입니다. 깊은 호흡, 말할 때 호흡을 길게 뱉을 수 있어야 안정적인 스피치가 가능합니다.

 

발성반은 1개월 과정이며, 발성이 스피치의 시작이자 끝임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가장 멀리 소리를 던지고 앞으로 꺼내는 연습을 통해 어디서나 당당한 스피치가 가능해집니다.

 

발음반은 1개월 과정이며, 단어나 문장을 소리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굳어진 입과 턱을 유연하게 움직이는 연습을 통해 또박또박 잘 들리는 말하기가 가능해집니다.

 

아나운서 과정은 6개월 과정으로 호흡, 발성, 발음 주 2회 수업을 통해 아나운서가 되는 연습을 합니다. 뉴스부터 DJ, MC까지 다양한 장르를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 스피치31데이즈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마케팅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수강생들이 변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피치31데이즈는 포털에 검색해 보아도 광고가 없습니다. 저는 그 광고비를 수강생에게 투자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10% 환급제를 만들었고, 이는 데일리 루틴을 4주동안 주 3회 인증해주신 분들에 한해 수강료의 10%를 환급을 받아가실 수 있는 저희만의 제도입니다.

  

저희의 캐치프레이즈는 스피치가 바뀌면 이미지가 바뀐다입니다. 저는 원래 통통 튀고 발랄한 성격이었습니다. 말할 때 톤도 뜨고, 눈도 계속 깜빡거려서 보는 사람이 불편해 했는데, 이런 점들을 6개월에서 1년 정도 꾸준히 연습함으로써 변화된 저를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아나운서 준비생이 대상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할 때에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을지 그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합니다. 쓸 수 있는 시간이 한정적이고, 의지와 열정도 아나운서 준비생과는 다르기에 수강 기간도 1~2년 준비하는 아나운서 준비생과는 다르게 짧게는 3개월에서 6개월이면 수업을 완료합니다

  

스피치31데이즈를 통해 학생 한 분 한 분 세심하게 관리하여 목소리와 톤, 표정을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변화된 그 한 분이 긍적적 예시가 되어 다른 분들이 '나도 할 수 있구나'하고 찾아오실 수 있도록 말입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비법은 따로 없습니다. 단지 제가 SNS를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레 업로드를 했고, 몇몇 분들이 그 글을 보시고 찾아와 주셨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큰 욕심보다는 내실을 탄탄히 다지자는 생각을 합니다.

 

커리큘럼 자체는 제가 3년 동안 아나운서 준비 및 활동해오면서 닦아온 그 자체입니다. 제 경험을 담았기에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았고, 화술이나 발표불안 IR피칭을 더욱더 공부하며 커리큘럼을 단단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아직 제 수강생 중에 보이스트레이닝을 마친 분은 없지만 제 모든 노하우와 지식을 담아 전수하고자 합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이 기사를 보고 오신 분은 20% 할인드리겠습니다. 현재 운영하는 오픈 채팅에서 스피치와 브랜딩에 대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서 오시면 20% 할인해 드리고 있으니 동일하게 할인 혜택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저의 목표는 우선 아나운서로서 성공하는 것입니다. 기상캐스터, 지역사 아나운서 등 많은 경력으로 아나운서 커리어에 정점을 찍고 나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정부 지원을 받아 사업을 더욱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저도 배울 것이 참 많지만, 성장하고 싶은 욕구가 무엇보다도 큽니다. 지금부터라도 저와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은 함께 성장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현재 시간적 여유가 있고, 또 튜터를 지향하기에 옆에서 계속 이끌어드리고자 합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이곳 스피치31데이즈에는 의지와 열정이 있는 분들만이 오십니다. 스피치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배울 수 있지만 목소리의 변화가 진짜 변화이고, 본인이 만족하실 정도로 변화하는 분은 생각보다 드뭅니다. 그 이유는 제 기준 10분의 1도 연습을 안하시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하면 변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피치 트레이닝은 PT와 똑같다고 얘기합니다. 결국 몸을 쓰는 연습이고 연습량에 따라 발전이 달라집니다. 제가 이끌어드릴 테니 6개월만 딱 투자해보고 싶다고 하시는 간절한 분들만 와주셨으면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6884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