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서구 로드맵수학학원 마곡캠퍼스 지상영 대표, “수학 덕분에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0 [16:04]

서울 강서구 로드맵수학학원 마곡캠퍼스 지상영 대표, “수학 덕분에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편집부 | 입력 : 2024/03/20 [16:04]

주변에 수학을 잘하는 사람의 특징을 살펴보면 쉽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학습 태도는 수학을 어렵게 느끼지 않고 스스로 해낼 수 있다는 성취감을 높여줄 수 있다. 따라서 수학은 답을 맞히는 결과보다는 목표를 향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더욱 높게 평가받아야 하는 과목이다.

 

이에 관하여 서울 강서구에서 로드맵수학학원 마곡캠퍼스를 운영하는 지상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로드맵수학학원 마곡캠퍼스의 지상영 대표

 

 

Q. 로드맵수학학원 마곡캠퍼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을 좋아하고 남이 모르는 뭔가를 설명해 주는 것을 좋아했던 사람으로 수학을 가르치는 직업은 나에게 상당한 매력이었다. 초중고 교육과정이 연계가 되어있는 과목의 특성상 한곳이라도 누수가 생기면 그 부분을 채워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

 

수학이란 과목이 개념을 이해하고, 이해한 개념을 바탕으로 문제를 고민해서 풀고 해결해야 하는 과목인 만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은 건 당연하다. 그런 학생들에게 수학이 재미있고 매력 있는 과목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개원하게 되었다.

 

 

Q. 로드맵수학학원 마곡캠퍼스의 주 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모든 과목은 복습이 중요하다. 수학 역시 복습을 철저하게 하지 않으면 이해했던 개념도 금방 잊어버리기 쉽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숙제만 하면 복습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전 시간에 배웠던 부분에 대한 데일리 테스트를 진행한다. 데일리 테스트를 통하여 학생이 복습했는지 안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고 선생님 입장에서도 학생의 이해 정도를 바로 파악할 수 있어서 데일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모님들은 학생에 대한 학업 역량이나 학습 정도를 파악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매월 성취도평가를 실시하여 선생님들이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서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부모님들은 내 아이의 성취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성취도평가 성적표를 보내고 있다학부모들은 내 아이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고 챙겨주는 것을 좋아하신다. 그러려면 각 반에 선생님들이 챙겨줄 수 있는 인원에 한계가 있다. 그래서 우리 학원에서는 반마다 인원을 8명으로 최소화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로드맵수학학원 내부 전경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성실함이다. 학생들을 지도해 보면 성실함을 가진 학생들이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는 것을 많이 봤다. 주변에 알고 지내는 원장님이나 선생님들을 보면 성실함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오랫동안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계신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교 입학 후 또는 직장 취업 후 찾아와서 어려웠던 수학을 좋아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들을 때면 보람을 느낀다. 가르쳤던 학생이 졸업하고 취직해서 TV 기자로 나와 기사를 소개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 대견하기도 하고 한편으로 뿌듯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이다. 학부모님들로부터 로드맵수학학원은 다른 학원들과 다르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다니고 싶은 학원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수포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기사를 접할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 현재 우리나라 교육 현실에서는 수학이란 과목이 단순히 이해해야만 풀리는 과목이 아니고 이해하면서 동시에 암기를 필요로 하는 과목이라 수포자가 늘고 있는 것 같다. 

 

다르게 생각하면 암기로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로드맵수학학원 카피라이터에 수학 때문에 꿈을 포기하세요? 덕분에 꿈을 이루세요’ 라는 문구가 있다. 수학 때문에 꼭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64694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