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 울진군 리에필라테스 허나영 대표, “필라테스로 시작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2 [15:49]

경북 울진군 리에필라테스 허나영 대표, “필라테스로 시작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

편집부 | 입력 : 2024/03/22 [15:49]

운동을 시작하는 목적은 사람에게 따라 다르다그렇기에 운동은 시작하는 사람의 목적에 맞게 진행되어야 하며그 운동이 건강 상태에 적합한지 반드시 따져보아야 한다다양한 운동 가운데 필라테스는 근력을 강화하고 몸의 균형감을 높여주어 불필요한 신체 통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또한 운동의 강도를 조절하여 누구나 쉽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강점으로 인해 필라테스는 재활 운동이자 체형 교정의 효과가 있는 운동을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북 울진군에서 리에필라테스를 운영하는 허나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리에필라테스의 허나영 대표

 

 

Q. 리에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려서부터 저는 운동과는 굉장히 거리가 멀었던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무리한 식이요법과 잘못된 운동방법으로 몸과 마음이 무너져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 즈음, 국내에 필라테스라는 운동법이 새롭게 들어오기 시작했고, 관심이 생겨 시작하게 된 것이 지금의 리에필라테스를 만들게 한 것 같습니다. 

 

필라테스를 접하기 전, 어떤 운동을 해도 '허리통증'이라는 장애물에 부딪히곤 했습니다. 결국, 나는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까지 생각하게 되었던 적도 있었구요. 그런 저의 모든 고민과 결핍이 무색할 정도로, 필라테스는 제게 매일의 희망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움직임과 내일의 움직임이 다르고, 불편했던 부위에 개선이 생기니 일상생활에서도 큰 변화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부터 필라테스라는 운동의 매력에 푹 빠졌고, 이러한 행복을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연구와 교육에 매진했습니다. 

 

그러다 결혼이라는 제2의 터닝포인트로 울진 죽변이라는 곳에 새로운 터를 자리 잡게 되었고이 좋은 운동과 내가 몸소 경험했던 것들을 모든 분들께 널리 알려드리고 싶다는 마음에 센터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리에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리에필라테스는 재활 컨디셔닝 및 교정의 기반으로 둔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4:1 그룹레슨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으며 키즈필라테스맨즈필라테스골프 필라테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레슨을 진행해드립니다또한 TCFWF 산전 산후 인증 강사로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산전 산후 레슨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리에필라테스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센터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님들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이 아닐까 싶습니다어디가 불편하지는 않으신지, 오늘 컨디션은 어떤지, 매일같이 체크하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회원분들에게 100% 진심을 쏟아내는 레슨이 있기에 만족도도 높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 100% 진심을 쏟아내는 과정에서, 오시는 모든 분들의 컨디션을 향상시켜드릴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항상 교육하는 강사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회원분들의 니즈에 맞춰 원하는 몸의 방향성에 대해 찾아 나아가고, 더 나은 움직임을 이끌어드리는 과정에서, 모든 분들이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필라테스에 대한 진심입니다. 필라테스라는 운동법을 통해 제 스스로가 삶의 변화를 명확히 목격했습니다. 저는 필라테스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낍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직업이 되면 힘들다는 말씀들을 하시는데, 저는 단 한 번도 그런 경험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느낀 부분들을 회원분들에게 가르쳐드릴 때, 큰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일주일 내 레슨하느라 피곤함에도, 주말에는 마스터님들의 레슨을 받으며 쉼없이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데, 이 또한 즐거울 따름입니다. 

 

회원님들은 오실 때마다 '몸이 한결 좋아졌다한주의 피로나 스트레스가 풀어진다' 라고 말씀해주시는데, 앞으로도 모든 회원님들께 가고 싶은 센터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곳으로 나아가 삶의 모든 영역에서 행복해질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현재 리에필라테스는 대표원장 직강으로 혼자 운영이 되기 때문에 레슨을 대기해주시거나 원하시는 시간대에 받지 못하시는 회원님들이 많이 계셔서 마음이 많이 쓰이곤 했습니다.

 

다가오는 봄, 드디어 주말 원데이 클래스를 오픈할 예정입니다필라테스자이로키네시스근막이완테크닉 등 여러 다양한 메소드를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따뜻해진 날씨 탓인지 더욱 찾아주시는 회원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에 보답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리에필라테스는 울진군 죽변에 유일하게 있는 기구 필라테스 스튜디오입니다그래서 방문해주시는 회원님들마다 죽변에 이런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생겨서 너무 좋다고 말씀해주십니다가능한 많은 회원님들께 필라테스의 매력을 알려드리는 것이 저의 2024년 가장 큰 목표입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혹시 근 재테크라는 말 들어보셨을까요근력은 30살 전후로 감소되며 특히 60대가 되면 매년 3%의 근육이 감소한다고 합니다운동은 건강한 미래를 위한 필수이자 나의 건강은 내가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히 소중한 우리 삶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0858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