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해시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 김수향 대표, “몸과 마음을 위한 운동 시간, 진심의 필라테스 센터”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7 [15:49]

동해시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 김수향 대표, “몸과 마음을 위한 운동 시간, 진심의 필라테스 센터”

편집부 | 입력 : 2024/03/27 [15:49]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한 신체 통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필라테스는 흐트러진 척추와 골반을 바로잡아 올바른 자세를 익혀 나가도록 돕는 운동으로 큰 사랑을 받는 운동이다. 요즘 또한 재활 운동에서 비롯된 자이로토닉을 통해 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절을 움직이며 거북목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려는 사람들도 많다. 두 운동 모두 무너진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으며 자신의 신체 상태에 맞게 강도를 조절 할 수 있는 강점이 재활 운동을 원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동해시에서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을 운영하는 김수향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강원 동해시에 위치한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의 김수향 대표

 

 

Q.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센터는 당신의 정신과 마음, 그리고 몸의 힐링 공간(sapce for your body, mind and spirit)’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나 자신과 가장 편하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정신과 육체가 완전한 합을 이루어 진정한 삶을 맞이할 수 있게 하고자 하며,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에 오는 분들에게, 이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공간과 경험을 선물해드리고 있습니다.

 

 

Q.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은 기구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 메소드를 하고 있는 센터입니다. 6:1 소규모 그룹 레슨과 자이로키네시스 그룹, 자이로토닉과 스페셜머신 개인 레슨, 필라테스 개인 레슨, 듀엣 레슨, 트리오, 시니어, 키즈등 다양한 니즈에 맞춤 프로그램이 있는 센터입니다.

 

지역의 가족 센터 등 임산부 프로그램 및 필라테스 출강이나 기업 출강 등 외부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LIPA 필라테스 교육 기관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또한,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 4기도 진행 중에 있어요.

 

 

▲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 매장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가장 우선된 가치관은,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레슨에 임하는 것입니다. 또한, 움직임의 목적성을 생각하고 명료한 큐잉을 통해 개선방향을 마련하는 것, 여기에 더해 회원분들의 상황과 생활 습관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운동 스케줄과 운동 강도, 운동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며, 더 나은 삶에 대한 목적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센터는 레슨의 양보다는 질을 선택했습니다. 무슨 분야에서건, 기본과 본질을 추구하는 마음이 없다면, 그 단체는 오래가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너무 좋은 마스터님들께 배워온 것들을 그대로 이어가는 것, 내가 스스로 인지하고 느끼며 그 경험을 쉽게 풀어 전달 드리는 것, 또한, 나의 경험의 과정을 놓지 않고 꾸준히 발전해 나가는 것, 바로 이게 스피릿의 비결일 것 같습니다.

 

 

▲ 스피릿필라테스&자이로토닉센터는 ‘당신의 정신과 마음, 그리고 몸의 힐링 공간(sapce for your body, mind and spirit)’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기본 가격이나 프로모션들은 정해져 있으며, 상담 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새해나 화이트데이와 같은 기념일이 오면, 기존 회원님들께 기분 좋은 선물을 하는 편입니다. 이를 통해 함께 해주시는 마음에 조금이나마 표현을 하고자 합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필라테스나 자이로토닉에 대한 창시자의 본질을 흐리지 않으며 레슨하고 싶습니다. 몸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멋진 마음의 사람들이 모여 멋진 일을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여정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는 우리를 가장 설레게 하고,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지름길이니까요.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레슨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range of motion(움직임 범위)을 스스로 가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이라는 것과 움직임은 아주 연관이 많습니다. 그만큼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몸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는지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한계가 없고 아주 아름다운 존재라는 것. ’space for your body, mind and spirit' 이라는 문장에 마음을 담습니다. 우리 또 만나요.^^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0658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