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동대문구 새로핏PT 송보람 대표, “몸과 마음의 건강과 행복을 찾는 열쇠가 되고파”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4:51]

서울 동대문구 새로핏PT 송보람 대표, “몸과 마음의 건강과 행복을 찾는 열쇠가 되고파”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3/06/05 [14:51]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결심한 뒤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해도 어떤 운동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한다. 그러다 보면 규칙적으로 운동하려고 했던 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하면서 부상의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다.

 

PT는 자신의 신체에 맞게 운동을 배울 수 있고, 규칙적이고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다이어트나 통증 완화 등 자신이 목표했던 것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새로핏PT를 운영하는 송보람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새로핏PT의 송보람 대표


  

Q. 새로핏PT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운동을 즐기게 되면서 우리나라 피트니스 시장도 커졌다. 하지만 커진 시장 규모에 비해 운동을 전문적으로 잘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새로핏PT는 회원들이 정확한 자신의 신체와 컨디션 등을 고려해 최적화된 운동을 알려주는 전문 PT 센터로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했다.

 

다년간 많은 회원들에게 운동을 지도하며 나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고, 이것을 바탕으로 나만의 PT 센터를 운영하고 싶었다. 그래서 새로핏PT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곳에서 운동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회원들을 지도하고 있다. 늘 최선을 다해 회원들에게 운동을 알려주고 있으며, 회원들이 자신의 몸의 변화를 보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 행복하고 뿌듯함을 느낀다.

 

 

Q. 새로핏PT의 주요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을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새로핏PT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새로핏PT는 회원의 체형과 운동 목적에 맞춰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 상담과 체형분석을 통해 섬세한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다.

 

 

Q. 새로핏PT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새로핏PT는 다이어트와 산후 관리, 체형교정 및 통증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다이어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갖는 분야인데, 식단을 비롯해 전신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이 주된 프로그램이다.

 

체형교정은 과도한 업무와 바쁜 일상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목이나 허리, 어깨 등에 통증이 있거나 체형적인 부분에서 솔루션이 필요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몸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한 뒤 근막 이완과 기능성 운동, 근력 운동을 동반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불편한 부위의 움직임의 패턴과 원인을 찾고, 몸의 건강과 균형 회복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운동 위주로 진행하고 있다.

 

 

▲ 새로핏PT 내부 전경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새로핏PT는 회원들 개개인의 몸을 스스로 인지시켜주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움직임의 패턴을 정확히 캐치해 체형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나를 포함해서 새로핏PT의 모든 선생님은 친근한 성격으로 워낙 유대관계가 좋아서 회원들과 상시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진심으로 운동을 지도한다. 따라서 회원들은 운동하면서 피드백과 소통을 통해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고, 운동하기 전과 후의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어학사전에서 새로라는 단어를 찾아보면, ‘전과 달리 새롭게라고 나온다. 이러한 뜻대로 이전과 다르게 새로운 몸을 만들어준다는 것을 모토로 새로핏PT를 설립했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회원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근력과 체형, 체력이 예전과 다른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운영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회원들이 우리 센터에서 즐겁게 운동하고 있고, 많은 회원들의 몸의 변화에 도움을 주었다. 몸에 통증이 있거나 운동이 필요해서 우리 센터에 등록하거나 기존 회원들의 소개를 통해 등록하는 회원들이 많은데, 그런 회원들에게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몸과 마음의 균형과 건강을 되찾거나 변화된 모습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낀다. 그리고 다른 센터에서 내가 지도하던 회원들이 나에게 계속 수업받기 위해 찾아올 때도 너무 감사하고, 내가 왜 이 일을 사랑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계속 느끼게 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다. 나는 이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기 때문에 회원들에게 끊임없이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공부하고 노력한다. 이런 마인드 덕분에 계속 성장해올 수 있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 어떤 분야에서든 아무리 능력이 출중하더라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나와 새로핏PT 역시 앞으로 더 발전하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고,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핏PT의 취지를 알리고 싶은 게 가까운 목표다. 이곳에서 운동하는 회원들이 자신의 근력과 체력, 체형을 운동하기 전과 달리 새롭게 변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이고,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불편함이나 통증에서 벗어나 보다 윤택한 삶을 완성하도록 돕고 싶은 것이 내 진심이다. 그 진정성이 많은 사람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홍보와 외부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듯 사람도 꽃이 피는 시기가 다 다르다고 생각한다. 나도 예전엔 내 자신이 쓸모없다고 생각한 때도 있었는데 지금의 삶은 너무 소중하고 행복하다. 무엇이든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삶을 살아가는 이유가 생기고, 열심히 달리고 있는 스스로에게 뿌듯한 감정이 들 것이다. 나도 계속해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도 치열하게 달리고 있다.

 

건강을 생각하면 보통 육체적인 건강만을 생각하지만, 정신적인 건강도 중요한 것 같다. 우리 마음이 건강하고 평화로울 때 우리의 삶의 질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각자 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지만, 언젠가 꽃은 피기 마련이니 모두가 긍정적인 에너지로 설정한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가며 인생의 행복을 느껴보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40330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