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안동 ‘이정진 스튜디오’ 이정진 대표, “비즈니스 모델 구축, 기업 가치와 매출 상승 도모”

원진연 | 기사입력 2020/08/31 [23:32]

장안동 ‘이정진 스튜디오’ 이정진 대표, “비즈니스 모델 구축, 기업 가치와 매출 상승 도모”

원진연 | 입력 : 2020/08/31 [23:32]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매출 증대와 이익 창출일 것이다. 그 방법은 다양한데, 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기업이나 서비스의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를 부각하는 것이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이 파는 재화나 용역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때로는 이를 세밀하고 정확히 돋보이게 함으로서 홍보에 힘쓰기도 한다.

 

한 예로, 온라인 쇼핑몰 다수는 제품 홍보를 위해 전문 스튜디오를 찾아 제품의 상세컷을 촬영하거나 이를 동영상으로 만들기도 한다. 컴퓨터나 휴대폰 화면으로 보는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허위과장 없이 상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여러 컨텐츠의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특히, 여기에는 시장의 트렌드와 기업의 의도, 고객 맞춤형 촬영이 들어가야 하는 만큼 스튜디오의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 이와 관련해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이정진 스튜디오의 이정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이정진스튜디오 로고     

 

 

Q. 이정진 스튜디오의 설립 취지는 무엇인가

 

A.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고정인력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이미지 및 영상 콘텐트 기획 및 생산을 책임지는 비즈니스 모델은 큰 중요성을 지닌다. 이는 새로운 시장가치를 창출, 기업형 고도화 된 기업형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매출과 컨텐츠의 상관관계를 정량화함으로써 세상에 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본 스튜디오에서는 온라인 채널 영업을 위한 컨텐츠 일체를 제공하는 차별화 된 모델을 구축한다. 특히, 리빙/패션 분야에서의 B2B 콘텐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매출을 높여 이익을 도모함에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다.

 

 

Q. 이정진 스튜디오의 주요 서비스는 무엇인지 간략히 설명해 달라

 

A. 리빙/패션 온라인 쇼핑몰용 상품 사진, 상품 상세페이지, SNS 바이럴용 이미지컷과 스냅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주요 서비스다.

 

 

Q. 이정진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타겟층과 주요 서비스가 있다면

 

A. 아무래도 리빙/패션 분야에서 온라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일체가 메인 타겟층이라고 할 수 있다. 주요 컨텐츠는 제품촬영 및 바이럴용 사진촬영과 상세페이지 촬영이다. 본 스튜디오에서는 10년 경력의 상품기획. 디자인, MD 노하우를 살려 지속적 거래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의 상품 특장점을 어필하고 판매고를 올릴 수 있는 대안 역시 제시한다.

 

 

Q. 위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인가

 

A.일반적인 제픔 촬영과는 달리, 고객사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시장 조사를 통해 제품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하는 상품촬영 및 상세페이지를 제작한다는 점이다. 또한, 바이럴용 이미지컷 촬영 등의 광범위한 협업을 통해 시장 내 최고 수준의 이미지 및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제품 및 소재에 대한 이해와 시장을 바라보는 전반적인 혜안을 통해, 상품 포인트를 정확하게 표현 할 수 있는 통찰과 예지가 있는 이미지, 동영상 작업인 만큼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 이정진스튜디오 전경(상단) 및 포트폴리오(하단)     

 

Q. 이정진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인가

 

A.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다음과 같은 가치를 강조한다. 본업에 대한 이해와 노력 끊임없는 열정, 상품 이해에 대한 집요한 접근, 겸손과 예의바름, 창조적, 융합적 사고 등이다.

 

 

Q. ‘이정진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점이 있다면

 

A. 큰 금액이 지출되는 이미지 작업의 특성상, 호흡을 맞추어 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기업 대표님께서 기존대비 5~6배의 제품들에 대한 이미지 컨설팅 및 작업을 맡겨주신 적이 있다. 이 때, 컨셉에 대한 서로의 이해가 맞아 아무런 소통 없이도 꾸준히 기획 전반에 대한 권한을 주셨다. 그 결과,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들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신 덕분에 만족스러운 작업물이 나왔다.

 

 

Q. 현재의 이정진스튜디오를 일굴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인가

 

A. 과거 10년 간 회사생활을 하며 꾸준히 관련 업무에 대해 눈여겨보고, 이를 지속적으로 공부하며 관심을 놓지 않았던 점이 본 스튜디오 운영의 토대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는 무엇인가

 

A. 컨텐츠 분야에서 연간 100~200억 수준의 독보적인 콘텐트 창출 능력을 지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본 스튜디오는 130평 규모의 대형 스튜디오로, 제품 촬영은 상품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고 가구나 인테리어의 경우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을 하는 과정에 있어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 인터넷 쇼핑몰 촬영 대행도 가능하며 의미 있고 뜻 깊은 작업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전 직원이 정직과 열정을 바탕으로 한 자세로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많은 촬영 문의를 부탁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55778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