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성북구 볼트미술교습소 이민정 대표, “미술로 아이들의 상상력에 꽃을 피우다”

최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06]

서울 성북구 볼트미술교습소 이민정 대표, “미술로 아이들의 상상력에 꽃을 피우다”

최유미 기자 | 입력 : 2023/06/05 [15:06]

4차 산업혁명을 앞둔 지금 단순 암기식 지식보다 인간의 창의력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창의성은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산출물이나 프로세스를 우선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데, 기존 주입식 교육방식으로는 창의력을 키우기 힘들다. 따라서 아이들의 창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미술교육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껏 표현하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 따라서 창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교육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술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전망이다.

 

이에 관하여 볼트미술교습소를 운영하는 이민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볼트미술교습소


 
 

Q. 볼트미술교습소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볼트미술교습소에서는 독창적인 창의력과 상상력, 표현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주어진 단어나 이미지를 보고 머릿속으로 생각을 확장하여 보편적인 이야기가 아닌, 아이들 개개인만이 할 수 있는 생각을 하며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페이퍼 토이(페이퍼 크라프트)라는 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공간감, 입체 조형능력 등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이 수년간 미술학원에 다녀도 제대로 된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 원인은 대부분의 학원에서 지루하고 획일적인 주제와 패턴으로 수업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상상력이 낮아지고 표현하려는 흥미의 의지가 저하되기 때문이다.

 

볼트미술교습소는 다양한 주제를 갖고 수업을 진행하고, 흥미롭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상상한 것들을 디테일하게 그려낼 수 있도록 지도하고, 다양한 생각을 장려하며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볼트미술교습소는 주어진 단어나 이미지를 보고 머릿속으로 생각을 확장하여, 개개인만이 할 수 있는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17년 동안 수많은 아이들과 수업하면서 느낀 것은 화려하게 보이는 것보다 개별적인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다양한 유형의 아이들을 만나보면서 학부모가 자신의 아이를 보는 것과 실제 아이들의 능력과 생각은 다르다는 것을 많이 느꼈고, 그래서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그 아이의 강점을 살리고 부족한 점은 채워나가는 방향으로 지도했다. 이런 교육방식 덕분에 대부분의 미술 수업이 성공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개성을 존중하며,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수업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매일 수업을 진행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이 목표이다. 최근 수많은 콘텐츠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아이들은 스마트 기기로 SNS와 게임 등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변화 때문에 갈수록 아이들이 생각하는 것을 힘들어하고, 깊게 생각하는 것을 싫어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이들 나이에만 싹 틔울 수 있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있다. 그래서 그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들에게 미술교육을 하면서 장차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가로등 역할을 잘하는 것이 볼트미술교습소의 다짐이자 목표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72238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