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서구 루원봄수학교습소 김민희 대표, “학생들의 속도에 맞춰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다.”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16]

인천 서구 루원봄수학교습소 김민희 대표, “학생들의 속도에 맞춰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다.”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3/06/05 [15:16]

학업과 입시에서 중요한 과목인 수학은 많은 학생들에게 어려운 과목이라는 인식이 있다. 수학은 모든 학습 과정이 연계되어 있는 학문이기 때문에 한 번 흐름을 놓치면 다시 따라잡기 어렵다. 또한 수학의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논리력과 이해력, 독해력 등이 복합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 따라서 학년에 맞춰 일괄적인 주입식 교육으로는 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다.

 

학생 개개인의 강점과 보완해야 할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수학의 원리를 이해시키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수학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루원봄수학교습소를 운영하는 김민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인천 서구에 위치한 루원봄수학교습소

 

 

Q. 루원봄수학교습소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년간 학생들에게 수학을 지도해왔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유형의 학생들을 만났다. 학생들마다 개성이 다르고, 잘하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도 저마다 달랐기 때문에 동일한 주입식 강의로는 맞춤형 수학 교육을 할 수 없었다. 특히 대형 학원은 학생 한 명 한 명 케어하기 힘들기 때문에 잘하는 학생들은 따라갈 수 있지만, 일방적인 강의가 맞지 않는 학생들은 오히려 진도가 뒤처지거나 심지어 수학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긴다.

 

루원봄수학교습소는 이러한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공교육과 달리 사교육은 개인의 난이도와 스피드에 맞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루원봄수학교습소는 소수 정예로 수업하며 학생들의 실력과 성향 등에 맞춰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Q. 루원봄수학교습소의 주요 교육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루원봄수학교습소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특성에 맞춘 최적화된 수학 교육 커리큘럼으로 실력 향상을 돕고 있다.

 

 

Q. 루원봄수학교습소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초등부 학생들은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마인드 셋부터 좋은 공부 습관 들이는 것을 돕는다. 따라서 단순히 이곳에서 수학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긴 학업과 진학이라는 마라톤에서 목표까지 잘 달릴 수 있도록 달리는 법을 알려준다.

 

5회 수업을 문제 풀이 방식으로 진행하고, 수업 후에는 그날 배운 내용을 스스로 복습하며 정리한 뒤 귀가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사칙연산을 빠르게 풀고 틀리지 않도록 매일 연습시키며, 서술형 문제집으로 풀이 과정을 써가며 연습하고 수학 일기를 작성해 배운 것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학생은 고등수학을 준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단계별로 실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중등부 학생은 주 32시간 수업을 진행하는데, 1시간은 교과 수업을 하고 1시간은 선행 수업을 진행한다. 학교 교과과정 심화 문제 풀이와 선행학습을 동시에 진행하면서도 학생들이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체크하고, 매주 금요일 전국 경시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전국 등수 파악하고 있다.

 

고등학생의 경우 진학과 직결되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수학 교육을 해야 한다. 따라서 고등부 학생들은 내신대비와 수능 대비를 함께 진행하는데, 학교 시험 기간에는 내신에 비중을 높이고 이후 기간에는 수능 대비에 집중시키고 있다.

 

 

▲ 루원봄수학교습소 내부 전경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교육에 학생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학생에게 교육을 맞추는 방식으로 지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학년의 학생이라도 각 학생마다 강점이 다르고, 좀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다를 수 있다. 소수 정예로 수업을 진행하며 각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한다. 따라서 학생들마다 사용하는 교재도 다 다르게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난이도에 맞춰 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루원봄수학교습소는 개인 과외와 학원의 장점을 접목한 교육기관이다. 입학 전 레벨테스트로 학생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한 뒤 교재를 선정해 수업한다. 선생님이 학생에게 1:1로 설명하기 때문에 개인 과외 성향이 강한데, 그러면서도 개인 과외와 달리 집과 분리된 공간에서 수업하기 때문에 보다 학습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전국 경시대회 참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서 학원의 장점도 갖고 있다. 즉 개인 과외와 학원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기관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곳에 온 학생들이 최고의 효과를 가져가도록 돕는 것이다. 돈을 지불하고 사교육 기관에 등록했으면, 그만큼 책임감을 갖고 그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어야 한다. 학생들이 단순히 시간만 보내고 가도록 방치하거나 학교처럼 다수의 학생들에게 틀에 맞춘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끝나면 안 된다.

 

따라서 우리 학원은 정해진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학생들에게 맞춰 교육을 진행하며, 최고의 효율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책임감 덕분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이곳에서 공부한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을 도울 수 있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맞춤형 수업 덕분에 학생 실력에 상관없이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받으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볼 때 뿌듯하다. 최상위권 학생들 중 대형 학원에서 획일적인 교육을 받으며, 똑같은 개념을 몇 번씩 반복하는 비효율적인 교육을 받다가 우리 루원봄수학교습소에 온 학생들이 있다. 그 뒤로는 우리 학원의 교육 시스템에 만족하여 빠르게 진도를 나가며 진학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런 모습을 볼 때 개별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는 것을 잘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하위권 학생들 역시 타 대형 학원에서는 다른 학생들의 눈치를 보거나 선생님이 재촉하여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한 채 진도를 나가서 애로사항이 많았다고 한다. 그 학생들도 본원에 온 뒤로는 자신만의 속도로 천천히 이해하면서 진도를 나갈 수 있고, 충분히 연습할 수 있어서 즐겁게 수학을 배워나가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의 실력 향상이 되도록 도움을 주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년간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쳤는데 개인 과외부터 소수 정예 수학학원, 대형 입시학원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방식을 경험했다. 그 과정에서 나만의 전문성을 쌓을 수 있었고, 가장 좋은 수업은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할 수 있었다. 또한 나 역시 학부모이기 때문에 우리 자녀들이 어떤 교육을 받으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했던 것이 현재 루원봄수학교습소의 교육 커리큘럼에 도움을 주었던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충실한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 무리하게 학원을 확장해서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충 수업해야겠다는 생각이 없다. 지금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을 꼼꼼하게 지도하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그리고 루원봄수학교습소에 다니는 모든 학생들이 ! 공부는 이렇게 하는 거구나!’라고 깨닫고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열심히 미래로 나아가기를 응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64858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