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요니뮤직실용음악학원 유요한 대표, “겸손하고 정직하고 편안하게, 행복과 위로를 전하는 가족 같은 음악학원”음악을 주제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나도 노래 잘하고 싶다’ ‘악기 연주하면 재미있겠다.’ 등의 생각을 해 본 적 있을 것이다. 도전해 보고는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음악을 배워야 할지 모르겠다면 집이나 직장 근처의 실용음악학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컬, 피아노, 기타, 드럼, 미디, 랩 등 다양한 분야별 레슨들을 배우는 목적에 맞춰 즐겁게 들을 수 있다.
이에 관하여 요니뮤직실용음악학원을 운영하는 유요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요니뮤직실용음악학원은 어떤 학원인가.
A. 첫째, 요니뮤직은 작년에 이어 KCA한국소비자평가에서 선정한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천안 동남구 음악 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 그리고 최근에 SBS 동상이몽2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학원이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저희 요니뮤직을 빛내 주셨기에 이처럼 좋은 경험과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두 번째로 요니뮤직은 ‘가족 같은 학원’이라고 생각한다. 힘들고 지친 일상들을 잠시 내려놓고 편하게 음악 하며 안식할 수 있는 곳, 때론 말 못 할 고민이 있다면 이곳에서 털어놓고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곳, 배고프면 학원에서 같이 밥도 먹으며 소통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우리 학원에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들은 ‘요니뮤직에 오면 굉장히 밝고, 편한 분위기여서 좋다. 사람 냄새가 나는 곳이다’라고 많이들 말씀해 주시면서 좋아해 주신다.
Q. 요니뮤직실용음악학원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요니뮤직에는 ‘왕초보반, 취미반, 전문반, 입시반’이 있으며, 각 반에 따라 차등적으로 커리큘럼 수준의 차이, 그리고 선생님의 티칭에서도 퀄리티와 디테일이 달라진다. 그리고 기본적인 레슨 방향성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익한 레슨이 될 수 있도록 ‘나이, 현재 실력 수준, 재능, 잠재력, 원하시는 레슨 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 이 안에서 고객분들의 방향성에 더 세부적으로 맞춰 드리기 위해 ‘밴드반(단체), CCM반, 트로트반’등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레슨 과목으로는 ‘보컬, 피아노, 드럼, 베이스, 기타, 우쿨렐레, 랩, 미디, 작곡, 화성학, 시창청음, 음향, 녹음 피드백 수업, 예배(찬양) 인도’ 등이 있으며, 밴드반(단체 수업)을 제외한 모든 레슨은 ‘1:1 개인’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입시반 학생들은 추가적으로 연습일지 작성, 월말 평가(녹음), 대학 실기시험과 유사한 형식의 분기 모의고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수업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각 학생의 음악적 재능, 성향을 고려한 맞춤 연습 습관 및 마인드를 갖추게 한다. 더 나아가 퀄리티 높은 전공 실기 및 녹음 실력이 있는, 어떤 모양의 실전에서든지 부족함 없이 잘 감당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도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분들이 선생님들의 실력, 강의 스타일, 커리큘럼 등을 용이하게 파악하실 수 있게끔 하기 위해 저희 요니뮤직 선생님들이 직접 참여하신 ‘커버 영상’과 요니뮤직 시그니처 콘텐츠인 ‘속성 강의’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매번 레슨만 받고 마치는, 혼자만 연습하고 연주하고 끝내는 반복된 패턴으로부터 오는 음악 생활에 대한 한계들을 미리 대비하기 위한 정기 공연과 버스킹 행사를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본인의 역량과 실력을 대중들에게 멋있게 보여줄 기회를 얻게 된다. 레슨 선생님들에게도 더 의미 있게, 더 행복하게 음악을 해나갈 수 있는 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다.
Q. 요니뮤직실용음악학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요니뮤직은 체계적인 퀄리티 수업 프로그램은 기본이고, 고객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많이 최선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느 학원들에 비해 다양한 할인제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시 할인제로 △요니뮤직에서 레슨 받으신 기간에 따라 차등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드리는 ‘요니뮤직 회원제’ △정부 수급자인 분들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정부 수급자 할인제’가 있다.
상시 이벤트는 종류가 다양하며, 참여 방법은 매번 다르다. 대표적으로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트’가 있다. 본격적으로 레슨을 시작하기 전에 수업 분위기와 선생님에 따른 티칭 스타일 등을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좀 더 수월하게 수강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무료 체험 이벤트’와 4회차 차 레슨을 마친 후에 1회 더 연장하여 1시간 추가 무료 레슨을 받을 수 있는 ‘5회 차 무료 레슨’ 중 1가지를 고를 수 있다.
그 밖에 가족이나 지인과 같이 등록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드리는 ‘가족&지인 할인 이벤트’, 리뷰 작성 참여 시에 기프티콘 지급 및 추가 할인 혜택을 드리는 ’리뷰 이벤트’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시기와 대상에 따라 한시적으로 실시하는 신입생&졸업생, 방학&종강, 고3, 학원 기념일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Q. 요니뮤직실용음악학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레슨생이 있다면.
A. 그동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말 많은 레슨생분들이 함께해 주셨는데 그 중에서 딱 두 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한 분은 우리 학원 역대 최고령이시자 드럼 레슨을 수강하셨던 할머님이다. 이 레슨생님께서 저희 학원에 등록하게 되신 계기를 말씀드리자면 몇년 전에 굉장히 핫했던 할머니 드러머 분이 계셨는데 보면 정말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실력의 소유자셨다.
우리 레슨생님께서는 그분의 연주 영상을 보시고 나서 ‘나처럼 나이 많은 사람도 저렇게 멋지게 연주하는 게 가능하구나! 나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라는 긍정적인 도전 의식을 갖게 되셨고, 요니뮤직에 등록을 하게 되셨다. 재능이 많은 분이셨기에 레슨 시작과 동시에 굉장히 빠른 속도로 실력이 향상됐던 게 기억이 난다. 또 그분께서 이러한 경험을 통해 늦은 나이에도 여러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씀해 주셨던 기억도 난다. 외람된 얘기일 수 있지만 음악에선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고 얘기하지 않나. 바로 이 레슨생분의 도전이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기억나는 또 다른 한 분은 지금도 저희 학원에서 수강하고 계신 개그맨 이봉원 님이다. 2020년도에 이봉원 님께서 ‘봉재형’이란 예명으로 가수 겸 작곡가이신 정재형 님 닮은꼴 패러디 콘텐츠를 정재형 님 곡 중 하나인 ‘순정마초’를 커버 녹음 및 영상 제작을 하여 본인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밌게 선보이셨었다. 바로 이 작업을 요니뮤직과 같이 협업하게 되었었는데 이 일을 계기로 저희 학원에서 피아노 레슨 수강까지 하시게 되었고, 감사히 지금까지도 계속 특별한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계속해서 초심을 잃지 않으면서 고객분들께 유익하고 재밌는 수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 또 어느 누구나 행복해지는 마케팅을 통해 최고의 것으로 최선을 다하는 요니뮤직이 되겠다. 그리고 그동안 요니뮤직이 누려왔던 고객 여러분들이 주신 감동, 기쁨, 감사함을 계속 간직하고 기억하면서, 받은 것 이상으로 요니뮤직 고객님들께 그리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풍성하게 나누며 베푸는 요니뮤직이 되겠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우리 학원의 모토는 ‘모두에게 힐링이 되는 요니뮤직’이다. 그렇기 때문에 음악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배우고 싶지만,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고민만 하다가 결국 못 배우고 계신 분들, 음악을 통해 사람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 이외의 또 다른 여러 이유로 음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요니뮤직으로 찾아오시면 다양한 모양으로 힐링을 드리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저희 요니뮤직이 늘 겸손하고 정직한 모습으로 모든 이들에게 언제든지 큰 행복과 위로를 드릴 수 있는 학원으로 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짧게라도 응원의 마음을 담아 격려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다. 모두 행복하시고 평안하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