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은평구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 이승엽 대표, “돌봄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합니다.”

최현준 기자 | 기사입력 2023/09/26 [10:32]

서울시 은평구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 이승엽 대표, “돌봄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합니다.”

최현준 기자 | 입력 : 2023/09/26 [10:32]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 비율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케어할 인력의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 요양보호사는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노인들을 위해 이들의 활동을 지원해주는 사람을 말하는데 일정한 자격이 필요하다. 따라서 공식으로 인증받은 기관에서 교육받아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을 운영하는 이승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

 

 

Q.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서울시 지정 요양보호사 교육원이다. 요양보호에 대한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에 활용되는 실기, 실습 과정까지 모두 제공한다.

 

 

Q.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첫째,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교육원이 서울, 경기 지역에 걸쳐 분포되어 있다. 이에 따라 같은 이름 아래의 여러 지점 간에 정보나 업무 공유가 풍부하게 이루어지며, 강사 인력풀 또한 공유할 수 있어, 질 좋은 강사 채용에 어려움이 없이 운영된다둘째, 깨끗한 시설, 쾌적한 공간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원의 첫 이미지인 인테리어, 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그 어떤 교육원보다 깨끗한 시설을 완비하려고 했고 최대한 깔끔한 공간으로 유지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셋째, 취업이 비교적 쉽게 가능하다. 재가복지 기업과 취업 연계가 되어 있어 취업을 원하는 수강생들은 취업처를 힘들게 알아보지 않아도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다넷째, 간호조무나 사회복지사 등 관련 자격증 취득 과정 연계가 가능하다. 학원, 학점은행제 기업과 업무 협약이 되어 있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에 추가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강생들은 연계 기관에서 취득할 수 있다.

 

 

▲ 케어에듀은평요양보호사교육원 내부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보건복지부의 요양보호사 양성지침에 따라 운영되기 때문에 자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는 없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돌봄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하는 요양보호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데 가장 큰 목표가 있다. 나아가 그 요양보호사들이 일할 수 있는 좋은 환경, 케어가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한 공간인 요양원을 설립하고 차후 프랜차이즈화하여 최고의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현재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15만 명 이상이 취득한 자격증이다. 매년 운전면허시험 응시자 보다 많은 수가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고 있을 정도로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국민 자격증이라고 불리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가장 큰 이유가 가족 요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어나서는 안 되지만 누구나 겪게 되는 내 가족의 간병,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으면 나라에서 급여를 받으며 가족의 요양이 가능하다.

 

또한 학력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100세 시대에 안정적인 노후 수입과 함께 노인 전문가로 활동하며 사회, 경제활동이 가능하다. 요양보호사로서 사회적 관계 형성을 하며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요양보호사라는 직업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현충임 2023/09/26 [17:11] 수정 | 삭제
  • 번창하세요^^ 깔끔하네요
기업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7' and wdate > 1711665625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